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335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9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6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당연히 전자가 기분 나쁜거 아님?


모든 남자를 범죄자 취급 하는 게 싫으면 범죄 저질러서 혹시..? 싶게 만드는 소수 남자를 패야지

소수 남자한테 당해서 전체 남자가 싫은 여자를 팸?


왜 먼저 선빵 맞은 사람들 두고 나 억울하다 하는 걸까?

억울하면 아미 싸잡혀서 안 좋은 소리 듣게 만드는 장본인들을 아미들이 나서서 더 열심히 패면 됨...

그 사람들이 그런 일 저지르지 않았다면 누군가는 맞지도 않았고 아미도 그런 일반화 안 당했다가 팩트 아님?


뭔가 우선순위를 모르는 사람들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우선순위가 없이 다르게 기분나쁜거임 후자도 가만히 있다가 맞은거잖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자가 없었다면 후자도 없었을 텐데 원인 제공한 사람을 탓하면 되는 거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원인제공(욕한사람+방관)을 한사람만 욕하면 되는데 그게 안되니까 후자인 사람들이 열받았던거겠지 난 두개를 연관지어서생각안해 둘다 다르게 기분나쁘고 여기에 경중을 따지지않을거야 내생각은 이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경중을 따질 수 있는 상황인데 안 따지려는 행동 자체도 옳은 행동은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엥..?..난 이게 옳은행동이라고 생각함 두개케이스의 상황이다른데 이걸 왜 연결지어서 생각하는건지 진짜 모르겠는데 후자의 입장에서는 전자의 일부가 가해자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이미 피해자인 집단의 정당방위를 가해라고 느끼는 이유는 뭐야? 그러면 아미들도 그 일부 아미를 가장 큰 가해자로 느껴야 되는 거잖아

일부 아미 > 엑소엘 > 전체 아미면
가해자의 가해자가 일부 아미인데 왜 일반화를 하는 엑소엘이 문제라는 건지...?

