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1083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01
이 글은 8년 전 (2018/1/10) 게시물이에요
리팩버전이 원래버전에 판매량 포함된다는 걸 역이용 한걸수도 있지.... 

최소 몇년있다가 기리는 앨범으로 내는 것도 아니고  

신곡이 많아야 2-3곡 추가 되는데 그마저도 리믹스 버젼아니면 인스트버젼인 경우도 있고... 

그럼 그냥 싱글수준인건데 싱글로 내면 가격 책정도 훨씬 싸져야하는건데, 리팩으로 내면 정규앨범값도 메길 수 있고 

싱글로 냈으면 판매량 합치지도 못하는데 같은 앨범으로 취급해서 판매량 언급도 높게 할 수 있고. 

사실 그거말고는 그렇게 단기간에 굳이 싱글보다 비싼값의 리팩으로 나와야 할 필요도 없고,  

아이돌팬에게는 선물같을 수도 있겠지만  

따지고 보면 상술이긴 함. 하지만 아이돌 마케팅이란게 원래 상술적이니까...
대표 사진
익인1
난 앨범 안에 사진이나 그런거땜에 조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 아이돌만 리팩내는거 아니고 전세계 탑 가수도 리팩내는데 이건 뭔 알못소리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렇게 매번 앨범마다 한두달 사이에 내진 않아 일본 아이돌 빼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8/1/30 14:42:50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관없지. 어짜피 제작비용에 비하면 훨씬 싸게치이고, 적게 팔려도 원래버젼 앨범에 판매량 더해지니 작게 나와도 한 앨범량으로 합치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니너가 원래버전에 판매량이 포함된다는걸 이용한 상술이라며? 그럼 팬들 통장장전되고 오랜기간 후에 내는게 훨배이득인데 왜 바짝 한두달 있다가 내냐구ㅋㅋㅋㅋ 한두달사이에 리팩내는건 상술이고 오랜기간후에 리팩내는건 ㄱㅊ은거임? 이무슨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2에게
메인떠서 뉴스보면, 리팩 나오자마자 정규 리팩 합친양으로 정규 얼마 팔았다고 하는 뉴스들 많아. 리팩에 대한 사전지식 없으면 그냥 정규한장 팔린 줄 오해하게. 그것도 몇달만에 그렇게 팔았다고, 그 기간안에 원앨범 그렇게 판것처럼 뉴스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에게
(2018/1/30 14:42:52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삭제된 댓글에게
쓰니말은 기록적으로 짧은 기간안에(우리나라는 한두달 뒤에 내니까) 정규 리팩 합친 앨범수를 마치 정규 단일 판매량처럼 말하고 기사회 한다는 거 같은데 ( "3달만"에 ~~~~이만틈 팔았다!!! 마치 정규 단일인것 처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9에게
ㅇㅇ 내말은 이거. 그리고 싱글내는 수록곡 정도로 이미 작업한 트랙으로 다시 채우는거라 제작비가 확 줄기때문에 정규만큼 안팔아도 수익충분히 나올꺼고, 판매량 더해지니 내세우기도 좋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지 판매량 떨어지고 이런거 감안하고 오히려 리팩 내는거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게 뭔 리팩은 한국 아이돌만 냅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개인적으로 정규에 숨겨져있던 세계관 더 풀어낼 수 있어서 좋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모 난 이런 상술이라면 환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2 앨범 많이 내줘 얘들아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이고 모르면 알아보고 오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좋다... ㅋㅋㅋㅋㅋㅋ 더 다양한 컨셉 상술이라도 좋아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역으로 리팩이 고정적인 팀들은 애초에 한 해에 돈 쓸 때 정규랑 리팩 따로 생각하고 돈 쓰지 않나 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상술이래봤자 1개에 쏟는 팀 있고 두 개 분산해서 쏟는 팀 있는 거지 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22 특히나 요즘엔 초동으로도 많이 치여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333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무슨 꼼수까지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 리팩은 세계 모든 가수가 내지 않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이고 꼼수라니ㅋ 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뭐 어떻게든 이익이 생기니까 하는거겠지만 난 이런 꼼수라면 환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와우..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가수의 음반을 단순히 상업적인 시각으로만 보면 안되징...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 그럼 전세계 가수들이 다 꼼수일리는 없잖아..그래도 상술이라면 이런건 환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래 그렇게 생각해 굳이 그렇게 생각한다는데 주절주절 설명하면서 아니라고 잡아줄 생각은 없으니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건 음반을 단순히 돈으로, 성적으로 보는 거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냥 후속곡 뭐 그런 이미지인 거지 정규에서 못 풀었던 플러스 알파 이런 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정규랑은 다른 듯 비슷한 느낌 내는 경우 많아서 좋던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다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러명 약간 맛집에서 우동이 히튼데 우동만 팔다가 갑자기 우동 돈까스 신메뉴! 빠밤! 이래가지고 같이 해서 약간 두배로 행복해지는 걸 노린다는 얘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팬들 두배로 행복하라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몰라 그래도 난좋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근데 상술이면 팬들 돈 모을 시간이라도 주고 내야 상술 부리는 거지 정규 나오고 한 달 내에 나오면 돈이 있어 뭐가 있어... 