![[잡담] (긴글주의) 이거 차량 무상수리 가능한거 아니야????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4/18/c35901c2988b1db1f408a2ca934eec6f.jpg)
![[잡담] (긴글주의) 이거 차량 무상수리 가능한거 아니야????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4/18/2dacaca2beecb570d38173a1b6fcbcc9.jpg)
![[잡담] (긴글주의) 이거 차량 무상수리 가능한거 아니야????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4/18/b523c2289d54225aefea8f16accb441d.jpg)
일단 난 차 뽑은지 3년 안된 차주야....!
차가 도로 주행중에 갑자기 멈춰서 공식(정식수리)센터에 맡겼거든?
겁나 위험하게 도로 주행중에 차가 서서히 멈추고 움직이질 않더라고...인터넷에 비슷한 증상 찾아보니까 엔진에 이상이 있는 것 같아서 보증기간도 남아있고하니 정식 센터에 맡겼어!!
처음엔 엔진쪽 문제라 생각되어서 엔지니어한테 사고 부분에 대한 설명을 대충했고 일단 무상이 당연히 가능한줄 알고 맡겼는데 보증게간에 따라 무상수리가 안될수도 있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소모품이나 이런건 2년이고 엔진쪽부분은 3년정도 되는걸로안다 막 샬라샬라 계속 얘기를 하니까 본인도 다시 알아보고 연락을 주겠대
그리고 다시 연락이 왔는데 내 차 점검을 해보니까 엔진쪽부분이 고장난게 아니라 연료펌프가 오류가(스캐너검진) 났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내가 말한 엔진쪽부분이 아니니까 일반부품으로 간주된다고 내 차는 출고 2년이 넘은 차니 유상수리로 된다고 하더라고... 억울해서 집와서 차량 공식 사이트에 내 차대번호 조회하고 내 차량 워런티(보증서) 파일 열어봤더니 보증 내용에 연료펌프에 대한 부분이 적혀있더라고???
근데 저기 보증서 말대로라면 무상으로 받을 수있는거 아니야?
나는 출고한지 2년 8개월된 차고 3만키로정도 주행했거든.. 내가 잘못알고 있는건가 인터넷 도움을 좀 받아볼게

인스티즈앱
너희 기준 신드롬이라고 느낀 드라마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