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03443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72
이 글은 9년 전 (2016/11/28) 게시물이에요
밑바닥부터 올라왔다는거 

다른 아이돌들도 다 밑에서부터 시작한건데 

자기네들만 힘들게 시작한듯이 말하는거 

싫음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그리고 너넨 대형소속사잖아~ 이런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ㅁㅈ 뭔 일을 하든 다들 밑부터 시작하는 거지 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맞음 특히 대형보고 그러는거 짜즈ㅇ! 걔네는 뭐 힘들게 생활안했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쩌다 가사에 한 번쯤 넣을 수는 있어도 남발하는 건 싫지...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3/13 12:44:1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3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4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5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6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7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는데 밑에서 부터 올라온거 계속 말하면 왠지 나 너네보다 힘들었어 너네보다 우리가 더 대단해 뿌듯해 이런식으로 받아들여져서 참고로 나 중소기업 아이돌 팬이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힘들게 얻은만큼 더 소중해서 언급하는거라고 생각이 든다 누구도 그입장이 안돼보면 함부로 말할수 없겠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밑에쓴 댓글 봐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88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999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렇게따지면 대형연습생 되는거부터가 힘들고 거기서 버티고 데뷔하는것도 얼마나힘든데ㅜㅜ 다른건어쩔스없지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3/13 12:44:16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대형이 시장도 아니고... 아무나 오라면서 연생 다 받아주는건 아니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ㅈ.ㄴㄱㄷ 대형 가수들도 힘들게 대형들어간건데 대형이라고 가수의 노력을 무시하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나한테 답글 단거 맞아? 난 익 댓글과 상관없는 댓글 단것 같은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86에게
아 미안 착각했나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2222 충분히 자기가 더 실력 맞춰서 대형 갔으면 되는거 아닌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실력높은 아이돌의 기준이 대형이라는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아닝 말을 오해하게 했네 ! 미안 내말은 충분히 그 회사에 뽑힐 수 있게 맞춰놨으면 대형 들어가고 익들이 말하는데로 출발선이 다를수도 있었는데 선택안한 자기 잘못이라는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101010 더 관심 갖게되고 더 접하게 되는건 맞는것같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111111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밑바닥부터 올라왔으니까 밑바닥부터 올라왔다고 ㄹ하는 게 그렇게 보일 수도 있구낭...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각각의 위치에서 힘들었고 노력해서 올라온 것
우린 이랬으니 더 대단해! 이런 건 좀 그래 걍 다 대단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룹으로 데뷔하고 나서는 출발선이 다르니까! 개개인으로는 다 밑바닥부터 왔겠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이말이야 개인적으로는 다 힘들고 어려웠을텐데 되게 힘들었다는거를 어필하는거 같아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ㅈ대형도 들어가기 힘들고 데뷔하기 힘들어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솔직히 공감 대형 소속사는 아예 들어가기 조차 힘들고 들어가도 살아남으려고 고생많이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ㅁㅈ 밑바닥부터 시작했지 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대형소속사는 노력안하나ㅋㅋㅋ 중소보다 경쟁쩔고 데뷔부터가 힘든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 밑바닥부터 올라온 건 알겠는데 왜 그거로 부심 부리는지 모르겠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다 똑같이 고생한 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대형은 노력 안하냐ㅋㅋㅋㅋㅋㅋㅋ무슨 밑바닥 따지고있어 다 같은 밑바닥에서 시작했거든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누구는 알에서 태어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낰ㅌㅌㅌㅌㅌㅌㅌㅌ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뭐야 이겈ㅌ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ㄹㅇ 태어났을때부터 대형이였으면 인정한다 피땀 흘려 대형 들어간건데 고생은 대형애들도 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ㅁㅈ나도 저런 발언 싫어 대형기획사는 출발선이 다르다? 