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97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5
어릴땐 선생님들 ㄹㅇ 돈 못버는줄 알았는데, 내가 그 선생님들 나이 되어보니 막 잘버는건 아니어도ㅠ절대 못버는건 아닌 것 같은데...
대표 사진
익인1
( 대기업 전문직들 보다) 못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맞다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별개지만 비슷한 맥락으로 교사 안에서 학벌도 지거국이면 하위권 아닌가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ㅋㅋㅋ 커서 보니까 선생님들 새삼 너무너무 대단하신 분들이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들인 노력에 비해 못벌긴 해......당사자성 발언임

+ 계속 얘기나와서 하는 말인데 나 전교 3등해서 교대갔고 나랑 내신 비슷했던 애들은 다 대기업이나 은행 취업했음 그리고 걔네 한달에 4-500씩 벌 때 나 이번달 실수령 257찍혔음 ㅜ 노력한만큼 덜 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니냐.. 중소랑 비교하는건 .. 들인 노력이 다른데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방학 때도 돈 받지 않나 완전 가성비라 생각했는데 아닌가보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방학이 개깡패 아닌가ㅠ주중 연차 못 쓴다지만 그건 못쓰는 직장인들도 널려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긴 공부 엄청엄청 열심히 했을테니.. 당사자라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 입에서 나온듯 -교사익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댓글에 자꾸 헛소리많아서 덧붙이는데 돈을 못 번다는 거 대기업이랑 비교해서가 아니야 ㅎㅎ 실제로 연봉인상률이 물가인승률에 비해 마이너스 수준이야 매년 체감되는 연봉이 줄어드니까 못 번다고 느끼는 거지 요즘 공무원 이탈자 많아서 신규는 월급이 적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냥 그 상태로 눈꼽만큼씩 올라 이게 많다고 느끼면 교사 하면 되는데 교대 사범대 입결 떨어지는 거만 봐도 이걸 누가 높다고 보는지 알 수가 없죠?

심지어 교사가 받는 주요수당 중 하나인 부장수당, 담임수당은 2000년대에서 멈춰있다가 최근데 몇번이고 목소리내서 아주 조금 오름 ㅋㅋㅋㅋㅋㅋ 당연히 이 안에 있는 사람들은 적다고 느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못벌긴하는데...특히 초등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잘 버는데 비교대상이 대기업임.. 근데 내 생각엔 인서울 간다고 해도 무조건 대기업 갈 수 있는것도 아니고 대기업이 다 돈 잘 주는 것도 아닌데
너무 비교대상을 돈 잘 주는 대기업으로 잡는게 문제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이렇게 생각.. 그리고 대기업이랑 워라밸이랑 안정성 자체가 다른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초반에 못 번다고 징징거리는 게 심해서 그럼 본인들 안정성이랑 연봉 오르는 건 생각도 안 함 ㅌ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못 번다고 징징거리는건 대기업 직장인들도 그렇긴 하지만 좀 심하긴 함 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교사될정도로 공부하면 보통 대기업가거나 전문직감. 올려치기가아니라 진짜로.. 그러니까 들인노력대비 돈못번다는 얘기가 나오는거지 원래는 돈보다는 명예와 안정성으로 선택하는 직업이었는데 시대가 바뀌면서 선호도가 떨어지는거고. 그래서 특히 교대 고점매수한 90년대생들이 수시다시써서 메디컬가거나 리트쳐서 로스쿨 많이 가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ㅁㅈ 지금 교사인 90년대생들은 반에서 1-2등해서 교사대 간건데 대기업 전문직이랑 당연히 비교할만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치 학창시절 떠올려보면 애초에 전교권이상, 심하면 전교 1등 하는애들이 교사대 갔는데 거기다대고 중소월급을 들먹이는건 너무 어불성실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교사들 못번다는거 헛소리임 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기업이랑 업무강도도 다르고 공부 자체가 사대 교대가 훨 쉬운데 왜 대겹이 비교 대상이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엄마 초등교사셨고 아빠도 걍 공무원인데 사교육 하고 싶은거 다하고 먹고 싶은거 다 먹고 해외여행도 자주 다니고 진짜 하고 싶은거 다하고 컸는디. 부모님이 유일하게 돈 때문에 못해준거 미국 대학 유학밖에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부모님 부부교사이신데 유학도 가고 걍 하고싶은거 다 하면서 컸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걍 교사발 얘기일 듯
본인들 학창시절에 상위권이라서 교사됐는데 공부한 거에 비해 적으니 못번다 이러는 거일 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기업이나 타 전문직 비교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유독 교사들 앓는 소리 심함 비판하면 좌표 찍고
단체로 와서 테러 하더라 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여기 교사 치는 댓글이 더 많은데 그럼 교사안티들이 좌표찍고 교사욕하러 온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인티는 덜한데 블라에서가 레전드지 ㅋㅋㅋ
그리고 이것봐 바로 반응 나오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심으로 어느정도 버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초등 3년차 250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얼마를 벌길래? 한 10년하면 연봉 얼마인지 궁금하다 뭐 1억 못 벌어서 못번다 하는거야? 삼성전보다 연봉적어요 엉엉 ㅠㅠ이거야?
6천이상은 벌지않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0대 후반에 친구 6000찍더라구여 영끌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뭐여 징징댈만큼도 아니네 방학으로 3달은 놀면서 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임용고사 붙을 노력이랑 대기업 갈 실력이랑 비슷해서 그러는거같음. 임용이 더 어렵긴하지. 노력에 비해 벌이가 작긴함. 학벌도 벌이에 비해 넘 높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초등기준 25년 근무한 교감선생님이 400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엥 이건 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내가 실습가서 본 건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가 현직 초등교사인데 뭐래
실습 가서 교감 월급을 대체 어떻게 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럼 400이었나보네 수정함! 쨋든 적엇어 연차에 비해 적었어 본건 교감샘이 알려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중고등이랑 차이가 많이 나나..
친구는 30대 후반에 영끌해서 6000 찍었다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영끌이잖아 그정도 학벌이면 어느 직종이든 영끌하면 가능이야 일단 넌 당사자성 발언도 아니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사회적으로는 오히려 인정 잘 받는데 본인들이 급여 적고 업무 환경 생각보다 꿀 아니라고 계속 말하지않어...? 오늘 본 교사 유튜브에서도 박봉이라고 현타와하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초등 8년 일하면 실수령 300 겨우 찍어
근데 점점 호봉 오르니까 연차 차면 적게 받는 건 아닌 듯 그리고 초반(10년 가량)에는 박봉이라고 느낄만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오히려 연차 찬 선생님들은 박봉 소리 잘 안 해 그리고 본인 연차+주말+공휴일 제외하면 1년 중 실질적 방학은 한 달 반이랍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한달반... 미춋다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아 한 달 반도 감사한 거고 좋은 거지! 뻥튀기만 하지 말아달라는 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금이야 그렇지만 그때는 그냥 전교1등 체육미술까지 성적챙기던 친구들이 교대 갔으니까..근데 그냥저냥 공부하던 친구들 은행가서 훨씬 잘벌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지금 질하고 다르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뭘 자꾸 방학에 논대... 생기부 써야하는디 방학이 좋은 건 맞는데 “그냥 놀기”만 한다는 거 보면 진짜 가슴이 답답해짐 ㅠ 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말이 ㅠ 이번에 나는 방학 없게 생겼는데...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없는 거랑 다름 없어서 넘 슬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방학 때 직장인들처럼 월-금 9-6근무하는 거 아니잖아ㅋㅋ.. 그러니까 논다고 하는 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그런 거로 따지면 직장인도 연차있잖아ㅋㅋ 연차낸것처럼 아무것도 안해야 논다고 하는거지ㅠ 차라리 걍 부럽다고만 하면 몰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러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교사 방학이랑 연차랑 어떻게 같아 연차가 60일 되는 줄 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럼 교사도 방학 때 60일 고대로 쉬는 줄 앎? 그리고 방학 아닐때는 하루에 쉴 시간도 없이 항상 근무해야 하는데 연차도 아예 못내고. 그러니까 방학 있는 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9-6 근무하는 게 아니면 논다고 표현하는 것 자체가 무례한 거 아닌가...? 방학 좋은 거 맞아 근데 그런 표현이 맞나 싶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ㅋㅋㅋㅋ안논다고 표현하지만 모두가 방학을 기다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문과 전교1,2등해서 교대갔는데 월급작긴 하지

