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8059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2
이 글은 7년 전 (2018/9/11) 게시물이에요

오늘 진지충 나올 때 약간 몰입 깼어,,, 그리고 1화에 이생망도 그렇고

아쓰남이라고 줄임말 쓰는 것도 너뭌ㅋㅋㅋㅋㅋ조선시대 사람들 이렇게 힙한 민족이었냐구

대표 사진
익인1
진지충에 엄청난 것은 다 한자어라는 것...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자인게 더 신기햍ㅌㅌ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333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몰랐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국힙 스웩이려니 하면 되는 것이 진지충 심지어 한자표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지충이 한자어라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극에 영향 주지 않는 그런 약간의 재미요소 아닌가 막 역사랑 관련있는 사극듀 아니닠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애초에 아쓰남 캐릭터도 개긐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ㄴㅋㅋㅋㅋㅋㅋㅋ진지충 언제나왔어 대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진지한 목소리로 진지충이라 그래서 웃겼음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픽션이라 좀 자유?로운듯 ㅋㅋㅋㅋㅋㅋ
사실 바탕 아니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마잨ㅋ나도 일케 느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 21세기에 급 힙해졌을리는 없고 다 조상대대로 내려온 힙함일듯 그렇게 생각하기로 햇어(나만 안 불편한가(세자톤으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신조어 별론데 왠지 아쓰남은 ㄱㅊ더라 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어제 파격승진에서 우엥했엌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괴리가...잘 몰라서 진짜로 조선시대때 썼는진 모르겠는데 너무 힙했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ㅓㅓㅓㅓ맞아맞아 약간 괴리감 느껴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깸... 그런거 안써도 재미있던데.. 중간에 그런거 넣어서 왜 몰입을 깨는지...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도깨비도 나오곸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요즘 그런 말장난? 많이 넣는거 같아 내본 나왔던 드라마도 사극인데 미식축구 이런거 한자로 끼워맞춰서 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구르미에서도 그런거 나오지 않았나? ㅋㅋㅋ난 재미로 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영화 조선명탐정에서도 존재할존 아닐비 존재하지 않는다 하여 존비라 하옵니다 이래서 겁나터짐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비가 설마 좀비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예전에 화랑에서도 옥타곤 나오고 그래서 웃겼는데 계속 보니까 약간 깼음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옥타곤ㅋㅋㅋㅋㅋ맞엌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마잨ㅋㅋㅋㅋㅋㅋㅋ 수타박수였나 이런것도 있곸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는 해품달에서 나올 때부터 약간 픽션 사극? 그런거에 이런 요소 들어가는거 소소한 재미 느낌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픽션사극은 또 그런거 보는 맛이지.. 하핳ㅎㅎ 좀 거슬리지만 재미로 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ㅋㅋㅋㅋ요즘 사극들이 대체로 그런 식으로 많이 하는듯ㅋㅋㅋ 아직은 과도기라 쓰니처럼 좀 어색하게 느끼는 사람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진짜 리얼 아니고 걍 드라마에 픽션이니까 난 그냥 재미로 본다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너무 진지한 것보다 그런 게 조아서 열심히 본돠 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정통사극이아니잖아ㅋㅋㅋ퓨전사극+픽션이라ㅋㅋ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만찬가 유명한 노래야?
18:32 l 조회 1
웧급 이틀앞두고 통장 만원남음
18:32 l 조회 1
스엠에 나왔으면 좋겠는 국적의 아이돌 있어?
18:31 l 조회 2
슴티알 슴콘에서 데뷔하려나?1
18:31 l 조회 4
이 노래 제목 좀 알려주라 녹음파일 있어 여자고 가사가 다 영어같아1
18:31 l 조회 13
콩콩팜팜 채널십오야 떡밥 떴다!
18:31 l 조회 8
야구만 못하라니까 별 개야.랄을 떨고앉았네1
18:29 l 조회 32
가방색골라주라5
18:29 l 조회 21
요즘 견제할때 쓰는 말 : 남초 팬덤 + 틱톡용 노래
18:29 l 조회 17
푸슝 정신못차리네
18:29 l 조회 10
00년생 익으로서 2002월드컵 못즐긴게 제일 아쉬움
18:29 l 조회 10
안정형세븐틴🩷불안형여친 오피셜 개웃겨 아
18:28 l 조회 14
인티 키면 백그라운드 노래 꺼지지 않아?5
18:28 l 조회 24
아이돌 3년차까지는 연애하면 직무유기라 생각함5
18:27 l 조회 60
김운학2
18:27 l 조회 32 l 추천 1
옛날예능 보는디 지금한다하면 돌팬들 ㄹㅇ 개싫어할듯ㅋㅋㅋ1
18:27 l 조회 26
장터 엔시티드림 티켓팅 필요한 익?
18:27 l 조회 19
세계가 거대한 가스라이팅 세계관같음
18:27 l 조회 13
슴티알 ㅃㄹ 데뷔했으면
18:26 l 조회 14
니네 만찬가 라는 노래 평상시부터 알고 있었어?6
18:26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