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62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
남친 : 공고 -> 전문대 -> 대기업
나 : 특목고 -> 스카이 -> 대기업 

이 루트거든 ? 부모님이 결사반대하시네 ㅎ….
대표 사진
익인1
너는 좋고 잘 맞아서 만나는거 아니야? 난 그러면 상관없다 생각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둥이 마음이긴 한데 부모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반대할 것 같아
어쩔 수 없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기준 부모님 생각이 올드하시네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화 잘 통하고/남친이 학벌 열등감 없고/둘다 자기 하는 일 열심히 하고 끝까지 결과를 만들어내는 타입이면 상관없지 않을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런 고민 하는거 자체가 너도 마음에 걸린다는거 아닐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의 2년째 반대하시니까…. 가스라이팅 당했나봐 진짜 문제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부모님편...나도 저렇게 생각하고 나랑 다른사람 만났었는데, 헤어지고 진짜 결혼은 안해서 다행이다 싶었어. 나는 스카이고 그사람은 공고 지방 아주 하위권 4년제였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그런가…. 결혼할 나이 되니까 그냥 다 고민스럽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변에 남자가 인서울, 여자가 지방4년제 나와서 초대졸로 입사한다음 결혼한거 봤거든? 여자가 일을 진짜 잘해서 직렬전환하고, 또 청약대박나서 아파트 사고 하니까 잘살더라. 쓰니 남친도 이런 능력 있으면 괜찮을지도.. 내주변만해도 남편이 의사, 변호사, 치과의사 등등 전문직이 널렸는데 그거 보면서 나중에 후회 안할수 있겠는지 생각해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울 부모님이랑 똑같은 얘기 하네 ㅜㅜ.. 의사변호사들 앞에서 남친 어디 대학 나왔는지 친구들한테 얘기할 수 있겠냐고 하더라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단 결혼하면 벌이가 차이나면 친구들과도 잘 못만나. 나만해도 남편 잘벌고 나도 어느정도 버니까 월에 몇천씩 벌거든? 주변 친구들도 집안이 잘살거나 돈을 잘버는 사람과 결혼해서 여유가 있어. 이게 육아시작하면 아무래도 남편 소득에 따라 삶이 미친듯이 바뀌어.. 고민되면 다른사람도 만나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 고마워 .. ㅜㅜㅜ 이제와서 다른 사람 만났다가 후회만 남게 될까봐 그게 걱정이네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스카이인데 전문대는 좀 그래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스카이 정도면 그러실만도.. 내 딸 열심히 키워서 스카이 보내놨는데 전문대 남자가 채간다면 싫을거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연봉은 남친이 더 높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노 내가 당연히 높지
남친은 초대졸전형이라 급수가 나랑 달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정도차이면 대기업이라도 대졸 채용으로 들어간거 아니지않아? 성격이나 모든게 마음에 드는데 저거 하나만 걸리는거면 난 계속 만날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문대 출신이면 앞으로 회사 다닐 때 승진이나 연봉에 있어서 제한 있지않아..? 쓰니가 훨씬 아깝긴 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긴해 .. 확실히 대졸보다는 어렵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사람 아니면 안된다의 마음이 부모님 반대보다 더 크면 만나고 아니면 헤어지는거 아닐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람괜찮으면 그래도 괜찮겠지만 부모님말씀도 일리는있다고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걍 뭐 하나 너보다 잘난게 없어서 그럼 학력 때문이 아니라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본 여행갔는데 일본사람 착하다는거 옛말인듯
10:22 l 조회 1
우리집 자산은 3-40억인데 자산 5억정도인 남자
10:22 l 조회 1
하 물류센터는 왤케 치근덕거리는 남자가 많을까
10:22 l 조회 1
티르티르 빨간 쿠션 다크닝 심해?? 써본익들 있나
10:22 l 조회 1
해외거주 우리 동네 러닝하기 쫌 부끄러움
10:22 l 조회 2
외모정병보다 나이정병 생길거같음
10:22 l 조회 5
우리나라 최악의 3대 도시라는데 어떻게 생각해?1
10:22 l 조회 9
진짜 귀엽게 생기면 인생이 억까임
10:22 l 조회 5
익들아 밥 친구 유튜브 채널 추천해주라!!!!1
10:21 l 조회 6
명보도 명보인데
10:21 l 조회 23
와 이디야 망고주스 개맛있음 ㄹㅇ
10:20 l 조회 8
다이어트 공복 유산소 30분만 해도돼?2
10:20 l 조회 7
영화같은거보면 맥주 잘마시잖아2
10:20 l 조회 5
인티에 내 글 인기글 올라감ㅋㅋㅋ
10:20 l 조회 12
비혼한테 못혼이니 뭐니 하는 사람들ㅋㅋ 진지하게 자식 낳으면 안될 거 같음3
10:20 l 조회 18
러닝하는 익들아!! 7월되면 몇시에 뛸거야??1
10:19 l 조회 11
우즈벡이 넣을까?
10:19 l 조회 9
나만 40분짜리 인강 1시간 넘게 들음?? 1
10:19 l 조회 11
인티에 중국인들 많아?
10:19 l 조회 7
원래 월드컵 본선은 32개국임
10:19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