일부 아미가 전체 아미의 가해자처럼은 안 느껴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엥 일반화가 어떻게 정당방위야 또다른가해지 두 상황다 억울한상황이고 그에따른 경중을 잴수가없는데 왜자꾸 두상황을 엮을려고하는지모르겠는데 그리고 난 아미가 아니지만 아미들도 욕한애들 가해자로 느끼던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먼저 맞은 사람이 반응하는 건 당연히 정당방위임... 아무 일 없던 것도 아니고 소수라지만 충분히 다수로 느껴질 수도 있는 인원이 가담(이건 몇 명) 또는 방관을 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맞은사람이 때린사람을 안때리고 길가던 사람을 때렸는데 이게 어떻게 정당방위죠? 저 일반화에 기분나쁜사람은 당연히 욕도안하고 방관도 안한 아미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그냥 아무 상관도 없는 길 가던 사람은 아니지 아미라는 같은 특수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러니까 그 기분 나쁨을 누구한테 1차적으로 느끼는 게 맞냐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오에..팬덤에 굉장한 소속감을 느끼나보구나 아미는같은가수를 좋아한다는 공통점 외에는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인데..? 그리고 1차적으로 둘다 기분나쁘다고 다른상황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다른 상황으로 나눌 수가 없는 상황이라니까... 1>2>3 순서로 벌어진 건데 1이랑 2가 다른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안 되지... 1 때문에 2가 생겼는데 1과 2는 관계가 없다라고 할 수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웅 나는 그렇게 생각하고 너랑나랑은 생각자체가 다른거같으니까 그만하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그래 내 글이라 너익이 지나갔으면 되는 일인데 나한테 그만하자니 좀 어이가 없다 점심 맛있게 먹고 좋은 하루 보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자가 없었으면 후자도 없었다는걸 꼭 알아주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굳이 우선순위를 따져야할까 결론은 둘다 기분 나쁜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는 따져야 된다고 생각함 뭐 때문에 먼저 맞은 사람들이 나 아프다고 하는 건지가 제일 중요하고 후자는 당사자들 먼저 뭐라고 탓해야 된다 생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겠지 난 그렇게 생각 안해 어찌됐든 다 기분 나쁘고 결국은 가해자를 탓하면 되는 일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일반화하는 사람 중엔 가해자가 없다고 생각함 잘 따져봐야 피해자의 정당방위 정도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럼 100명의 하나의 집단에서 10명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집단 전체가 욕을 먹는 일반화가 일어나도 상관이 없다는 말이야? 일반화 당했을 때에 일어나는 상처받은 사람들도 경중이 따져지니?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응 나는 그래도 된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집단 안에서 나서서 잘못한 사람들을 질타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거야
솔직히 집단 안에서 탓하잖아? 그러면 지금보다는 잠잠해짐 이건 더 아픈 사람이 있는데 나도 아프다고 하는 꼴이라 서로 더 기분 나빠지는 거임
맞아서 아픈 사람한테는 때린 사람이 나쁘니까 혼내자고 해야 되는 거지 나는 안 때렸으니까 방관한다라고 해서는 안 되는 것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이번 일에 관해서 얘기하면 안방수니도 방관이라는 거네? 논리 신기하다 그렇게치면 자잘한 범죄 사건들속에 우리나라 사람들 모두가 방관죄 성립에 처벌을 받아야하는 논리야 쓰니 생각 잘 알았어 더이상 얘기 안 해도 될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집단의 특수성이라는 게 어쩔 수가 없다고 생각함 우리나라 범죄가 우리나라 안에서 방관죄가 성립될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 범죄 몇 개를 다른 나라에서 보고 우리나라를 일반화할 수는 있겠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응 근데 현실은 아니라는 거 알면 좋겠네 집단의 특수성 얘기하는데 그럼 학교 모 반에서 왕따를 당해서 자살한 아이에게 그 학교 전체가 사과하고 어쩌면 학교 내부 사람이 아니라 지나가던 사람도 본 거 자체만으로 방관 죄니 전체가 사죄해야 하는 일이 생기겠구나 우리나라는 안 그래 법적으로도 그렇고 내 전공인데 이런 논리도 처음이고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도 너무 놀랍다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던 범죄 사건들 보면서 엄청 답답했겠어 사죄 없고 오히려 더 당당한 대한민국의 현실 속에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저기 니 말대로 비유하려면 지금 그 학교 관계자들이 나는 왕따 안 시켰고 가담도 안 했는데 애먼 애가 죽어서 학교 위상이 떨어져서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수준임...
다 사과하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학교 선생이나 방관한 학생이나 학교 소문 나빠져서 싫다 << 이 생각을 일차적으로 가지면 안 되는 거잖아
왕따를 당했으면 시킨 애들을 욕해야지 자살해서 학교 위상 떨어뜨린 애를 욕하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글쓴이에게
내 말 뜻을 잘못 알아들은 것 같은데 니 말대로 했을 때 아무것도 모르는 팬도 일반화 되어서 억울해져도 상관없고 그건 나중의 일이며 서로 사과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며 그래서 학교 일을 예로 든거야 피해자가 자살 했을 때 학교 집단에서 일이 발생했으니 가해자를 비롯한 모두가 사과하고 안 한다면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야지 곧 학교 전체를 매장하는 거나 마찬가지고 자살한 애 때문에 학교 위상이 떨어져서 억울하다 이 말이 아니고 우리 집단에 가해자가 있으니 모두 사과하고 그런 분위기로 만들자 이 말이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에게
아니 나는 사과하라고 하는 게 아니라 꼭 사과까지는 안 해도 되니까 더 억울한 사람 앞에서 억울함을 주장하면 안 된다는 거야
억울하다는 말 없이 무반응이기만 해도 지금보다는 상황 나았을 듯...
그리고 내가 한 말 중에는 아미가 사과해야 된다는 말이 없어 원인 제공자를 같이 질타하라는 건 다른 아미가 사과하라는 의미가 아니야...

