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42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
그땐 코인붐시기라 그때주식안했어서
대표 사진
익인1
5만전자라서 무시하던 주식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때 주식하던 사람 많이없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021년부터 주식했는데 하닉이 10만원대?였고 삼전이 4~5만원대였던거 같음 하이닉스는 사실상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샀고 삼전은 오히려 반도체보다는 휴대폰이랑 삼전 이름값(국내 1위 기업이니까) 보고 사는 사람들이 많았던거 같은데 난 하이닉스 안샀고....^^..... 삼전만 꾸준히 사모았는데 21~22년 초반에 10만원 가네마네 하다가 팍 꼬꾸라진 이후로는 25년도까지 삼전 그거 왜 사냐고 미장이나 코인하라고 계속 무시당했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어쩌다가 이렇게 뜨게된거야?
언제부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반도체 사이클 돌면서 삼성전자 하이닉스가 미친듯이 핫해졌던거 같은데... 정확히 언제부터 무슨 계기로 이렇게 됐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고 막 관심 없던 사람들한테서도 말 나오기 시작한건 2024~2025년 초에 엔비디아 tsmc 브로드컴 같은 미장에서 ai랑 반도체주 먼저 뜨기 시작했고 2025년 중순?부터 국장은 삼전 하닉 + 반도체 관련주 뜨기 시작했던거 같음 ai가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거기 들어가는 반도체 때문에 핫해졌던거 같은데 정확히는 기억이 안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건 어떻게 알고 공부한거야?

이제 하닉 삼전 전망 어떻게 생각해? 끝물이거나 끝났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코로나때 대학 졸업+부모님이 지금이 주식 타이밍이다! 공부해서 투자해라! 해서 시간 남는 김에 공부한 케이스야. 개쫄보라 우량주에만 투자한 덕분에 그때부터 돈 불어나는걸 보다보니 계속 관심을 가지게 됐어
근데 꺼드럭거려놓고 민망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전망 잘 모르겠음....^^... 왜냐면 위에도 썼듯이 하이닉스는 당장 5년 전만 해도 아는 사람들만 아는 정도였는데 갑자기 이렇게 핫해질거라고는 아무도 예상을 못했고, 삼전도 대한민국 사람들 모두가 아는 기업이라 저평가 되어 있다는건 모두가 알았지만 이렇게까지 급격하게 오를거라고는 아무도 몰랐거든..
그래서 누가 전망 어떻게 보냐고 물어보면 전문가들도 주의해라 할 정도로 시장이 과열됐다 지금 들어가는건 자제해라... 라고 말하고 다니는 편이야. 약간 도박장처럼 모두가 과열된 느낌이 있음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나는 반도체가 끝물이라고는 생각 안해. 근데 한동안 너무너무 급하게 올랐기 때문에 한번 패닉장이 제대로 오면 급하게 빠질거라고 봄 그때 못버티고 파는 사람들이 엄청 많을거 같고 한동안 침체기가 올거 같음 패닉장 없이 단순 조정 수준이면 지금보다는 좀 더 오를거고 근데 작년~올해처럼 급하게 오르는걸 기대한다면 그건 거의 끝났다고 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 지금 물려서 걱정이라…
한번 더 기회가올지 모르겠어서…
300 올줄알고버티다가 이꼴낫어ㅠ

