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36837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60
이 글은 9년 전 (2017/3/12) 게시물이에요

라이관린 일 터지겠다... | 인스티즈




대만을 중국의 한 도시로 써놔서 우리는 아무 생각이 없지만 대만인들이 보면 난리날듯....... 쯔위처럼....

대표 사진
익인1
아 .. 뜬금없지만 귀엽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떡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내 고정픽인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왜케 귀엽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앙대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밑익인데 너익 나랑 똑같이 댓달았엌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앜ㅋㅋ 맞넼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앙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앗 나는 중국이랑 대만 두 개 다 쓴 거로 이해했는데...! 귀여워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중국대만이 무슨 말인가 했네 아고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각보다 이게 진짜 큰 일이라서 대만에 알려지면 정말 파장이 클듯... 물론 라이관린이 인지도가 많이 생겨야겠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냥 대만만 적었으면 중국에서 난리났을수도..? 잭슨도 항상 중국인이라고 말하던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 다 적어서 난리가 나겠지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잭슨은 홍콩인이라 상황이 다를걸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그 때 트와팬 아닌데도 진짜 끔찍했는데 설마 또 난리가 날까...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게 진짜 ㅠㅠㅠ 민감한 문제라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중국대만아니야?? 문제되는거야? 진짜 궁금해서!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쯔위사건 기억 안 나?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응응 내가 잘 몰라 ㅠㅠㅠ 무슨 일이였어? 쯔위 욕 먹은건 아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만 - 중국내에서 국민당이 공산당에게 밀려 대만으로 도망가서 여기는 우리땅 하고 주장함.
원래 초반에는 외교권도 있고 독립 국가로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으나, 중국의 힘이
강해지면서 대만은 원래 중국땅임으로 따로 국가로 인정 안한다고 압박,,
대만과 외교를하면 중국과 외교를 끊어야하기 때문에 다른 국가에서도 서서히 대만과의
외교를 하지 않고.. 이제 독립 국가로서도 인정받지 못하는 추세.
대만 국기를 청천백일기라고 함 국제무대에서 그 국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헐헐 세상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중국,대만 쓰려던 걸 한국말이 익숙치않아서 쉼표 못 쓴 건 아니겠지?ㅠㅠㅠㅠㅠ내 본진 소속사인데 되게 귀엽고 호감이어서 응원하는데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쉼표 합성해서 사진 다시 올려달라고 하고싶은 기분.. 안돼ㅠㅠㅠㅠ 내고정픽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럴때 마다 너무 안타깝다... 왜 중국과 대만 사이의 일때문에 애꿎은 아이들만 돌을 맞는 걸까...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문제겠지 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들한텐 생각보다 민감해서... 대만이 결국 중국어 속했다고 생각하니까 중국이라 하면 될 걸 굳이 대만까지 적었다고 태클걸릴수도...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삭제한 댓글에게
그게 결국 대만을 하나의 국가로 인식하는 거라 문제 될 것 같다는 말이었엉

9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삭제한 댓글에게
대만쪽에서는 그게 문제고 중국쪽에서는 내가 말한 게 문제라 양측 모두에게 태클 걸릴지도...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거 자체는 중국 대만이잖아... 어떻게 해도 트집은 잡힐 거다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중국, 대만인데 서툴러서 그런 거 같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헐..... 쯔위 때도 너무 안타까웠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선 너무 귀엽다...
아직 한국어를 잘 못쓰니까 그런걸수도..ㅠㅠ
이 친구도 어리던데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근데 대만사람들은 뭐라 안 하는 거 아녀..? 쯔위 때 중국인들이 문제였잖아...대만인들 그때도 쯔위 계속 응원해줬고..!그거때문에 저렇게 적은 ㄱ 같은데..? 문제 없어보여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땐 대만 국기를 흔든 거고 이번엔 중국 대만이라고 말한 거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ㅇ 그래서 쯔위 출신지 갘은 것도 중국 대만이라고 하고 잭슨도 중국 홍콩 일부러 일케 하는거잖아...중국 눈치본다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고 애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기 쿠크깨지게하는 사람들 내가 빠따로 열라리후드려빠뚜려초ㅑㅂ촵한다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내돌도 홍씨한테 욕했겠지?
14:00 l 조회 2
워라벨 추구하면 지금이라도 디자이너 관둘까?
14:00 l 조회 2
정몽규는 국내감독 싫어한것 뿐만 아니라 홍명보 선임도 반대했음ㅋㅋㅋ
14:00 l 조회 5
정국이 일요일인데 출근한걸로 충격받음 ㅋㅋ
14:00 l 조회 7
헐... 정국이 말하는거 보니까 월투 끝나고..1
14:00 l 조회 22
이재성 이번 월드컵이 끝이라고..?1
14:00 l 조회 12
나만 트위터 서치 안돼?
13:59 l 조회 6
방탄 정국 요즘 빡쎈거 하고싶다는데 솔활2집 개빡쎈거 들고나올듯
13:59 l 조회 20
콩콩팜팜 보는데 소들 왤케 귀엽지
13:58 l 조회 17
우루과이 축협이 빡쳐서 전세기 취소했네5
13:58 l 조회 90
내가 연예인이면 중증외상센터 유지에 기부했었다 3
13:58 l 조회 63
손흥민 이재성은 4년뒤에 증명해라12
13:58 l 조회 67
근데 감스트는 그냥 축구광공이야???8
13:58 l 조회 116
진짜 직장인이 이런 거라면 얼른 하고 싶다
13:58 l 조회 21
체력 쓰레기라 진짜 정국 체력 너무 부러움1
13:57 l 조회 30
바디로션 샀는데 무향이거든 향 좀 섞으려면 오일이랑 바디미스트즁에1
13:57 l 조회 12
홍명보가 유명한 선수였어?8
13:57 l 조회 79
국내리그에서 크보 다음이 여배인가?4
13:57 l 조회 37
근데 축협 홍명보 인맥선수 뽑기 하는건 알겠는데 궁금한게5
13:57 l 조회 36
1세대 아이돌들 명문대 많은 거 알았어?2
13:56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