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64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33

[잡담] 반도체 공장은 전라도가 아니라 여기 지어야될것같은데.. | 인스티즈

얼마나 필사적이야..

대표 사진
익인1
구미에 삼성도 있지않아? 차라리 모여있는것도 낫배드같긴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구미 공단 잇잖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디까지 유배보내는거냐 살려줘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구미는 워낙 요즘 낙후되서 간절하긴 함... -구미익...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광주가야됨..ㄹㅇ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쨋든 광주랑 전남이랑 합쳐서 그런거겠징??!! 대구랑 경북도 합쳐서 지원 받았음 좋겠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래도 경상도는 울산쪽도 있고 공단 많지 않나...? 전라도쪽엔 암것도 없잖아 난 경기익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전라도쪽으로 가는건 re100때매 그런건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대구익인데 대구경북은 그냥 아무것도 주지마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뭔 니가 대구익이면 까방가능임 ? 뭐라도 가져와야 좋은거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라도에는 뭐 아무것도 없어서..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전라도 좀 발전하게 해줘.. 진짜 낙후되어있음 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테슬라인가 뭐유치한다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전라도 유치해서 발전하라고 해 ㅇㅇ 전라도도 혜택 많이 받아야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구미는 이미 많은데? lg 계열이랑 삼성계열 거의 다 있지 않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음... 전라도에 기업 유치 진짜 해줘야돼... 반도체 뿐만 아니라 기반산업들이 너무 오른쪽에 몰려있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부산 사람인데 구미쪽에 됐으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기사 보니까 전라도쪽이 원래 에너지 관련 산업체 있다던데 그쪽을 더 특화시키고 구미에는 원래 반도체 공장 몇개 있었으니까 이번에 더 투자해서 넓히먼 안되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뭔 전라도에 기업 유치 "해줘"냐 ㅋㅋㅋㅋ 갈 유인이 있어야 가지 하다하다 반도체 만들어다가 전라도에서 어떻게 싣고 오려고 가뜩이나 운반도 엄청 조심해서 해야 하는게 반도첸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2..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티에서 전라도 타령 하는 애들 유일한 핑계가 "전라도도 발전시켜줘" 뿐임 ㅋㅋㅋㅋ 뭐 전라도에 맡겨놨냐? 전라도가 삼전 하이닉스 발전하는데 하나라도 도움 준거라도 있어? 뭘 발전시켜줘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ㄹㅇ 맨날 떼쓰기만함 반기업정서 강하고 코스트코 들어오기싫다고 시민단체들이 쫓아내면서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용인은 뭐 도와준게 있어서 반도체 클러스터 짓냐 균형발전 하자고 말할 수도 있지 졸라 꼬였네 너 경상도 사람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용인은 서울이랑 가까운 대형 부지가 존재한다는 이유라도 있지
인재 수급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고

