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64059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3
이 글은 8년 전 (2017/6/25) 게시물이에요
엑소+나이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이건 팬덤의견도 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인 내 생각이니까 팬덤이나 팀 치지 말아주라...요즘은 덜하긴 한데 드림이랑 엑소 같이 찍은 사진이 뜬다거나 할 때 엑소 동안인 거 우리 애들 가지고 부각하는 거 불쾌했음 큰방에 서치만 해도 나오는데 명예 드림 시키라느니...엔씨티 드림도 하나의 그룹명이고 팀인데 그렇게 어리다는 상징성으로 쓰이는거 속상하고 꽁기했다...굳이 엑소 아니더라도 동안인 아이돌 갖다 붙여서 그런 말 하는 거 싫어...그냥 어리면 들어갈 수 있는 그룹으로 가볍게 치부해버리는 느낌이라. 또 인간 적으로 아무리 그분들이 동안이더라도 우리애들 02~99인데....ㅎ 그리고 프듀 기간에도 프듀+sm 엮이면 루키즈랑 엔씨티 소환되서 치기 당하는 것도 많이보고...그냥 지금 상황보니까 생각나서...엔씨티 팬들한테 키알갈까봐 제목에 이름 쓰지도 않았구 정말정말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ㅠㅠ속상해서 쌓인거 주절주절 풀어놓은거ㅠ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엑소팬이지만 고건 나도 좀 그래...기분나쁠것같았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 나징도 그런거 보기 불편했음 뭐라고 하고 싶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그런 글 좀 불편했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앞으로 그런 글 올라오면 말할겡!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속상했겠다ㅠㅠㅠㅠㅠ토닥토닥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사람들 좀 신기해 누구 하나 잘나가기 시작하면
15:30 l 조회 1
까계들 선동으로 아티 연검 망치는거 진짜 싫다ㅋㅋㅋ1
15:29 l 조회 7
예전에 연예인들 기부하는 이유가 세금 때문이라고 깠는데
15:29 l 조회 16
근데 1차 많은게 진짜 좋긴 함 마이너라도..5
15:29 l 조회 24
남돌중에 여돌보다 욕심하게 먹는사람이있어?2
15:28 l 조회 34
알못인데 엄지훈남 보고 부치 같다는 거 있잖아
15:28 l 조회 14
이분 엄청 예쁜 토끼가 사람으로 환생한것처럼 생기지 않았어?1
15:28 l 조회 55
케이스티파이 솔직히 2-3만원 정도면 자주 샀을텐제2
15:27 l 조회 20
정보/소식 안양 러브버그 캠페인 ....14
15:27 l 조회 118
엽닭 먹어본 사람 있음?5
15:27 l 조회 24
근데 ㄹㅇ불안정형멤에 맘츙붙고8
15:26 l 조회 60
아니 내가 보넥도 회사면 태산 빠더너스 나온거 바이럴 개돌림9
15:26 l 조회 81 l 추천 2
근데 같은 병크여도 여돌이 남돌보다 더 욕먹긴하던데6
15:25 l 조회 35
니넨 너네 씨피 회사가 붙여주는게 좋냐 아님 스스로 붙는게 좋냐 11
15:25 l 조회 60
통제충많이 붙는 멤 특징있음?8
15:25 l 조회 61
엽닭 먹고 싶다
15:24 l 조회 8
공명 도영 이 일화 초딩때 일화라고 생각햇는데1
15:24 l 조회 59
양홍원피디가 어떤 작품한사람이야?4
15:23 l 조회 136
요즘 우리나라 sns에 두더지 얘기 왜이렇게 많이 보임5
15:23 l 조회 68
요새 트위터 이거 ai인가
15:23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