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의견 갈린다는 3가지 있잖아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4/21/27351f0871c6bcff3843cdc5e9a2bb98.jpg)
고민된다면 고르기 제일 만만한 건 1번 같음
왜냐면 2번은 유급인 건 좋지만 일의 양이 그대로면 쉬었다 오면 다시 일에 적응해야함과 동시에 밀린 걸 다 수행해야하니까 좀 피곤할 거 같음(물론 한 달 반 정도 쉬는 거지만)
3번은 주 4일제가 안 되는 직종들이 꽤 있어서(ex. 공무원, 대병근무자들, 사업자 등) 너무 사바사라.. 그리고 이것도 2의 경우랑 마찬가지로 일의 양이 그대로면 오히려 피곤할 거 같기도 함
|
고민된다면 고르기 제일 만만한 건 1번 같음 왜냐면 2번은 유급인 건 좋지만 일의 양이 그대로면 쉬었다 오면 다시 일에 적응해야함과 동시에 밀린 걸 다 수행해야하니까 좀 피곤할 거 같음(물론 한 달 반 정도 쉬는 거지만) 3번은 주 4일제가 안 되는 직종들이 꽤 있어서(ex. 공무원, 대병근무자들, 사업자 등) 너무 사바사라.. 그리고 이것도 2의 경우랑 마찬가지로 일의 양이 그대로면 오히려 피곤할 거 같기도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