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무실을 쓰는데 사무실 월세가 너무 비싼 거야 그냥 매장겸 1인 영업장으로 쓰거든 ㅠ
그래서 고민 중이었는데 아는 지인이 자기 쓰는 매장이 20평 짜리가 있는데 그게 10평/10평 이렇게 나눠져 있대
글서 한쪽 방은 공실이라고 사무실로만 쓸 거면 월세 안 받을테니까 걍 오라는 거야
나야 땡큐니까 ㅇㅋㅇㅋ 그럼 월세 안 내는 대신 수돗세 전기세는 내가 낼게 하고 들오가기로 했어
근데 부동산에 이제 우리 가게 내놓고 주인이랑도 얘기 다 끝냈는데 부동산에 가게 내놓으면서 물어보니까 무상월세여도 임대차계약서를 다 써야한다더라고? 나중에 세금 내고 할 때 필요해서... 사업자 등록증 주소 바꿀 때도 필요하고
그래서 이 얘기를 지인한테 말했어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하니 네 건물주한테 얘기를 해서 샵인샵으로 계약서 좀 써달라고 하라고
그랬더니 얘가 ㅇㅇ 잘 말해볼게~ 해놓고 일주일째 연락이 안 닿는 거야
설상가상으로 우리 가게는 누가 들어오기로 해서 난 7월 1일에 나가야 하는 상황이란 말야
글서 내가 전화로 재촉을 좀 했어 건물주랑 얘기 했냐구
그랬더니 갑자기 얘가 말을 확 바뀨면서 언니. 그렇게 급해? 사람 괴롭히지 좀 마~ 이러더니 우리 건물 건너편 가게 월세 70에 나왔다는데 거기 얻어~ 이러는 거야.........
아니 난 황당하잖아 글서 아니 지금 있는 가게도 월세 비싸서 나가려는 건데 내가 뭣하러 거길 70 주고 들어가? 분명 네가 그냥 네 매장 같이 쓰자며 이랬더니 언니~그냥 없던 일로 해~ 이러는 거야
글서 내가 나 이미 네 말만 믿고 가게도 빠졌고 다 정리 됐는데 어떡할 거냐고 그랬더니 내 알빠 아니라면서 전화를 끊는겨
나 진짜 너무 황당해서 카톡으로 욕을 한바가지 했더니 얘가 나보고 꽁으로 얻어먹는 주제에 재촉이나 하고 양심도 없다면서 걍 손절하자길래 ㅇㅇ 그래 하고 손절 했거든
근디 진심 지가 먼저 나보고 지네 가게 들어오라고 햐명서 매장 구경 시켜주고 가게 주소도 다 알려주고 나한테 인테리어 비용까지 뜯어갔어...근데 이래도 되는 거임? 진짜 미친 거 아냐?

인스티즈앱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