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4047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프로듀스101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2
이 글은 7년 전 (2018/12/23) 게시물이에요
그니까 뭐라고 해야할까 누가 들어도 사투리인데 뭔가 잔잔하고 부드러운 억양? 

강다니엘 말투 딱 들었을때 너무나도 사투리 억양인데 부드럽게 들려서 신기했거든 근데 요즘 부산 젊은층은 대부분 그런 말투인지 급 궁금해졌어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보면 사투리 쓴다는 느낌이 안들어 평소 말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니까 부산사람 요즘 젊은세대는 그렇게 심하게 안 써 강다니엘이 딱 맞아 다니엘 어머니 친구가 나 모교 음악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움 사투리 쓰는 지역 살면 남이 사투리 쓰는거 자각을 못해섴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강다니엘 말투가 특이하다 느낀 적은 없으니까..일반적인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럼 드라마나 영화 같은 곳에서 쓰는 부산사투리는 완전 과장된 사투리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 생각나는 드라마가 응칠밖에 없어서 그걸 예로 들자면 완전! 요즘 그렇게 부산 사투리 억양 센 애 못봤어 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부산익인데 내 주변은 다녤보다 더 사투리 안 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우진이처럼 억양 좀 쎈 느낌도 있고 다니엘 같은 느낌도 있어 그냥 사람 말투 차이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산익인데 내 주변엔 그렇게 부드러운 느낌으로 얘기하는 경우 별로 없어 대체로 구사하는 어휘는 표준어랑 별로 차이가 없는데 억양이 셈ㅇㅇ 근데 갠적으로 녜리 얘기할 때 사투리 억양 분명히 있는데 왜 뭔가 다른 것 같지 생각했던 게 이 글 보고 의문이 풀림ㅋㅋㅋㅋ 녜리의 사투리 억양은 서윗해... (깨달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거 부산사람한테 물어보면 안된다ㅋㅋㅋㅋ큐ㅠㅠㅠ 내가 경상도 사람이라 그런데 원래 자기 지역 사람들끼리는 응?? 우리 사투리 안 심한데?? 이러는데 이게 기계음?이 들어가면 확 티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예를 들어 통화 할 때,, 서울 사람이랑 경상도 사람이랑 통화 녹음한 거 들어보면 억양차이 엄청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내가 사투리 안 심한줄 알았는데 통화한거 녹음본 듣고 깜짝 놀랬잖아,,,, 다니엘은 사투리 안 쓸려고 막 하는 것 같아서 억양이 유해진 편 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람마다 다 달라서ㅋㅋㅋㅋㅋㅋ 내 주변 보면 강다니엘이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다니엘은 사투리 되게 부드럽게 쓰는편임ㅋㅋㅋ우진이가 딱 ㄹㅇ 부산억양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2 그리고 드라마나 영화 보면 사투리 과장된 거 많아ㅋㅋㅋㅋ 거의 대부분이라고 보면 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부산 사람인데 요즘 애들은 진짜 집안마다 다름ㅋㅋㅋㅋ 엄빠가 사투리 거의 안 쓰면 애들도 거의 안 쓰고 엄빠가 사투리 많이 쓰면 애들도 사투리 심함!!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라도 거의 서울말 쓰듯이 하는 애가 있고 부산 온 지 얼마 안 돼서 사투리 겁나 자연스럽게 쓰는 애도 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론은 같은 사투리를 써도 사람마다 말투나 억양이 다 다르다공!!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몰랐으니 입었겠지만 몰랐다는 게 신기함
23:22 l 조회 1
나 진짜 탈호모 할수잇을것같아졋음
23:22 l 조회 4
다들 회사에서 축구 보니???4
23:21 l 조회 17
누가 은석 안정형이라 그랬어1
23:21 l 조회 29
기희현 이름 진짜 오랜만에 듣는다ㅋㅋㅋㅋ핱페 남출이랑 사귀네
23:21 l 조회 17
오늘 뜬 모든 떡밥이 구려서
23:21 l 조회 38
축구 잘알 모여라1
23:20 l 조회 11
며칠전에 흑인노예제도 해방 기념일이었는데ㅋㅋㅋ
23:20 l 조회 23
팀백성들아 난 커플링만큼 불미스러운 포인트가 1
23:20 l 조회 6
#망 돌 아 놀자 이거 진짜 주어 궁금하다2
23:20 l 조회 59
김지웅 개잘생겼다2
23:20 l 조회 10
남자 엑셀 홈마생긴거 아는사람 ㅋㅋㅋㅋㅋ
23:20 l 조회 23
걍 사과문보니까 몰랐나싶음11
23:19 l 조회 95
패션이랑 레드레드는 정말 명곡이시다 1
23:19 l 조회 11
보통 무료소통이랑 유료소통 둘 다 빈도 비슷한가 8
23:18 l 조회 29
태래한테 코 맞고 개죽이되는 챌린지 해달라하자
23:18 l 조회 16
해외팬입장이면 영어가능멤 영통 문턱이 낮으려나2
23:18 l 조회 25
축구 목뇨일이야 금요일이야?12
23:17 l 조회 59
젠더리스까진 아니고 우리나라 남돌이 이런 멤버 나오면 반응 어떨까?10
23:17 l 조회 103
알디원 조우안신 진짜 장남인거 티난다ㅋㅋㅋㅋ2
23:17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