그리고 해외에서는 어떤지 몰라도 우리나가 시장에서는 정규 연장선으로 이야기 풀어내는 식으로 스토리텔링적인 면으로도 푸는 거라 마냥 상업적으로 보지는 않는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리고 정규+리팩이 고정되면 대부분 10을 6 4 정도로 나눠서 분산해서 쓰지 10 + a 가 무조건 적인 게 아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난 좋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꼼수래... 상 받으려고 리팩 내는 것도 아니고ㅠㅠ 조금 속상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닌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꼼수라니... 리팩 내는 가수 팬 입장에서 단어 선택 좀 기분 나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열심히 준비해서 낸 앨범일텐데 꼼수라니...좀 속상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더 상술부려조라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리팩은 팝 앨범도 내고 공식적으로 집계도 되는데 그게 어떻게 꼼수가 되는 건지? 정당한 판매 방식인데 단어선택이 잘못된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어이쿠야 이건 뭐 리팩낸 가수들 광역치기 아니냐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상술도 소속사 능력이라도 좋아하는 사람들 많던데 우리도 좀 좋아해볼게 스엠은 저런 상술도 안해주면 진짜.. 광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 해외 앨범들 리팩으로 내고 그것 역시 집계 되는데? 내가 해외가수 파서 알아 ㅋㅋㅋㅋㅋ 꼼수라고 말하는건 좀 아니라고 본다 윗 댓들 말대로 정당한 판매 방식임
그리고 누가보면 상 받으려고 리팩 내는 줄 알겠다 리팩 낸 가수들 광역 저격이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근데 꼼수가 우때서??? 난 빅힛 리팩 안 내는 회사인줄 알았는데 피따미 리팩나온다고 했을땨 을매나 좋았게요~~~~ 드디어 빅힛이 상술을 부리는구나!!!!! 더 날 굴려줘 빅힛!!!!!!!!!!!! 다음번엔 미니도 리팩내줘 그럼 음반 좀수 올라가고 두세곡 추가해서 앨범내는거니까 힘은 덜 들자낭~!~!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데 그렇게밖에 표현할 수 없었나...? 꼼수라니 그렇게 따지면 팬싸,가격,특전,버전 등등 다 꼼수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꼼수라니 말이 심하다.. 너 말은 모든 아이돌 팬덤 다 치기하는것같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엥 평소엔 우리나라 아이돌 체제 일본 따라하는 거라고 하는 글 많이 봤는데 이럴 땐 또 일본을 빼버리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와 꼼수라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가수들이 힘들게 준비했을 리패키지 앨범이 한순간에 꼼수가 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말 심하다 진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머래 말 이상하게 하네 이 친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이미 다아는사실이고 이제껏 저렇게 기준이었으니 사실상 그걸 활용안하면 손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글쓰니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그렇지만 시상식 기준을 합산으로 하는건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분들 생각없는 분들은 아닐거라고 생각한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리팩 낸 가수들 팬들이 이 글 보면 좀 많이 속상해 꼼수라니..단어 선택 잘못한거같아 애초에 회사 내에서 충분히 회의를 하고 돈도 다 분배해서 체계적인 스토리를 갖고 발매할텐데 이걸 단순 상술,꼼수라고 말하기엔 그 음악을 위해 몇달을 노력하는 아티스트들한테도 예의가 아닌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꼼수라는말은 리팩낸 가수들한테 실례되는말 아니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리팩에 들어가는 노래도 만드는데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는데 이걸 지금 꼼수라고한거야? 그럼 지금 리팩을 낸 모든 가수들의 노력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꼼수라고 표현한건 조금 그렇다. 들어간 노력도 있을텐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참... 이걸로 이렇게 말하는 거 본적 없는데 요 근래들어서 리팩을 꼭 이런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단어선택,,,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너무 성적에 집착하는 거 같다 앨범의 가치로서 존중 해줬으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꼼수 는 좀어감이그르니까 마케팅어떠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엥 꼼수..??내가수도 리팩냈는데 정규랑 리팩 곡이랑 앨범이나 세계관 등등이 연관이 있는 곡,앨범구성이고 되게 체계적으로 나온건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너네 솔직히 보컬멤 그룹에서 빠진다고 하면 좋아?6
2:23 l 조회 30
하..그 소희씨 미안한데 with me 커버도 어떻게안되겠습니까?
2:23 l 조회 6
내일 경우의 수 두개 맞아서 진출하면4
2:23 l 조회 18
미나미 뭔가 그 예전 레인보우 누구였지 그분 느낌도 나네2
2:22 l 조회 19
다 큰 성인남성이 고양이수인 같은 사진을 올려2
2:21 l 조회 42
다들 가장 높게 신어본 굽이 몇센치야??8
2:21 l 조회 23
와 토모 이번 영상 프필 찍은 거 진짜 개잘생겼네
2:21 l 조회 15
와 생각해보니까 은석 원빈 이거 개웃김1
2:20 l 조회 51
앤더블 4
2:20 l 조회 29
아 소희… 8
2:20 l 조회 41
하 리센느는 좋은데 리센느 영상 댓글은 왤케 보기가싫지…19
2:18 l 조회 135
같팬들이 가끔 조금 부담스럽다.. 7
2:18 l 조회 64
지 혼자 글쓰고 지 혼자 자분하고4
2:18 l 조회 41
옛날통닭 이렇게 맛있는거였나2
2:17 l 조회 23
덕질하는 거랑 남친여친 사귀는거랑 상관있어?5
2:17 l 조회 39
5시에 일어나야되는데 아직 못자2
2:16 l 조회 21
아 원빈이 진짜 너무 좋다6
2:16 l 조회 40 l 추천 6
요즘 ㄹㅇ 유행 지난지 오래인거 갑은 하이힐인듯...4
2:16 l 조회 121
진짜 6월말인가 싶다 베란다문 열고 있는데3
2:15 l 조회 59
나 ㅌㅂㅌ 입덕햇는데 주변에서 다 어이없어함2
2:15 l 조회 10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