잘 모르겠음 그 대형기획사 들어가려고 피땀흘리며 노력했을거고 기획사 들어가도 그 안에서 눈에 띄어야 데뷔하는데 그 과정에서도 얼마나 스스로 노력했겠음...다들 밑바닥에서 시작하는거지 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대형소속사 들어가는것도 본인 능력아닌가... 대형소속사가 괜히 그 사람을 뽑진 않았을텐데 말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런 식으로 말하면서 다른 아이돌 노력 치기하는 사람들 몇몇 있어서 괘시룸 진짜 지네만 열심히 한 줄 알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대형 못들어간것도 솔직히 자기 능력이 부족해서 아님?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호에 너무 치기발언 아닐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본진 대형 합격하고 중소로 갔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22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무슨 말을 그렇게 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내 본진 대형에서 캐스팅와도 다른곳으로 갔는데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그건 아닌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각자 자기가 맞는 소속사가 있는거지 무조건 대형이 좋은게 아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우래들은 다 지금 소속사가 첫 소속사라서 아니얏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2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길캐도 있고 대형싫어하는아이돌도 있던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부족은 아닌 것 같은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아니얌.. 울 애들도 아이돌 하려고 지금 소속사 들어간 게 아니라 학원에서 데꼬간건데 아이돌 시킨대서 나갔다가 같은그룹 멤버랑 같이 노래하기로 약속한거 때문에 다시 들어온 멤버도 있고 애초에 데뷔할 생각이 아니라 프로듀서로 소속사 들어왔다가 데뷔한 멤버도 있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자기능력이 안돼서가 아니라 걍 자기한테 맞는 소속사로 가는거 아님? 대형소속사 연습생이었다가 다른 소속사에서 데뷔한 연예인도 많지 않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대형은 연습생 되기까지랑 버티기가 엄청 힘들었을 텐데... 걍 다 자기 나름 힘든 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 말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븐인이 힘들었다고 말하는건데 상관 없을듯... 남 욕하는것도 아니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2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친구가 자기 힘들었던 일 계속,반복적으로 말하면 처음에는 그랬구나 힘들었겠구나 해주다가도 점차 듣기싫어지는 그런 느낌이어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무슨 느낌인진 알겠는데 난 나쁘다곤 생각하진 않아서ㅎ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33 누구랑 비교하면서 치는것만 아니면 괜찮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데뷔를 출발로 본다면 출발선이 다르겠지만 아이돌이 되기위한 노력으로 보자면 다 똑같다고 생각함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은 이거야~~ 대형 두둔하려는게 아니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노력이야 같지 다만 방송 특성상 인맥이나 소속사파워로 더 빨리 공중파 예능에 출연한다던가 출연빈도수가 잣다던가 노출정도는 다를수 있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래서 대형기획사에 들어가는게 더 힘들고 또 들어가려고 하는게 아닐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222그만큼 더 힘든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익60은 아닌데 똑같은 실력이라도 운에 따라 대형 들어 가고 안가고 정말 크다고 생각해.. 운은 노력으로 되는게 아니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운이 좋았더라도 힘든 연생기간을 버텨야하는거니까....뭐....다힘들지..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그런 이점을 얻기위해 대형에 들어가는거아닐까....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응 그래서 대형 더 들어가려고 하는거지 근데 마치 대형은 고생도 안한 금수저 취급하는게 싫다는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내말이 대형들어가는것도 버티는것도 힘든데ㅋㅋㅋㅋ 대형이면 무시하는 발언있더라 자기오빠는 너무너무 힘들게 데뷔했고 남의오빠는 쉽게 데뷔했다~~이런 뉘양스로 말하는거 너무 싫음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 글고 대형 들어갈라고 한것부터 밑바닥에서 차근차근 내공 쌓아서 들어간거 아니야?
뭐 데뷔할땐 소속사별로 언플이란게 달라서 그럴수도있겠다ㅠㅠ
