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35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4
25살 대학생이고 취준때매 휴학할 예정임

누나가 곧 결혼 할 예정임

내가 누나한테 돈 몇백(군적금) 빌려준거 있어서 누나가 뭐 하나 해줄주알고 기대했는데 난 아무것도 해줄 생각없음 취준때 돈 쓰면서 버텨야하고 아직 직장도 없으니

근데 누나입장에선 자기한테 돈도 빌려줬었고 하니 뭐 하나 햐줄줄 기대했다함 

누나는 29살임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빌려준 돈부터 갚으라 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돈 200 빌렸고 올해초에 다 갚았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벌게 되면 해준다고 해 취준생 가족있으면 다들 그렇게 하던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빌린건 누나아니야? 근데 결혼선물은 하는게 맞긴하는데 모르겠다 취준이면 그냥 넘어갈 것 같기도하고 누나랑 안친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초에 대학생이고 취업도 안한 동생한테 뭘 기대한다는거지..? 나도 동생있지만 이해 안가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뭐 공기청정기나 이런거 하나는 해줄수있지ㅏㄴㅎ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좀 희안하네 나도 남동생있지만 걔가 결혼 선물..? 그런 철든 짓을 기대하지 않는다. 결혼 축하한다고 말 하는것도 기대 안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잘잘못은 ㄴ 안친하면 그러려니 친했으면 섭섭할듯 취준이라 못할 것 같다 축하한다 말 한 마디로 다 퉁칠 수 있었을텐데 쩝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100만원정도도 안되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라면 몇십만원이라도 해줄것 같긴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흠... 미쳤냐고 이야기 나올 정도까지인가...? 돈 빌려줬던 거 보면 평소에 사이가 그렇게 나쁘지 않았던 거 같은데... 돈을 안 갚고 그런 얘길 하면 미쳤냐는 소리 나오겠지만 돈도 다 갚았고 한데 뭐가 양심없게 느껴져서 미쳤냐는 소리 나올 정도라고 느낀거임? 나라도 커피머신이라도 하나 해주겠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가 아무리 취준생이라도... 누나도 너 취준생인거 뻔한데 에어컨 세탁기 이런 거 해줄 바란 거 아닐걸..? ㅋㅋㅋㅋㅋㅋㅋ 토스터기 헤어드라이기 이런 소형가전이라도 나라면 해주겠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아니면 말이라도..
사이가 나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누나는 물질적인 큰 걸 바란 게 아니었을 것 같아. 마음이 서운한거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1. 가족이래도 누나가 돈 빌렸음 동생한테 이자 좀 얹어주지
2. 취준생인 25동생한테 뭘 받고 싶어하는 것도 웃김
3. 나는 동생인데 울 언니 결혼한다 하면 뭐라도 해주려고는 할텐데...해줘도 한 30이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누나인데 내 기준 누나가 넘 이상함ㅋㅋ돈도빌렸었다면서 뭐 하나 해줄줄알았다니;돈 있는거 아는데 안해줘서 섭섭하다는건가?대학생 동생한테 뭘 바라는거야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거지마인드ㅋㅋㅋㅋㅋ 취준하는 동생 용돈 주지도 못할망정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일단 돈 빌린 거랑 결혼선물이랑 무슨 관계인지 잘 이해가 안 가고.. 두번째로 나라면 내 상황에 맞춰서 뭐라도 할 것 같긴 해 형제 결혼이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학생한테 뭘바래.. 누나랑 동갑인데 25살 대학생 동생이 뭐해준다고 생각하면 하면 내가 오히려 거절할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25살인데 돈이 얼마나 있다고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33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00만원 가지고 선물을 안해준다vs기대한다 이거 자체가 그냥 웃김.... 걍 해줘도 땡큐 안해줘도 걍 그런갑다 하는거지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누나가???? 굳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직 나이 어린 대학생이고 취준때문에 휴학할 예정인데 동생이 무슨 금전적여유가 있다고 결혼선물을 기대한다니... 누나가 철이 없다...
동생한테 몇백만원 빌렸다는것부터 누나가 너 필요할때 물질적으로 뭐 얻어내는 지갑 취급하는건데... 나 같으면 앞으로 돈도 안빌려줄거고 받은게 없으니 선물 줄거 없다고 정색할듯...
쓰니가 착하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난 결혼선물이라는 게 존재한다는 걸 방금 알았어
결혼하는 사람한테 주변인들이 선물 주는거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
고작 대학생 취준생한테 군적금씩이나 빌려놓고 또 바란다고?
염치없네진짜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취준생 군 적금 빌려놓고 뭘 바라냐... 동갑인데 양심 어디 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남동생(27,25 취준생, 대학생) 두명있는 장년데…나는 축의금도 안..?못받음
이것들은 축의금에 대한 생각 조차 없는듯ㅋㅋㅋㅋㅋㅋㅋ그냥 축의금 정도만 해~난 좀 서운했음..말은 안했지만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기에 글쓰던 익들중에 죽은사람도 있을까?
2:11 l 조회 1
동성(女) 사랑 좋아하다가 관계 깨지고 다시 친구로 지내게 될 수도 있어?
2:10 l 조회 3
카페도 키워드
2:10 l 조회 5
진상 많은 카페에서 일해본 익 있어?
2:09 l 조회 10
동성(女) 사랑 나이차가 많네
2:09 l 조회 5
하 요즘 잠에 예민한데 오늘 잠안온다
2:09 l 조회 7
퍼스널컬러 딱 한번 정도 진단받는 건 좋은 거 같음2
2:09 l 조회 12
글속에 키워드 숨기기
2:08 l 조회 10
케텍스 ㅇㅇ정차라고 되어있는 건 거기서 내려야돼?2
2:08 l 조회 20
요즘 사무직 최저 월급 어케 돼??2
2:08 l 조회 19
이 생각하면 무서움
2:07 l 조회 22
나는 배꼽 안 파서 병원간적도 있음3
2:07 l 조회 25
부모님 노후 준비 안해도 돼서 좋다1
2:06 l 조회 36
성형이나 시술한사람이랑 자연미인이랑 실제로 가까이서보면3
2:06 l 조회 56
키워드다
2:05 l 조회 10
오늘까지만 인티하고 나결정 사야겟다
2:04 l 조회 17
카페 알바하는데 음료 뭐 마실까 2
2:04 l 조회 23
꽃뱀의 기술은 상상을 초월한다2
2:04 l 조회 61
여자도 사귈수있을거같고 남자도 사귈수있을거같으면 바이일까
2:03 l 조회 13
단거랑 밀가루중에 뭐가 더 몸에 안좋아?
2:03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