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람들 경상도 사투리 쎈거 못알아들음 사투리 언어도 모름 (단디 해라, 파이다, 비스무리, 애빘다, 가가, 매매 쓸어라 등)
국민연금공단이나 은행 같은데 가면 노인분들이랑 말이 안통할거임 그리고 평생을 서울에서 살았는데 연고도 없는 지방 내려가면 적응 힘들거임 같은 대학 서울 토박이 동기 사투리 쎈 어르신분들 말 아예 못알아듣더라
그 지역 사람들이랑 소통이 가능하고 지역에 적응이 가능하단점에서 지역인재 ㅇㅈ
제2외국어처럼 사투리 할수있는거라고 보면됨

인스티즈앱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