근데 개개인으로는 진짜 다들 밑바닥부터 출발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근데 우리는 데뷔하고 진짜 밑바닥부터 시작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냥 각기 다 노력이있는건데...중소는 유명해질려면 엄청 노력할거 있을거고 대형은 대형인만큼 경쟁률도 쎄고 안에서 버티기도 힘들테고 주변연습생들도 중소든 대형이든 다 열심히 노력하던데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맞아 연생이 되기 전부터 시작해서 연생으로 들어가고 연생 생활 버텨서 데뷔까지 가는 건 모두 같은 바닥부터 스타트 끊는 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본문에 대형 중소 하나도 얘기 없는데 당연하게 둘로 비교하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ㅠㅠ 나 중소 아이돌 팬이고 딱히 대형 두둔하려는 의도는 없어ㅜ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ㄹㅇ 누구는 노력안했냐고~대형들어가는게문자가아나라 거기서버티는것도 어머어마하게 노력한거 아닌가?.. 대형기획사에 그 수백명의 애들중에 살아남은가잖아 ㅋㅋ 대형들어갔다고 다데뷔하ㅓ는것도 아니고..진짜 이런부심 ㄹㅇ 싫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ㅇㅈ 대형으로 들어온건 그 아이의 노력인데 걔넨 금수저~이런말로 걔 노력을 무시하면서 밑바닥 이러는건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이거 바꿔 생각해보면 뭐.. 대형은 데뷔전까지가 무한서바이벌이었을텐데. 누구든 피터진다고 생각함. 대형이니 뭐니해도 그만큼 다들 들어가려고 하니까 그것도 경쟁이고 추리고 추린 인재들 사이에서도 또 경쟁해서 데뷔한거라 누구든 밑바닥부터라고 생각함. 대형이라 쉽게 생각하는건 저래서 안좋아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ㅇㅈㅇㅈ 진짜 그걸로 부심부리는건 좀 아니라생각함ㅠㅠㅠ 다들 노력해서 올라온건데 내본진 대형인데 니넨 대형이라 노력도 그렇고 뜨기쉬웠잖아~ 이래서 친구랑 싸울뻔... 개개인으로 따지면 다들 밑바닥부터 올라온건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솔직히 다들 오디션부터 시작했다.아닌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ㅇㄱㄹ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맞아... 뭔가 대형이니까 쉽게 성공했다 이런 말 좀 듣기 그럼... 모두 다 꿈을 위해 노력했는데 쉽고 어렵고가 어딨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ㅇㅈ 대형 연습생 얼마나 힘든데 그동안 지발로 떨어져나간 스엠 와지 연생 수두룩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진짜 싫어 저런 발언ㅋㅋㅋㅋ자기만 힘든줄...다 힘드러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근데 솔직히 맞는 말인게 대형은 들어가는 거 부터 힘들어..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ㅇㅇ그니까 솔직히 내가 보기엔 다 거기서 거기임 출반선이 다르건 뭐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아이돌만힘든것도아냐 세상사람들 다힘듬 아이돌만 힘든척하는것도 싫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ㄹㅇ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그런거 진짜싫어... 니네애들만 대단한거 아니라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ㅁㅈ 중소면 중소에서 시작하는게 힘들었을거고 대형이어도 거기서 버텨서 데뷔하는게 힘들었을거니까 둘 다 밑바닥부터 시작한거지 대형치기 쩔엍ㅌㅌㅌ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뭐 딱히 다른 그룹 치기하는것만 아니면 상관 없다고 생각하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2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환경이 다르니 뭐 그런 말 하는 거 별 생각 안 든다 회사 재정상태나 홍보 전략 같은 건 아무래도 좀 큰 회사가 유리하다 보니 주목도도 다르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대형이든 중소든 누구나 사연은있고 아픔을 말할수 있다고 생각해 다만 비꼬아서 생각하는 사람이 문제인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힘들었다 말하는건 뭐 그냥 그런데 그걸로 부심부리는건 1도 이해안가는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0720 대형에서 데뷔하면 관심 더 얻는거 맞지. 근데 그 대형 소속사 들어갈려고, 거기서 또 살아남으려고 얼마나 악을 썼을지는 생각해본적없나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결국 다 평범한 일반인에서 시작하는거 아니야? 진짜 출발선 똑같은데..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최애 헤어 잘안타는 편이라 다행이다..
18:35 l 조회 2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고 있는
18:34 l 조회 18
나솔 16기 보기시작했는데
18:33 l 조회 8
연준 이번앨범 곡/퍼포먼스 잘나왔나?
18:33 l 조회 8
국내 선예매 관련 황당한 트윗 봄3
18:33 l 조회 52
만찬가 유명한 노래야?3
18:32 l 조회 44
웧급 이틀앞두고 통장 만원남음1
18:32 l 조회 22
스엠에 나왔으면 좋겠는 국적의 아이돌 있어?10
18:31 l 조회 30
슴티알 슴콘에서 데뷔하려나?1
18:31 l 조회 25
이 노래 제목 좀 알려주라 녹음파일 있어 여자고 가사가 다 영어같아3
18:31 l 조회 24
콩콩팜팜 채널십오야 떡밥 떴다!
18:31 l 조회 23
야구만 못하라니까 별 개야.랄을 떨고앉았네1
18:29 l 조회 85
요즘 견제할때 쓰는 말 : 남초 팬덤 + 틱톡용 노래2
18:29 l 조회 26
푸슝 정신못차리네
18:29 l 조회 16
00년생 익으로서 2002월드컵 못즐긴게 제일 아쉬움2
18:29 l 조회 23
안정형세븐틴🩷불안형여친 오피셜 개웃겨 아
18:28 l 조회 19
인티 키면 백그라운드 노래 꺼지지 않아?6
18:28 l 조회 36
아이돌 3년차까지는 연애하면 직무유기라 생각함6
18:27 l 조회 92
김운학3
18:27 l 조회 39 l 추천 2
옛날예능 보는디 지금한다하면 돌팬들 ㄹㅇ 개싫어할듯ㅋㅋㅋ2
18:27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