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03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4

대학원생이라 매주 세미나를 하는데 그때 질문을 꼭 필수로 해야되거든

근데 솔직히 난 뭐 세미나 내용이 a는 사과다 이런거면 왜 a가 사과인지만 논리적으로 연결되면 걍 글쿤 이해함ㅇㅇ 이러고 넘어가는 편이라 딱히 생각나는 질문이 없단말야.. 기껏해야 그럼 a랑 b는 뭔 차이냐 뭐 이정도?

그래서 매번 세미나 할 때마다 질문 짜내느라 곤욕인데 극n인 내 동기는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질문들 많이 하길래 진짜 좀 부러웠음..

이거 s, n 차이가 아니라 걍 내가 유독 학문적 탐구심 이런게 부족한건가..ㅋㅋ 학창시절 때도 공부할 때 딱히 의문이 들었던 적이 없는듯 걍 이해되면 음 글쿤 이러고 넘어갔음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그럼 그래서 질문을 왜 안하냐고 질문 받으면 땀이 줄줄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ㅁㅊ 개공감 난 진짜 질의응답 시간이 제일 싫어.. 아니 이해했으면 됐지 멀 또 질문 하라는..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대학원생이면 많이 힘들겠다.. 힘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뭐가 적혀있으면 아 이래서 그런가보군!딱 그렇게만 이해해
그 외에는 안궁금해... 내 주변 N은 그게 왜 그렇게 되는지 더 안 궁금하냐고 묻는데 안궁금함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그러면 이해된 논리 질문 하면서 이런 것의 예외적 상황이 있는지 물어보거나 아님 이해 안된 척 하면서 예시 알려달라고 함… 엥간하면 잘 넘어가더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S인데 어쩔땐 저럼 근데 아닐땐 질문 생각나긴해도 막 창의적인 그런건 아니고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N인데도 학문에 대해선 궁금한게 없음 질문 많이하는 친구들 보면 늘 신기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우라면 외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mbti에서 nt가 과학자 유형이라곤 하던뎈ㅋㅋㅋ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논쟁하는걸 좋아하는 사람들...
난 극단적인 sf라 결국 석사까지만 하고 흥미잃어서 박사 진학을 못했지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n인데 논리적으로 이해가면 과정 자체엔 질문할 게 없는듯! 대신 나는 그러면 이건 어떠려나 싶은 호기심은 많이 들긴 혀 그게 연구적으로는 의미없지만ㅠㅠ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ns왔다갔다 하는 사람인데 공부할 때 궁금한거 ㄹㅇ없음....ㅋㅋㅋㅋ 그냥 뭐 들으면 글쿤... 하고 외우라면 외우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st라 글쿤 하고 넘어감 딱히 궁금한게 없어서 참여점수있는 수업 쉽지않더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냥 지식 전달이면 그렇구나 하고 받아들이는듯? 근데 스토리가 있는거면 궁금한 게 좀 생기는편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릴 때로 돌아가고싶다~.~
4:22 l 조회 2
예비군이고 뭐고 전쟁나면 도망가야지..1
4:21 l 조회 4
난 진짜 동거는 그냥 거부감 안없어질거같아 그냥 사실혼 수준
4:20 l 조회 3
배라 콘 먹을 사람 1
4:20 l 조회 7
너넨 남친이 결혼얘기하면 어케해?12
4:14 l 조회 25
정병의 손톱 볼사람 ㅎㅇㅈㅇ10
4:13 l 조회 96
낼 배라먹어야지
4:12 l 조회 14
공차 마시는중1
4:09 l 조회 27
양양 요즘 어때?
4:09 l 조회 6
생리때 몸 무거워지는거 진짜 뭐지….. 3
4:04 l 조회 111
근로장려금 들어왔엇네5
4:04 l 조회 80
유럽익 더위때문에 시험, 과제, 이벤트 다 미뤄지는중2
4:04 l 조회 40
근데 차사는 것보다 택시 타는 게 웬만해선 이득 아님?38
4:02 l 조회 196
컴활2급 독학 괜찮아?2
4:01 l 조회 24
여름에 암막커튼 쳐놓으면 좀 덜 더울까?6
4:00 l 조회 23
사회생활은 참 어려운 거임
3:59 l 조회 29
너네 사무실 책상 꾸밈?3
3:58 l 조회 10
건국대, 외대가 상위 5% 대학이었구나1
3:58 l 조회 28
월급 260인데 월세 604
3:57 l 조회 102
남친이랑 연락 문제로 대화 나누려는데 지금이 좋을까?7
3:57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