내가 쓴 글이나 댓글 다 읽어 봐 다른 아미들이 사과하라는 말은 정말 한 번도 적은 적이 없는데 뭘 보고 "지금 우리더러 다 사과하라고?" 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죄 없는 사람이 누구던 간에 죄 없는 사람은 죄가 없고 일반화를 당하면 기분이 나쁘다는 말이었어 그런데 너는 경중에 집중을 두니 서로 핀트가 엇나가고 얘기가 잘 안 되는 것 같아 가치관의 차이겠지 이제 진짜 스루할게 즐인티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너익도 고생했어 점심 맛있게 먹고 좋은 하루 보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선순위로 따지기보단 다 똑같이 기분 나쁜게 맞는거고 서로 나쁜 이유가 다르니까 순위를 매기기는 어렵다고 봄 일반화도 잘못은 잘못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양쪽 가해자를 탓하면 될 일인듯 이 일 생기게 만든 장본인들과 일반화를 한 사람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일반화랑 조롱이 어떻게 우선순위가 안 가려져? 원인 제공을 몇 명의 진성 아미들이 했는데 아미라는 집단이 질타를 받을 수 있지
아무 이유 없이 욕먹는 사람보다 팬덤 내부에 잘못한 사람이 있음에도 나는 아니니까 억울한 마음이 더 크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미라는 집단이 어떻게 질타를 받아..? 잘못한 소수만 질타를 받아야지 상황도 뭐도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무작정 아미라는 이유만으로 똑같은 취급을 당하는 게 정상이야? 그리고 억울한 마음이 더 크다고 누가 그랬어? 기분이 나쁜 건 둘다 마찬가지란 얘기지 기분 나쁜거에 더하고 덜하고가 어디 있어? 그냥 다 똑같이 나쁜 거야 이유가 뭐가 됐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잘못을 가릴 수 있음에도 굳이 가리고 싶지 않고 다 똑같다고 생각하고 싶은 것 같은데 진심으로 원인 제공한 사람들의 잘못 = 일반화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잘잘못을 왜 안 가려...... 위에 가려놨잖아 일반화를 한 사람들도 잘못이고, 일부 아미들이 한 행동도 잘못이야 둘 다 잘못인데 경중을 따지긴 힘들다는 말이었어 일반화가 말이 일반화지 결국 아무 잘못 없는 사람들까지 전부 욕하고 있는 건데 그 욕이 무슨 말들일지 어떻게 알아 일반화로 상처 받은 사람도 많다는거야 네 상처가 더 크니 내 상처쯤은 잠시 묻어둘게 이게 가능하다고 생각해? 상처 받은 피해자들은 똑같은 피해자들이야 누가 더 피해자고 누가 덜 피해자라는게 없단 말이야 내 말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사건의 우선순위를 따져서 애초에 팬미팅에서 일부 아미가 그런 짓을 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아미 집단 일반화도 없었을 텐데 왜 일반화만을 탓하는 거야? 지금 보면 둘 다 잘못이라고는 하지만 팬덤 내에서 말리고 피드백 요청하려는 사람들보다 나 억울하다라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일이 이렇게까지 커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일반화만 탓한 적도 없고.. 그냥 쓰니가 글을 처음 쓸 때 일반화 당한 사람보다 가만히 있다가 조롱을 당한 사람이 더 기분 나쁜 게 당연한거다 라고 얘기하길래 난 기분이 나쁜 데에는 더하고 덜하고가 없다고 생각해서 내 의견을 쓴 것뿐이야 그리고 눈에 보이는 것만으론 판단하기 힘들어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분명 적지 않아 억울하단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단 말은 섣부른 판단인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적어도 인티 내에서는 억울하다는 사람이 많아 보이고 트위터에서도 더 적어 보이기는 한데 디엠으로 했을 적은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 부분은 미안!!
맞아서 화내는 사람이 있으면 너 왜 화내?가 아니라 때린 사람한테 왜 때렸냐고 묻는 게 너무 당연한데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적은 게 놀랍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쓴이에게
아냐 쓰니 말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 그냥 모르는 애가 저지른 일 때문에 억울하게 같이 욕먹은 팬들도 안타깝고,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상처받고 피해입은 쓰니도 그리고 쓰니와 같은 팬분들도 정말 속상하고 마음 아플거라고 생각해 난 어제부터 계속 실트 올리던 탄소지만 조금만 더 노력해볼게 나도 우리쪽 가해자들이 너무 싫고 밉다 대신 사과한다고 해서 기분이 풀리거나 나아지지는 않겠지만 미안해 많이 힘들고 속상하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8에게
아니야 나는 진짜 엑소 팬이 아닌데 지금 상황을 보면서 찜찜함이 느껴져서 이런 글 쓴 건데 탄들이랑도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좀 이해가 된다... 타팬인데 뭔데 끼어들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생각하는데 언제든 내 아이돌의 일이 될 수도 있다 생각하니까 >>내 기준<< (모든 사람 의견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은 거야 ㅠㅠ) 지금 상황에 뭔가 잘못돼 보이는 걸 한번 꼬집어보고 싶었어!

