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393178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81
이 글은 9년 전 (2016/10/24) 게시물이에요
저말이 괜히나온게아닌데 ㅇㅇ 저돌들 한창뜰땐 진짜 ㄹㅇ로 뜬돌들이 대형소속사돌들밖에없었음(대형빨이런이야기아님 기분안상했음 좋겠다) 근데 저 세그룹이 뜨면서 중소돌들 관심도 높아지면서 길뚫었다고해서 중소돌의기적이란 수식어가 붙은건데 이 수식어가 참 막쓰인다 ㅋㅋㅋㅋ저때랑 지금이랑 돌판분위기 다른데 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222 ㅇ7ㄹ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인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막 쓰인다 까지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증가능한 타팬 인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0720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ㅈ 걍 저그룹들을 위해 만들어진 말인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 세가수 말고 다른 중소돌 팬 마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리고 그냥 아예 저 딱 세그룹의 별명? 이라해야하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럼 지금나오는중소돌들은 편하게닦아논길왔단소리니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조건 그렇다 그건아닌데 저시기랑 지금이랑 중소돌관심도? 돌판이 다른건 맞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2.. 요즘은 중소도 꽤 관심 가져주는데 그땐 아니었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저 말 나온 이유가 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진짜 지금 중소판이랑 그때랑 다르다니까 치기가 아니라 애초에 저 셋한테 붙은 수식어라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22 치기 아니라 저 셋한테 붙은 말이라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중소돌 팬들 상처받겠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저때는 중소라는 이유로 더 뜨기 어려웠고 지금은 중소든 대형이든 힘든..... 물론 저때 대형이라고 다 뜨기 쉬웠다는건 아니야... 그냥 뭔가 아이돌판이 다르다는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기적 자체가 환경?을 바꿨다는거기때문에 저 시절에 기적일으킨거는 저 셋 맞지 애초에 비스트 대상받고 첨나온말이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중소아이돌 팬인데 공감간다...요새도 중소에서 뜨는 거 물론 어렵긴 하지만 기적이라는 말 붙이는건 세그룹이 딱 적당한 듯
저때는 진짜로 대형 아니면 아이돌에 관심 안 가져줄 때였으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별명자체가 그냥 단순히 어렵게 떠서 붙은 게 아니라 이 팀들이 뜨면서 중소아이돌들이 확실히 관심 받게 된거라 ㅇ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인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중소돌 팬이지만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지금은 중소돌에 관심이 많은 편이지만 저때는 거의 없었기에... ㄹㅇ 기적이지 기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다른그룹들이 편한길을 걸어왔다는게 아니라 지금 상황이랑 그때상황이랑 아예달라.. 지금은 이미 중소아이돌들이 뜬상황이 많은데 그땐 거의없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인증가능한 타팬 인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ㅇㅈ 지금 중소돌이 노력안한다는게 아니라 그때 배경이 너무너무 힘들었기 때문이 붙여진 '중소의 기적'이라는 수식어 막 안갖다붙였으면 좋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솔직히 저 셋 아니었으면 다른 중소기업 아이돌들 뜨기 더 힘들었을것 같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걸스데이도 껴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걸데랑은 뜬시기가 다르다고 생각함 저돌들은 2011~2012년 걸데는 2013년이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0720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진짜 인정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테런 얘네 캐릭 가격으로 욕 먹으니 가격 내린 거 정말 웃기다 진짜1
8:38 l 조회 8
정보/소식 팬싸 동태논란 터진 남돌8
8:36 l 조회 150 l 추천 1
내가 좋아하는 최애랑 차애랑 같이 덕질 하는 사람들 진짜 많이 없다고 느끼는게
8:36 l 조회 9
핱시 우열규리 가능성 있음?2
8:35 l 조회 18
ㅍㄹㅇㅌㄷㅅㅋㅇ 추천탭에 뜨는 거 대단하다 1
8:35 l 조회 16
잉글랜드랑 가나 비긴거 뭐임1
8:32 l 조회 48
고민하다가 내한공연 예매했당
8:31 l 조회 20
토스주식 판매수정 여러번 눌러서 그런가 왜안눌리지
8:30 l 조회 14
올해 여름 시원한 편 맞아?10
8:29 l 조회 142
태현이가 수빈이 옷입자~ 하면서 입혀주니까 수빈이가ㅋㅋㅋ3
8:25 l 조회 54
국내선예매로 티켓팅해본 적 있는 사람6
8:24 l 조회 77
원래 붙임머리는 머릿결 더 좋지않음? 4
8:23 l 조회 44
ㅁㄷ아 놀자 관련해서 글 쓰신분 계정 보는데
8:23 l 조회 69
공차 블랙밀크티는 무슨 맛이야?4
8:22 l 조회 71
근데 참ㅋㅋ 돌이 팬한테 뭔가 부당하게 대했을 때 어케든 쉴드친다고5
8:20 l 조회 117
핱시 그 지목데이트
8:20 l 조회 47
어제 핱시 진겜 이제 봤는데1
8:17 l 조회 127
헐 써니 a20으로 옮겼네 이수만회사 후반기에 한국에 본격 진출 한다던 소리 있더만5
8:16 l 조회 418
케데헌 넷플아니고 극장개봉이었음 어땟을거같아?8
8:15 l 조회 112
에스엠 주식 엄청 폭락이네2
8:14 l 조회 16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