전라도는 뭐 있는데? 논리 수준 개 저열하네 ㅋㅋㅋㅋ 개뜬금 경상도 타령은 뭐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니까 본문도 댓글도 다 ㅇㅇ 낙후됐으니 여기 짓자는 식인데 니가 왜 발끈하냐고? ㅋㅋㅋㅋ 맥커터 오지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혹시 내가 그래서 구미에 짓자고 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럼 니 논조는 뭔데 댓글마다 태클걸고다니는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짓던데 지어야지 뭔 개뜬금 전라도세요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기업들이 알아서 국가랑 쇼부봐서 적당히 이익보는 선에서 합의하겠지 냅둬 누가 시위라도 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기업들이 알아서 X
정부 언플 O
익7 얘는 진짜 전라도 사람이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용인사람이라고~ 뭐가 됐던 지역균형발전 도모하면 좋지 경상도 아니고 전라도라 삔또상한거임? 왜그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머리 꽃밭이라 산업에 대한 이해도 없고 지금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 주제에 앞뒤 분간 못할거면 최소한 균형발전 같은 허접한 소리라도 안하면 안되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전라도 반대하면 경상도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나 분당산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대기업 자동차공단도 다 지방에 있는데 반도체라고 지방이 안될 이유는 뭐냐고 ㅋㅋ 직원들이야 어차피 돈 많이 주는데 내려가라면 내려가서 일하겠지 어차피 다 수출할거 서울 찍고 수출해야하는 것도 아니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대기업 자동차 공단은 대형 부지가 있고 바로 선박에 실어서 보낼 수 있으니까 보내는거고 꽃밭아
반도체는 지금 용인 수준에서도 무진동 특수차량에 넣어서 저속으로 가져오는데 전라도에서 어느 세월에 가져오게?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직원이 아니라 반도체를 못만든다고 띨빡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야 니 반도체 어떻게 만들어서 가져오는지도 모르지?
이런 머리 달고 있으니까 민주당에서 전라도 타령 하는거에 헥헥대면서 균형발전 같은 소리나 믿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용인에서 실어서 어디로 가져가는데? 인천 아냐? 지방은 항구가 없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인천에 항구만 있냐?
진짜 머리 장식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반도체를 그럼 뭐 항공운송으로 수출하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그리고 전라도에 항구가 있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니는 서해안에 항구 만든다고 배웠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 인천은 서해안 아니고 동해안이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인천이 전라도 같은 서해안이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니 진짜 뭐 알고 댓글 쓰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그래서 전라도에 항구 있냐고 띨빡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그리고 반도체 항공운송으로 보내는데 몰랐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항공운송으로만 하면 더 문제될거 없는거 아님? 전라도에도 국제공항 있잖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닌 그걸 국제공항이라고 부르세요?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아니 ㅋㅋㅋㅋㅋ 비행기만 뜨면 되는거 아니냐고 용인에서 인천가는것보다 더 거리도 짧고 길도 뻥뻥 뚫려있겠고만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비행기만 뜨면 된단다 ㅋㅋㅋㅋㅋㅋ 이런 수준인 애들이 전라도에 반도체 공장 짓는다고 믿는구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뭐가 문젠데 ㅋㅋㅋㅋ 인천공항만 소화할 수 있는 비행기야? 그렇게 특별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너 알아듣게 말해주면

엄청 ㅇㅇ 특별하고 전라도는 못하는 특별함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ㅋㅋㅋㅋㅋ 아 그래?? 항공운송은 뭐 반도체 전용기에 실어서 보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ㅇㅇ 실제로 그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ㅇㅋ 활주로도 있고 관제사도 똑같이 있을텐데 인천공항에서는 뜨는 비행기가 다른 지역 공항에선 못 뜨나보네 ㅋㅋㅋㅋ
그럼 반도체 생산공장은 서울이랑 경기도에만 지어야되나봄?? 부산 공항도 소화 못할거 아냐 ㅋㅋㅋㅋ 졸라 특별한 산업이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ㅇㅇ 그래서 부산에도 짓는다는 소리 안하잖아?
그러니까 전라도는 제발 주제를 알고 짜지시라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수원용인에서만 산 나한테 말해봤자고 ㅋㅋㅋㅋ
구미에서도 반도체 생산했다는데 그럼 그건 왜 한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어 전라도는 구미보다 밑이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아 구미는 그럼 인천공항까지 운송했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그땐 지금만큼의 정밀함도 요구하지 않았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래 그럼 니말대로면 hbm은 개예민해서 인천공항에서만 수출할 수 있으니 경기도에서만 생산해야되겠네 경기도 땅값 개오르겠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ㅇㅇ 실제로 오르는 중인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게 반도체때문에 오르는줄은 몰랐네 내가 ㅋㅋㅋ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반도체가 매우 큰 공을 세우고 있는것도 맞는데? ㅋㅋㅋㅋ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게 단일 이유는 아니잖아 ㅋㅋㅋㅋㅋ 용인익은 개꿀이긴 한데 사실 아직도 인천공항에서밖에 비행기 못뜬다는건 좀 웃기거든? 뭐 니말대로 아예 불가능한거면 기업들도 생각이 있는데 안짓겠지 ㅋㅋㅋㅋ 나라에서 언플을 하던 말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그래서 실제로 모든 기사에
다만 삼성전자 측은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 없다"고 입장을 전했다.
라고 마무리되는중~

