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433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8
서울 사람들 경상도 사투리 쎈거 못알아들음 사투리 언어도 모름 (단디 해라, 파이다, 비스무리, 애빘다, 가가, 매매 쓸어라 등) 
국민연금공단이나 은행 같은데 가면 노인분들이랑 말이 안통할거임 그리고 평생을 서울에서 살았는데 연고도 없는 지방 내려가면 적응 힘들거임 같은 대학 서울 토박이 동기 사투리 쎈 어르신분들 말 아예 못알아듣더라 
그 지역 사람들이랑 소통이 가능하고 지역에 적응이 가능하단점에서 지역인재 ㅇㅈ 
제2외국어처럼 사투리 할수있는거라고 보면됨
대표 사진
익인1
수도권익인데 경상도에서 일해본적있거든 진짜 어르신말 못알아들음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경상도사람들도 수도권기업 안오는걸로하면 ㅇㅈ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도권말은 알아들을수있음 표준어 용어는 다들 배우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수도권 사람들이 경상도직원말을 못알아먹을수도잇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요즘 젊은 경상도 사람들은 사투리 약해서 소통 가능해 노인분들이랑 소통이 문제임

노인들이 취준을 하진않을거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서울사람들은 소통안하는직무하면 되겟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약하다해도 수도권직원 vs 경상도직원 둘중 고르라고 하면 수도권직원고르겟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근데 저정돈 의사소통 안되는데 실질적 영향을 안끼치잖아

말 못알아듣고 의사소통 안되는건 좀 심각함 해외지사에서 일하는데 그 나라 언어 못하는거랑 동급이라고 보면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럼 경상도사람들은 경상도도 지원가능하고 서울도 지원가능하고 뭐 호족되는거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ㅋㅋ 지방대는 서울 지원해봤자 경쟁 뚫기 어려움 블라인드라고해도 다 티나더라 서울에 있는 금융공기업도 뽑아두면 다 학벌 좋은거 마냥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럼 지방공기업도 티나니까 서울인사람들 거르면 되겟네 안거르는 이유가잇겟지 안그래도 지역인재전형때문에 불리한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거의다 지역인재 전형에 밀쳐서 걸러지던데

지방에 있는 공기업 가면 지방대 출신 댕많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다만 사투리 약한 지역까지 지역인재 전형주는건 잔인하긴한거같다 ㅋㅋ 수도권 토박이들 비연고지에 적응 못해서 퇴사 밟을순 있지만 기회는 동일하게 줘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그건 그렇게 생각해 다만 지역에 적응 못할거같긴함 지방광역시 말고 소도시가면 당황스럽긴 할거임 지방광역시에서만 계속 일하는 공기업도 있는반면, 권역별로 묶어서 순환시키는곳도 있더라 여긴 소도시를 거치게되있음 거기다 친구도 가족도 없는곳에서 외롭긴 할거임 서울처럼 사람만나는 모임이 활발한것도 아님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건 몰라도 은행이나 연금공단처럼 창구에 앉아서 노인분들이랑 소통하려면 사투리에 능해야함 아님 사투리 듣기 시험이랑 사투리 용어 시험쳐서 통과하는 사람 뽑는게 나을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고 어차피 수도권 태생이 지방에 뿌리내리고 살 확률 적어서 지방 태생한테 양질의 일자리 줘서 있는 인구라도 유지시키는게 나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인서울로 대학간 애들은 어떻게 하냐?
애초에 인서울을 얼마못감 인서울 가면 괜히 현수막 붙는게아님 서울애들 국숭세단 가게됐다고 울때 지방애들은 국숭세단 붙으면 절하는수준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뭔가 일리 잇는거같음 ㅋㅋㅋㅋㅋ 사투리 진짜 심한 어른들 안겪어봤으면 모를지도??? 걍 완전 하나도 못알아들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여태껏 본 것 중에 가장 일리있는 이유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지하게 맞지 않나? 지방 애들은 연고지 발령나면 좋아서 잘 다님 근데 서울 애들은 지방 발령나면 세상이 망하고 걍 며칠 출근 안 하다가 퇴사하는 꼴 내가 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개웃기다 ㅇ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ㅋㅋㅋ맞는 말인 듯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문화 전형도 만들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곧 생길걸? 한국도 다인종 국가 되어가고있어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거 이미 하는곳들 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나는 어르신들이랑 얘기할 일 별로 없이 자라서 우리지역 사투리도 심하면 못알아들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어르신들이 아니면 이제 사투리가 점점 약해지는 추세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우리지역은 사투리 거의 안써서 몰랐음 사투리 쎈 지역들은 확실히 타지역 사람은 어르신들 말 알아듣기 힘들겠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말이네 나 사는 곳은 사투리 거의 없는데 지방 특히 바닷가쪽으로 가면 사투리 진짜 심하더라 그리고 서울에서 연고지없는 지방 내려오는 것 보다 지역인재뽑으면 오래 일할 확률도 높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지역인재애들이 요새 카르텔 만들어서 골칫거리임 ㄷㄷ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지역인재전형 지금도 있지 않나? 대학교 기준이라 문제지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방파리? 이거 에어컨통해서 들어오기도해?
3:13 l 조회 1
초록글 흰티 보고 브라색 추천하자면
3:13 l 조회 1
나 방금 너무 소름 돋아서 밖에 나갔다가 돌아옴..
3:13 l 조회 1
뭐먹지
3:12 l 조회 2
왜 내가 좋아하는 예능은 다 망했을까????1
3:12 l 조회 2
출근싫어서 안자는중 ㅓ
3:12 l 조회 3
isfp인데 나랑 안 맞는 mbti 투탑5
3:11 l 조회 14
멧챠카멜레온 업뎃됐구나….노잼됐네ㅠㅠ
3:10 l 조회 10
직장에서 뭐 시켜먹을때 참어려운듯
3:07 l 조회 20
결혼하면 친구 못만드나..?4
3:07 l 조회 15
안 말라도 말랐다는 말 듣기 참 쉬운 듯8
3:07 l 조회 32
오늘 달 엄청 둥글고 크다1
3:06 l 조회 15
어릴때 맞고 자랐는데6
3:06 l 조회 27
패인흉터 사라질까..3
3:06 l 조회 16
않이,, Ai 커플사진만들기 강동원씌랑 했는데 왜이래 4
3:05 l 조회 75
인티 연령대 많이 높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외모관련 글 올라오는거보니깐6
3:05 l 조회 22
비행기 빨리 출발해랍.....
3:04 l 조회 12
장기연애는 남자가 결혼하기 싫어서 2
3:03 l 조회 31
인생에서 가장 힘들때 8
3:02 l 조회 55
네일은 셀프로 하는게 이득인듯3
3:02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