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96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42
행정체계 겁나 탄탄
대표 사진
익인1
대한민국이랑 다를바 없음 ㅇㅇ 진짜 엄청난 나라임.. 단순 왕조가 아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사법체계가 다 분리.. 심지어 당시에도 비리 막으려고 부임지도 다 돌리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신기해 진짜 뒤에꺼는 몰랐던건데 ㄹㄹ 신기해 그때도 진짜 그냥 인터넷 이렁거만 없었지 비슷할거 같아 느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심지어 이과적으로도 엄청 발달함
후려치는거 좀 그럼
장화홍련 모티브 보면 현대처럼 사체 부검도 다함 ㅋㅋ 난 부정적으로만 볼 나라가 아니라 생각해
전세계 역사에서 진짜 똘똘한나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때 ㄹㅇ 과학수사 했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시체 검안 교과서같은거도 다 있고 부검도하고 다했어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헐 대박 그런것도 ㄹㅇ 있었구나…. 진심 신기하다 나 또 궁금한거 있어 전쟁 후에 사회 시스템 복구 이런것도 다 사전에 마련되어 있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ㅇㅇ 전쟁나서 나라 행정 개판돼서 모든게 비변사로 권력 다 가서 망조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국회가 있는데 힘뺏기고 전쟁부 이런게 권력 장악한 느낌인거
이게 조선 후기 타락의 기초...
전쟁이 끝났으면 다시 돌아와야하는데 안된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역시... 나라가 혼란스러울 때는... 근데 전쟁이 너무 잦았어서 더 그런거 같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왕이 왕 마음대로 뭘 못한다는 자체가 이미 이상한 나라 ㅋㅋㅋㅋ
맨날 교육받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정도전이 그렇게 만들어놨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대단한 사람임
얘가 이방원 이겼으면 찐 영국보다 더 먼저 입헌군주 됐을지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신기해 고려도 아까운 나라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노비랑 여자는 가축과 동급인 나라 조선 멸망시켜준 일본에게 감사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가 내 글에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일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공부좀해 머저리야 여자 인권 니 머릿속과는 닻랐단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게 일본이 좋으면 일본 가서 사는 게 어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유교만 안들여 왔어도 과학도 그렇고 더 발전했을텐데 뭣같은 유교랑 몇몇 왕들이 븅짓해서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조선은 유교의 나라가 아니라 성리학의 나라야
유교 자체는 이미 삼국시대 백제부터도 있었는데
무작정 유교로 뭉탱이 모는건 완전 다른 얘기하는거..
과학도 나름 발전했는데 다만 서양에 비할 바가 아니었던거지
난 솔직히 이렇게 폄하당하는게 슬픔
유교 자체는 인간된 도리를 논하는 학문이야
성리학도 이와 기를 따져 우주 얘기하는거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재미있다 익은 전공이 뭐야 ?? 관련된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몽총한놈 고르라면 현대사에도 있는데 뭐.. 전체적으로보면 신기한나라맞지 ㅋㅋㅋ 탄탄한나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멋지다고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사카 환상선이라는 네이버웹툰 보는데
이것도 역사 흥미 갖기 좋은 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역사 공부해야하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유교만 빼면 ㄱㅊ은 나라라 생각..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코스피 올라도 이재명 지지율 떨어지는 이유
8:07 l 조회 1
어떤 연예인이 20대가 좋은 점이
8:07 l 조회 2
다이소에서 후라이팬 사도ㅡ되려나1
8:06 l 조회 5
도약->미래 갈아타려는데 은행 바꿔도 돼?
8:06 l 조회 4
출근길 버스에서 맨날 마주치는 아줌마가
8:06 l 조회 9
이렇게 입는거 이상함?7
8:05 l 조회 23
우리 회사 아직도 연봉협상 안 했다
8:05 l 조회 6
인사팀인데 입퇴사자 없고 회사 안정되니까 너무 좋다
8:04 l 조회 11
요즘 후쿠오카 왜이렇게 많이가? 뭐 있어?7
8:04 l 조회 44
토마토 싫어하는 사람인데 마녀스프 넘 맛있어
8:02 l 조회 8
ㅉ 서울 652 지 오고싶은 대로 오는 거 짜증나네
8:02 l 조회 7
하닉 또 기회주네2
8:01 l 조회 179
아이패드 어제 사고 잘걸 장바구니에 담아놓은거 품절됐네..
8:00 l 조회 26
다이슨에서 나온 공기청정기+헤드셋 봄?5
7:59 l 조회 96
지금 축구국대 준나 웃긴점
7:56 l 조회 132
오늘 하닉 어케될까
7:56 l 조회 49
몸매 좋아보이는지 봐줄사람 8
7:56 l 조회 66
와 윗집 알람 5분째 울리는중이야4
7:55 l 조회 83
유제품 안 먹는 사람들 편의점 김밥도 안 먹어? 5
7:54 l 조회 60
6년동안이나 스트레스 받는 조직이면 이제 그만 3
7:54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