그럼 이제 코인붐 다시올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300은 한번 다시 찍을 수도 있을거 같은데 시기는 잘 모르겠네.. 최악의 경우는 장투로 생각해보는 것도...ㅠㅠ 보통 미장 영향을 많이 받는데 지금 미장도 너무 와리가리 심하고 불안정해서ㅠㅠ 만약에 국장이 쭉 빠지고 개미들 다 나가기 시작하면 코인으로 그 돈이 옮겨 갈 수도 있을거 같다고 생각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래서 요즘 코인 붐 올것 같기도 해서 코인 사야하나해서 고민이야
국장 물린거 탈출해야 뭐 가던가한디 요즘 미국인들이 코인 다시사고있다는 말 들어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리고 내 갠적인 생각인데 400 안갈거 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 패닉장 시기는 연기금이 턴때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난 당장은 연기금이 털 때가 제일 유력하다고 생각해 개미들 연기금 빼는거 보고 패닉셀 시작하면 스노우볼처럼 구를거 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도 연기금이 조만간 더 털거같아서 무서운데
지금 이번에도 털어서 이사단낫고
난 그래서 이번달안에 빼고싶은데 걍 수익실현보다 평단오면 탈출해야할지 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돈이 급한거면 평단 근처 왔을때 팔고 급한거 아니면 장투하는 것도 ㄱㅊ 근데 그 기간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어서 섣불리 갖고가라 팔아라 하지는 못하겠다 급한 돈이면 평단 인근에서 팔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 뭔가 담달 호재있어도 느낌이 쎄한게 변동성도 크고 이번달 까지가 탈출기회같음 ㅠㅠ 딱 한번더오고 안올수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코인 하반기부터 오른다는 말 있어서 이제부터 적립살까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난 코인은 안하기도 안하고 개념도 잘 몰라서 뭐라 말을 못하겠는데 안정성 생각하면 금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 금은 초장투 생각해야하지만...ㅋㅋㅋㅠㅠ 최근에 거품 다 빠져서 가격도 괜찮고 주변에 국장미장으로 돈 번 사람들은 요즘 다 금 조금씩 줍줍하더라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 맞아 금도 지금 많이떨어져서 이제 살까고민중
그리고 금리인상되면 사람들도 많이 수익실현할거같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연기금이 7월까지 빼야하는거야? 이번달까지야? 근데 왜 벌써 뺏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이게 한번에 안팔고 조금씩 나눠 팔아야 해서 그럴걸...? 난 연기금이 돈빼고 이래도 국장 나갈 생각 없어서 이 부분은 잘 안알아보긴 했는데 7월초~중순까지는 계속 시장이 혼란스러울거 같긴 해. 그리고 나도 초장기는 몰라도 향후 몇년간 하닉 400은 무리라고 봐 난 최대로 오른다고 쳐도 300만원대 초중반 정도 생각하는 중...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근데 고점에서산거라 장투 위험하다고 생각들어서 애초에 나 단타치고 나갈라했거든 ㅠ원래 나 305에 팔려고 했는데 305 이제 위험하다 생각들어섴ㅋ 300 도 못넘는데ㅠ 저번에 299에 걸어놓은거도 안되서.. 이제 사람들도 300 에 안걸고 더 낮게 걸어놓을거같고.. 현금 지키고 싶어서 장투는 위험도 높다생각해.
너무급하게올라서 이제하락장오면 ㅠ

너 폭락하락장 조만간 올거라고 생각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 애초에 단타치고 나갈 생각이었으면 걍 최대한 빨리 팔고 나가는걸 추천... 폭락까지는 모르겠지만 7월까지는 계속 하락 위주로 조정 올거 같다고 생각해 그리고 오늘 미국이란 또 싸움나서 주말 안에 해결 안되면 당장 월요일부터 개판날거 같고ㅋㅋㅋㅋㅠ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 진짜 애초에 단타칠려고 들어온건데 물려서ㅠㅠ 지옥임 ㅠ 몇주안되는돈이라 장투할 생각 없어서ㅠ 근데 천단위돈이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70벌라다 -100이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월요일 제발 프리장서라도 올라주라 나 나가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월요일 어떻게 될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리고 나도 삼전 작년에 5만원일때 봤는데 뭔가 우리나라 1등회산데 망할일은 없겠지하고 (배당금받을까) 하고 살까했다가 안사고 후회한케이슨데 넘 늦게 들어가서 후회중 더군다나 물려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기억에는 20~21년도에는 삼성전자 현대차 엘지전자 네이버 카카오가 국장 인기종목이었음 미장은 애플이 제일 핫했고 tsmc 엔비디아가 막 떠오르던 시기였던거 같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쩌다 그럼 언제부터 확 뜬거야?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기에 글쓰던 익들중에 죽은사람도 있을까?
2:11 l 조회 1
동성(女) 사랑 좋아하다가 관계 깨지고 다시 친구로 지내게 될 수도 있어?
2:10 l 조회 3
카페도 키워드
2:10 l 조회 5
진상 많은 카페에서 일해본 익 있어?
2:09 l 조회 10
동성(女) 사랑 나이차가 많네
2:09 l 조회 5
하 요즘 잠에 예민한데 오늘 잠안온다
2:09 l 조회 7
퍼스널컬러 딱 한번 정도 진단받는 건 좋은 거 같음2
2:09 l 조회 12
글속에 키워드 숨기기
2:08 l 조회 10
케텍스 ㅇㅇ정차라고 되어있는 건 거기서 내려야돼?2
2:08 l 조회 20
요즘 사무직 최저 월급 어케 돼??2
2:08 l 조회 19
이 생각하면 무서움
2:07 l 조회 22
나는 배꼽 안 파서 병원간적도 있음3
2:07 l 조회 25
부모님 노후 준비 안해도 돼서 좋다1
2:06 l 조회 36
성형이나 시술한사람이랑 자연미인이랑 실제로 가까이서보면3
2:06 l 조회 56
키워드다
2:05 l 조회 10
오늘까지만 인티하고 나결정 사야겟다
2:04 l 조회 17
카페 알바하는데 음료 뭐 마실까 2
2:04 l 조회 23
꽃뱀의 기술은 상상을 초월한다2
2:04 l 조회 61
여자도 사귈수있을거같고 남자도 사귈수있을거같으면 바이일까
2:03 l 조회 13
단거랑 밀가루중에 뭐가 더 몸에 안좋아?
2:03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