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377180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0
이 글은 9년 전 (2016/8/28) 게시물이에요
ㅂ.ㅅ이라는 단어를 욕으로 쓰게 된 이유가 잘못됐고 그래서 지양해야하는게 맞지만 일상생활에서 몸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ㅂ.ㅅ이라고 얘기하는건 아니잖아 이미 그게 비속어이기 때문에... 그치만 일상생활에서 자폐를 앓고있는 아이에겐 자폐아라고 하는게 맞는데... 

ㅂ.ㅅ이나 자폐아나 비슷하단 말은 난 솔직히 ㅂㅎ 쉴드치려고 논점흐리는걸로밖엔 생각안됨...
대표 사진
익인1
2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나는 문제 아니라고 한적 없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ㅂ.ㅅ은 그 자체로 장애인 비하발언이고 자폐아는 단순 단어인데 그걸 비하발언으로 쓴거라 다르다거 생각했어 나는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
그니까 지금 자폐아가 잘못됐다->그럼 ㅂ.ㅅ도 잘못된거아님?? 이렇게 넘어간게이상하단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그래...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다른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ㅂ.ㅅ은 몸불편하신분들 낮잡아말하는거구 자폐아는 병명이라는데서 다름 그치만 자폐아를 욕처럼쓰는것도 ㅂ.ㅅ처럼 장애가있는사람들 낮잡아말하는것이라 똑같다고 생각함..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하하는 말로도 쓰이는거 맞아

모자라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주로 남을 욕할 때에 쓴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모자라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이지, 몸 불편하신분들을 낮잡아 이르는 건 아니잖아

신체의 어느 부분이 온전하지 못한 기형이거나 그 기능을 잃어버린 상태. 또는 그런 사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ㅎ 너익은 '몸 불편하신 분들을 낮잡아 이르는 말'에 초점을 맞추고 나는 '비하하는 말'에 초점을 맞춰서 그런거같앙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ㅁ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쓰니 말 공감해 만약 그게 비속어가 아니라면 실제로 몸이 불편하신 분에게 ㅂㅅ이란 말를 일상적으로 쓰겠지... 물론 지양해야되는 말은 맞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맞아 ㅋㅋㅋㅋㅋㅋㅋ ㅂ.ㅅ은 비하의 의미가 들어가 있고 ㅈㅍㅇ는 그냥 그 분들을 지칭하는 말 아님?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혼자서 난리네 말투 좀 고쳐라6
5:36 l 조회 18 l 추천 3
아니 님들아 남방계 어쩌고가 문제가 아니라 일반인 사진으로 얼평을 하잖아7
5:34 l 조회 22 l 추천 2
동남아 혼혈이야? 하면서 낄낄대는거 눈을 의심함2
5:33 l 조회 19
근데 진심으로 저 포르투갈 여성분들 사진 미모가 못생겼다 생각하는거임?6
5:33 l 조회 22
난 솔직히 남방계 외모는 싫긴 해2
5:33 l 조회 25
브리저튼 엘로이즈, 페넬로페역 배우 나이 충격이다
5:33 l 조회 9
버논 머리 가발이지?
5:32 l 조회 7
지금 몰려온거야? 동남아 혼혈 정병 그룹이 있나봐2
5:31 l 조회 28
인종차별 ㄹㅇ 미개함1
5:31 l 조회 15
한국인들은 참 신기해 자국 내에선 그렇게 외모정병에 시달리면서11
5:27 l 조회 68
ㅇㄱㅁㄷ 이거 진짜야?
5:26 l 조회 40
OnAir 아니 남아공 장난아니다 점프하고 뭐 날라다니고있음1
5:26 l 조회 15
어제 안정환 라방 진짜 너무 웃겼음 ㅋㅋㅋ
5:23 l 조회 45
일단 일반인 얼평 및 특정 인종 비하로 신고중임6
5:23 l 조회 39
밤새 언더커버셰프 보고 있는데 개재밋넹
5:22 l 조회 15
베스트11 뭐야?1
5:22 l 조회 15
난 다른건 다 게으른데 외모관리만은 엄청 부지런하게 하는듯2
5:20 l 조회 34
축협을 갈아엎어야 제대로 돌아가는데
5:17 l 조회 12
AI한테 홍명보 귀국현장을 그려달라고 했는데2
5:16 l 조회 52
가끔 마플 신고 여럿이서 동시에 하면 마플 나중에 달리기도하던데8
5:14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