그리고 인천에서 밖에 반도체 운송 못하는 것도 사실이야 ㅋㅋㅋㅋㅋ 몰랐어? 반도체 운송도 아무나 못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부 사진7에게
야이앀ㅋㅋㅋㅋㅋㅋ 대충 검색만 해도 알아서 나오는구만 혹시 손가락에 장애가 있다거나 그래서 검색을 못하는건 아니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래서 저 운송기가 특별한거지 공항이 특별한거냐고...?? 쟤네가 착륙하는 공항도 그럼 전부 다 특별해야함??
선박운송이면 나도 인천이나 부산 통해서만 가능한거 인정 ㅇㅇ 근데 그것도 아니고 항공운송이라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운송기만 특별하면 땡일거면 저기 아프리카 가서 만들라고 하지 그러니?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뭔 뜬금 아프리카야 공장 짓고 인력 채용하고 유지관리 어떻게 하냐
니가 애초에 지방에서는 다 되어도 운송때문에 불가능하대서 말하는거잖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니가 전라도에 공장 지어도 된다는 논리에 따르면
인력> 돈 주먼 다 온다
공장 부지> 아프리카가 더 넓다
비행기> 니가 운송기만 특별하면 된다며? 공항 상관 없다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한국사람이 서울에 살다가 지방 내려가는거랑 아프리카에서 근무하는거랑 같냐
부지야 뭐 지방 어디를 가나 넘쳐나는게 공장부지고, 대기업 타업종 공장들도 이미 지방에 많이 있는데;
비행기가 특수해야되는건 알겠는데 공항도 특수해야하냐고;
그럼 그 비행기들이 착륙하는 해외 공항도 특수한 공항이냐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ㅇㅇ 다 큰 공항에서 큰 공항으로 보낸단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전라도에도 인력 안온다니까?
부지도 땅만 있어서 되는게 아니라니까?
비행기 그것도 특수한 장비로 보내야 해서 전라도에서 못보낸다니까?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전라도 그 비행기에 새 껴서 터지는 그 개 처 구린 공항 같은거 써서 반도체 보내겠다는 소리니?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ㅋㅋㅋㅋㅋㅋ 아 그럼 공항은 큰 공항이기만 하면 되는거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보통 대형 공항에 설비가 잘 되어 있지요~
전라도 공항 말구요~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니가 왜 전라도에 꽂혔는지는 모르겠는데 난 전라도만 국한해서 말하는게 아니라 니가 ‘인천공항만 소화 가능하다’라고 한게 이해가 안되어서 물어보는거거든?? 그래서 지방 공항들도 반도체 화물운송기만 띄울 수 있으면 항공운송 가능하단거잖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띄우고 싶어도 못 띄운다는 소리랍니다~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화물운송기는 일반 여객기보다 크기도 작을텐데??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크기가 어떻게 작니 ㅋㅋㅋㅋㅋㅋ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반도체만 실어서 띄우는 화물기가 장거리 운행하는 여객기보다 크다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부 사진7에게
궁금하면 검색해보던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작아보여?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이 댓글 때문에 진심으로 궁금해지는데 너 혹시 특수반이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일반 여객기랑 똑같은 기종이잖아; 다른 공항에서도 충분히 뜨겠고만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응 못 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 ㅋㅋㅋㅋㅋ 아 뭐... 전투기야? 전투기도 일반 공항에서는 뜰텐데 .... 아님 뭐 저 화물기는 보잉사 일반 기종 아니고 특수 주문제작한 비행기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검색하면 실제로 나온단다? 특수제작하는 설비로 옮겨서 운송사도 아무데서나 취급 못한다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그 운송사는 뭐 수도권에서만 일하냐 반도체 공장 옮겨가면 걔네도 옮겨서 작업하면 되는거고, 지금 공항 얘기하고 있잖아
그냥 일반 여객기를 반도체 운송에 특화시켜서 내부만 개조한것일텐데 다른 공항에서도 충분히 뜨잖아...;; 뇌절은 이쯤되면 니가 하는거 아니냐? ㅋ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ㅇㅇ 실제로 그 운송사들도 수도권에서만 취급한답니다~