힘들다 돈 작다하면 우리엄마아빠가 위로인지뭔지 다른 직업이나 주변 다른애들이랑 비교하는데 걔들 학생때 논거 내신등급 간 대학이 나랑 다른데 걔네랑 나랑 왜 같이 놓고 비교하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초임 실수령 220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월 300 구간이 길어서 일하는거에 비해 못번다고 생각하는거같음. 보통 저 시기에 부장달고 그러는데 타 직장에서는 부장급이면 저것보단 더 버니까.
글고 초등은 잘 모르겠는데 고등은 방학에도 생기부쓰고 고교학점제 도입되면서 업무량 겁나 많아지긴함.....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여자는 애 낳으먄 보통 몇살까지 전업으로 애키움??
20:10 l 조회 3
할말없게 카톡오면 안읽어도괴나...
20:10 l 조회 4
겨드랑이 보이는 반팔들 진짜 난해하네
20:10 l 조회 6
아 갑자기 닌텐도 하고싶은데
20:10 l 조회 7
칭다오 여행 다녀왔당🩵🤍🍺🌊☘️
20:10 l 조회 16
여익들 여름 블라우스 몇개야
20:09 l 조회 3
신분증 검사할 때 왤케 짜증을 내는 거임
20:09 l 조회 11
모두가 공감할 소신발언 하나 한다
20:09 l 조회 15
와 진짜 연애 못해도 눈 낮추기는 싫음 어캄7
20:09 l 조회 21
인생에 아무리 어려움이 찾아와도 다 해결된다고 생각함??1
20:09 l 조회 9
1월에 소개팅 애프터 못받은걸로 아직까지 자낮인거 좀 심해? 2
20:09 l 조회 16
확실히 어릴 때 책 많이 읽는게 커서 도움이 되나봐
20:08 l 조회 7
이번 공시 1년 더할건데 이왕 더 하는거 국직도 븥었으먄 좋겠다
20:08 l 조회 10
그릭요거트에 방울토마토는 어때?6
20:08 l 조회 16
간호사지만 간호사 부심 있는 애들 대리수치느낌.. 3
20:08 l 조회 20
집에 있는 노친네 진짜
20:08 l 조회 18
자기를 싫어하는 것 같다는 사람한테 말걸면 왜 대답을 안하지
20:08 l 조회 11
발사믹식초 왜이렇게비싸? 싼거사는건 비추야?
20:08 l 조회 3
러쉬는 뭐랄까 개미지옥같다 2
20:08 l 조회 16
일본 도쿄여행 얼마들까
20:07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