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03448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9
이 글은 9년 전 (2016/11/28) 게시물이에요
정말 로리타적 요소가 있었으면 그때 충분히 소수라도 말이 나왔을것같은데..
대표 사진
익인1
로리타 얘기가 나온 건 아이유 논란이 일어나고부터야 그 때는 경각심 자체도 없었고 인식 자체가 없었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유때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로리타가 충분히 인식이 된 상태에서 나온게 아니니까..아이유 이후로 사람들이 로리타에 관심을 갖게 된거니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이유 때 처음 인식이 된 이유는 젖병 때문이야 다른 건 아직도 말이 갈리고 그 때도 짜집기 같다는 말이 굉장히 많았어 물론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예전부터 로리타 요소가 있다고 지적을 했었지만 변태다 어떻게 그렇게 보냐 하는 댓글들이 주를 이뤘고 그로 인해 묻혔지 쓰면 자기가 이상한 사람으로 몰리니까 하지만 대부분 문제 삼았던 젖병은 인식이 없어도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물건이었고 그 때부터 로리타에 대해 인식이 생겼고 클리셰 요소라는 말들이 많이 나왔고 사람들이 인식을 하게 되고 경각심을 가지게 된 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내말은 지금 문제가 있는 에프엑스 컨셉이 정말 로리타적 요소가 있었으면 아이유처럼 예전부터 지적해온 사람들이 있지않겠냐! 이말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윗익은 아닌데 오보이도 맨날 예쁘다고 올라오다가 이제서야 로리타 말 나오는 거랑 같지 않을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아...그런건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설리 블러셔는 그때도 말 있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땐 워낙 로리에대한 얘기자체가 많이 없긴했지.... 요즘은 제대로알지도 못하면서 뭐만하면 로리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설리의 그 핑크색 블러셔는 조금 말 나왔던걸로 알았음 그거 말고는 나도 오늘 저게 로리타...? 이 생각 들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때당시엔 대중들이나 연예게가 로리타에 무지했다고 볼 수 있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논란이 제기되는 건 언제든지 가능히ㅏ더고 생각해... 확실히 인식이 달라진 것도 있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 당시 대중들이 로리에 무지했다해도 지금 봐도 핑테는 로리 아님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는사람은 알고 모르는사람은 몰랐던거지 지금은 많이 수면위에 올라와서 우리가 놓친부분들이 로리타같다 의심스럽다 이러는거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2차병원 2시 30분 예약이면 몇시까지 가야돼?
6:46 l 조회 2
언더커버셰프 재밌어보이네
6:44 l 조회 6
아르헨티나 로메로 국대만오면 성질얌전해지는거 개웃기네ㅋㅋㅋ
6:38 l 조회 14
좋아하는 그룹이 이런 이유로 팀합 망가지면 어때?4
6:37 l 조회 48
중앙일보부채가 2조8천억인데 키즈까페에 천억투자하고 중계권7천억주고 미리사고
6:28 l 조회 39
레몬탱 노래 다 좋은데1
6:24 l 조회 37
와 음바페 개잘한다1
6:16 l 조회 28
한국 배우들 몸값이 높은 이유가 한국 컨텐츠 흥행도 있는데5
6:04 l 조회 118
오늘 가요대전 썸머 2차 라인업 나온다1
5:57 l 조회 77
아이돌들 대화할때 카메라 불켜도 조 ㄴ 나 라는 단어 쓰는거 다들 그래?2
5:53 l 조회 126
와 근데 새삼 메시 저번 월드컵 때가 마지막일 것 같다 하지 않랐나
5:44 l 조회 33
입덕했던 이유가 탈덕하는 이유가 된다는데10
5:42 l 조회 172
슴티알 데뷔조 픽스되고 준비중인건가? 아시는분1
5:41 l 조회 66
방탄 옛날 2016 마마 무대보는데 발카쩐다..ㅋㅋㅋㅋㅋ3
5:34 l 조회 49
안무 진짜 잘 짰다 싶은 노래 있어??11
5:32 l 조회 62
축구 아예 모르는데 메시 아까 경기 보고 뭔가 빠짐
5:30 l 조회 25
JTBC 진짜 망했네 ㅠㅠ4
5:26 l 조회 230
어느 넴드가 나한테 막말하고 뒷담하는데1
5:23 l 조회 65
아니 꿍싯꿍싯 챌린지 진짜 장르불문 많이 하네
5:00 l 조회 96
위시 노래 완전 좋다1
4:47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