방탄 팬들도 팬미팅인데 복잡한 일 때문에 골치 아프겠다.. 직접 피드백 요구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 줄 알아서 하는 사람들 대단하게 보여 :)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비유가 적절한지 잘 모르겠는데 소수 남자한테 당해서 전체 남자가 싫은 여자를 팸?
이 말 소수에게 당했다고 전체가 싫은거는 이해할 수 있는데 그걸 티내서 행동 예를 들어 일반화해서 모두를 비방하는글을 쓴다든지 하면 잘못한거 맞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실제로 그런 피해를 경험한 여자들이 남자 싫다고 올려도 너무 이해가 가... 나도 당해 봤고 무슨 마음인지 알아서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콰삭킹 시켰다 ㅋㅋㅋ
10:06 l 조회 1
나만 인티하는데 갑자기 알리 연결되고 그럼..?
10:06 l 조회 1
해찬이 축구 같이 보자고 위라 켰다
10:06 l 조회 1
헐 해찬이 위라!!!
10:06 l 조회 1
아니 멕시코 경기장에 붉은악마들 왤케 많아??
10:06 l 조회 1
OnAir 하 이렇게 코너킥 주다가 먹힐까바
10:06 l 조회 2
OnAir 경기 하니까 남아공 월드컵이 생각나네
10:05 l 조회 6
아니 진짜로 체력이슈가 있대도 감독이 계~속 저렇게 입터는게 맞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05 l 조회 5
OnAir 내 친구들 남아공 경기 보러 갔는데
10:05 l 조회 34
용병해주고 자리 잡아줬는데 사례가 없다고 꽁기하면 속좁은 건가...
10:05 l 조회 4
OnAir 막고파,.. 내가 앞에서 막고파,,
10:05 l 조회 11
정보/소식 세븐틴 정한, 오늘(25일) 소집해제…팀 내 첫 '군필자'1
10:05 l 조회 7 l 추천 2
ㅋㅋㅋㅋㅋ 이제 티켓 플미 붙여서 못판대
10:05 l 조회 14
아니 남아공 이름력 막고파, 음바파
10:05 l 조회 13
OnAir 역시 응원점수 조기교육의 민족이다
10:05 l 조회 14
근데 홍명보가 진짜 열등감 때문에 손흥민 안 쓴다 해도 이해가 안 됨2
10:05 l 조회 15
OnAir 어차피 과정보다 결과다 무조건 이기길 바람ㅜ1
10:05 l 조회 8
익들은 축구 규칙이 공이 골대에 들어가야 점수내는거인거 알고 있었어?5
10:05 l 조회 20
정보/소식 마크 없어도 이상無…NCT DREAM, 데뷔 10주년 팬미팅 '티켓 파워' 활활
10:05 l 조회 5
아니 손흥민이 띵보한테 체력적으로 힘들다 얘기했으면 ㅇㅈ인데4
10:04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