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아오지탄광에서 경상도 전라도 사투리가 들린다고 탈북민들이 증언하고남북정상회담이랑 6.25선언에서 송환언급 안해서 자살한분도 있고 극소수만 탈북에 성공함전쟁나면 남자들 도망가도 할말없다 생각함탈북한 국군포로 가족이 역대대통령 한명도 국군포로 신경안써줬단식으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