자 우리 특수반 어린이 모르면 인터넷에 검색하세요~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ㅠ 부족한건 너같은데?? 지금이야 수도권에만 있으니까 수도권에서만 작업하겠지 ㅋㅋㅋㅋ 공장 옮겨가면 거기서도 작업하겠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7에게
공항도 얘기 해보라고~~ 니가 생각해도 인천 말고 다른데에서도 비행기 뜰 것 같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우리 특수반 어린이 이쯤이면 친절하게 잘 설명해줬다 그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너 머리에 뇌 넣는것처럼 걍 대충 쑤셔넣어도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인천공항 정도 돼야 반도체 넣고 비행기 뜰 수 있어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닌 대충 비웃으러고 적었는데 실제로 그렇다니까 웃기지? ㅋ
전라도는 못하는 특별함 맞으니까 그만 우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17에게
왜 대답 안해주냐 일반 여객기랑 똑같은 기종인데 왜 다른 공항에서는 못 뜨냐고~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7에게
어휴 익7 고생이 많다 ㅎㅎ
본인 논리 박살나니 인신공격하고 사라지네 ㅋㅋ 인터넷에 "반도체 화물기" 쓴거 웃기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18
기업이 자선 단체도 아니고 전라도 살려야 한다고 거기다 공장을 억지로 지을 필요는 없지
땅값이 더 싸면 거기에 짓는 게 맞다고 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런 논리면 경기도에 지어야 함
모든 인프라는 경기도가 최고임
인프라 끌어오는데 돈 더 듦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뭐그럼 거기도 그만한 재생에너지 발전환경을 갖춰야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재생에너지는 멀리 못감 직류라서
직류 장거리 송전 기술 개발은 하고있긴한데 시기상조라서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리고 반도체 만드는 과정에서 폐수가 michin놈맹키로 나와서 다 장단점이있음 얼마나 많이 나오냐면 반도체 생산 단계가 7단계인가? 그러는데 그때마다 독한 약품에 퐁당 빠뜨려야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추경호가 테슬라 유치한다했으니까 기다려보셈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전라도 가보면 그런소리 안나옴 진짜 낙후됨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낙후 되던 말던 알아서 하라고 ㅋㅋ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본문이건 댓글이건 구미 낙후됐으니까 지어주자는 내용인데 전라도도 그런 야 할수도 있지 왤케 맥락맹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구미 낙후됐어 뭐 어쩌라고요 ㅋㅋㅋㅋ 전라도도 마찬가지라니까? 나보고 경상도 사람이냐는게 너냐? 넌 전라도 사람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용인사람이라고 ㅋㅋㅋㅋㅋ 경기도사람인데 나도 지역들 균형발전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하는 말이고 언제까지 수도권만 발전시킬거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7에게
균형발전은 개뿔이 ㅋㅋㅋㅋㅋ
아무데나 지으면 그게 균형발전이냐? 머리가 꽃밭이야 뭐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17에게
걍 말이 안통함ㅇㅇ 호남은 민주당이니까 아 지어주라고 뭐가 됐든~~ 이거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26에게
결국 논리는 없고 호남 민주당이면 뭐든 안됨~ 이거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24
구미에 반도체 뭐 많아서 거기에 짓는게 낫지 않나?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공단 돌아와… 나 구미 살거란 말이야..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래도 난 광주1표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기업들도 갈만하니까 간다하겠지 뭐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개웃기네 추경호가 테슬라 해준대잖아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ㅇ맞다참 같은 당출신분께 부탁드리자 구미는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음 지들이 뽑은 당보고 해달라해 양심 어디갔는지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광주 밑에 깡촌 사는데 그거라도 광주 좀 줘라 ㅠㅠㅠㅠ 낙수효과좀 보게
2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청주에 하나 더 해줘잉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낼 엽떡사올래 매운거 땡겨,,,
3:30 l 조회 1
스토리에 재선거 시위 사진 올리는 사람은
3:30 l 조회 1
사람은 꿀잠사가 필요해...
3:28 l 조회 6
날씨가 가을같다
3:28 l 조회 2
스트레이트 체형은 무조건 상비야? 하비는 없어?
3:27 l 조회 5
2주 동안 180도 다른 성격으로 살 수 있어??
3:27 l 조회 2
다이어트중인데 오뜨 하나 정도는 괜찮겠지?1
3:25 l 조회 11
다이어트 2주 했는데 허리 2인치 줄었다....1
3:25 l 조회 5
본인이 언제죽는지 알수있으면 알고싶음.?4
3:24 l 조회 18
티셔츠 허리만 수선하는것도 가능해?
3:24 l 조회 1
원피스는 역시 워터세븐편이 제일재밋음
3:24 l 조회 7
아무 이유 없이 날 싫어하던 사람이 있었는데3
3:22 l 조회 36
남들이 나 어떻게보는지 어떻게알아?3
3:22 l 조회 50
다이어트중에 마차라떼 마시면 안되나 ㅡㅠ
3:20 l 조회 13
20 21살 이 나이 애들 넘무 귀여움1
3:20 l 조회 33
정신과 약 바꾸고 광명찾음ㅜㅜ3
3:20 l 조회 22
대박사건 편의점 단골 손님 여친 없으시대!!!13
3:19 l 조회 53
내잘못인가?
3:18 l 조회 13
다들 엽떡혼자 다먹 가능?1
3:18 l 조회 16
카택 도착지<->출발지만 서로 바꿨는데 예상 비용 다른거 왜야???1
3:17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