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9677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1
이 글은 7년 전 (2018/9/23) 게시물이에요
가명 있는데 본명 부르는거 뭔가 별로야,,, 팬은 상관 없는데 타팬이 그러면 ,,
대표 사진
익인1
왱?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겠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지 좀 이상한듯 너만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왜지..?어차피 그 멤버 이름인거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타팬4
그거 가명이 갑자기 생각 안날때도 있어서도 있다..! 팬들이 본명으로 앓는거 보다가 가명을 잊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왜?! 나 웬만하면 예명쓰지만 도경수나 뉴이스트멤들 같은 경우엔 맨날 본명으로 부르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왜......??????? 헐 내가 하는데 ㅓㅎㄹ 별로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또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띠용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활동명이 성뗀 본명인 경우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오히려 내본 본명 불러주면 더 친근?하게 느끼는거 같아서 좋던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떤 느낌인걸카....나 박애주의자라 자주 그러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뭔가 커뮤 하다보면 팬들 앓는글?을 많이 봐서 그런가 본명에 스며들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본은 본명이 활동명이라 직접은 모르겠는데 쓰니같은 경우도 있을 수 있지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뭔가 타팬이 본명 부르면 왠지 모를 어색함같은 거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띠용 난 그냥 타돌이여도 그 아이돌을 응원하고 싶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그렇게 부르게 되던데... 아니면 본명이 너무 알려졌거나... 굳이 본명이 익숙한데 가명 부를 필요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내가 타돌 본명 쓰는게 너무 어색해 말로하면 자연스러운데 쓰려고 하면 어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엥 난 다른 팬이 본명도 알고 있구나! 하면서 좀 뿌듯하던ㄴ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엥 난 다른 팬이 본명 알면 본명도 알고 있구나! 하면서 좀 뿌듯하던ㄴ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입덕부정기구나... 싶어서 귀엽더랔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오 난 아이돌들 걍 다 본명으로 부르는데... 의도치 않게 거의 다 알고 해서 굳이 예명으로 안부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타돌이어도 본명이 더 붙는 사람이 있고 예명이 붙는 사람이 있더라 돌바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히려 관심 가져주는것 같던데..내 경우에도 활동명은 알아도 본명 모르는 돌들 많고 특별히 관심 가는 돌들만 본명 알고 본명으로 부르는데..그닥 관심없을때만 활동명으로 부르고..사실 활동명도 모르는 경우가 더 많지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내최애 정병 길가다 으면좋겟음
12:34 l 조회 1
ㅂㄴㄷ 썸가대때 투어있엉?1
12:33 l 조회 19
박진영 날 떠나지마 진짜 명곡이다
12:32 l 조회 4
본인표출알바하는데 고민있다..1
12:32 l 조회 17
대놓고 표독함 vs 음침하게 구린짓 함4
12:32 l 조회 15
ㅎㅌㅎ 보컬이 다 쨍한건가 디렉을 저렇게 하고 믹싱한게 문제인가3
12:32 l 조회 38
사생활보호필름은 원래 필름색이 좀 보라빛? 이어?2
12:31 l 조회 9
구구단 하나 미미가 진짜이쁘다1
12:31 l 조회 28
연차차고 나오는 노래에2
12:31 l 조회 17
7월부터 피뎁따논것도 신고할수 잇는거겟지?4
12:30 l 조회 20
아니근데 가대축도 여름버전있지않았어?4
12:30 l 조회 39
탈퇴멤팬들 진짜 지겹다7
12:30 l 조회 60
썸가대 커버한다면 1 2세대하지말라
12:29 l 조회 42
미나미 어깨빵 당할뻔한거 피하는거 봤는데 사이다네 ㅋㅋㅋㅋㅋㅋ
12:29 l 조회 37
신화도 진짜 보컬풀 ㄹㅈㄷ엿군 sm은 보컬마니보나
12:28 l 조회 21
팝덕 있어? 여기에 깔린 노래 알려주라
12:28 l 조회 13
점심시간 소확행
12:28 l 조회 7
성세천하 게임아녔어?4
12:28 l 조회 55
근데 킨텍스 왤케작은데서 해..
12:26 l 조회 40
심괴6 1화 유튭에 올라왔다
12:26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