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4078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9시간 전 세븐틴 플레이브 라이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60
이 글은 7년 전 (2018/12/23) 게시물이에요
뭐라써야하지
대표 사진
익인1
미러 무브먼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정식 명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선천성 경상 증후군 or 미러 무브 먼트 골라 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미러무브먼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미러무브먼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미러무브먼트 선천성 경상 증후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병같은데 선천성 증후군이라고 하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미러무브먼트 써 원래 증후군 자체가 맞는 표기 맞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래 유전 질환 맞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양손동기화 하는사람은 무슨 질환이 있다는거야?갑자기 환자취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거 뇌 쪽에서 만 7세 전후로 사라져야 하는 증상이.퇴화되지 않고 남아있는 증상이야 희귀 질환 맞고
https://namu.wiki/w/%EC%84%A0%EC%B2%9C%EC%84%B1%20%EA%B2%BD%EC%83%81%20%EC%A6%9D%ED%9B%84%EA%B5%B0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그럼 양손동기화는 질환을 순화한 단어인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순화했다기보다는 그냥 그 현상을 보고 시우민 의사팬이 애정을 가지고 시우민한테 만들어준 단어인거지
그걸 니가 질환을 순화했다고 느끼면 느끼는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그 증상을 가진 아이돌에게 팬이 붙인 애칭이지 증후군 중에서 걍 평생 갖고 있어도 특이한 거 외에 이상 없는 증후군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래 의학적인거 맞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행위 말하는 거야 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거울 반사! 정식명칭은 너무 어려우니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원래 부르던 말 없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신인인거 아닐깡.. 지나가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미러무브먼트가 있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미러무브먼트 쓰면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미러무브먼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정식 명칭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위에서는 미러무브먼트 쓰면 된다면서 갑자기 그냥 쓰면 안되냐고 댓단 이유는 뭐지...자아분열인가...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미러무브먼트 써 양손동기화는 민석이팬의 애정인데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양손동기화 별명이라는데도 끝까지 양손동기화라고 하네 미러무브먼트 쓰면 되잖아 아니면 니 최애를 위해서 너도 애정 담아 별명을 만들면 되는 거 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래서 뭐라 써야 되는지 물어보는 글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러니까 댓글에 미러무브먼트라고 말해주는데도 댓글에 양손동기화라고 하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래서 미러무브먼트 쓰라고 했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래서 정식 명칭 알려주는데 저러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러게 한번 생각해봥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미러무브먼트 됐네~이렇게 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미러 무브먼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두손이 같이 움직이네 이런 식으로 말해도 되지않아?? 굳이 양손동기화 쓸 이유가 없어보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팬도 뭐라부를지 애정을 가지고 고민하다 만들어낸거고 오직 시우민을 위한 별명인데 너도 최애가 그런다면 애정을 가지고 고민하여 만드는게 맞는거 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니 양손동기화가 원래도 있는 단어가 아니라니까...뭘 뭐라고 할 불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미러무브먼트 써~ 왜 고민하는지도 이해 못 하겠네ㅋㅋ 아님 새로 지어주던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새로 지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양손동기화만 안쓰면 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미러무브먼트라고 정식 명칭 쓰던가 너가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내던가 둘중에 하나 고르면 되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손 동기화라해 그렇게 쓰고 싶으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미러무브먼트 써 돌판에서 별명 소중하게 여기는거 알잖아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양손동일화 이렇게 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오 이럼 되겠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33좋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진짜 궁금해서 적는건데 두손동기화랑 양손동일화랑 뭐가 달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손 똑같이 움직이는 것 봐ㅜㅜㅜ귀요오오오옹!!!이런식으로 하면 되는거아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미러무브먼트 라고 해야되는 게 당연한 거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헐 이거 질환이야..?그냥 귀엽다고만 생각했는데..;그럼 쓰면 안되는거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상염색체 우성 또는 열성을 통해 유전되는 유전질환으로, 소아기에 시작되는 질환이다. 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단백질과 관련된 유전자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한다. 한쪽 신체의 행동을 반대측 신체가 불수의적(무의식적)으로 따라하는 증상이 특징적으로 관찰된다. 발병은 영아기 또는 어린 소아기때 하며, 대부분 일생 동안 지속된다. 매우 드문 질환으로, 백만 명 당 1명 꼴로 보고되어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선천성 경상 증후군 [Congenital mirror movement] (희귀질환정보, 국립보건연구원 희귀난치성질환센터)
질환임. 백만명당 한명꼴이라는데 수치가 잘못됐나보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양손이 동기화되었다. 이것도 안됨? 별명으로만 안쓰면 되는거아냐?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주훈 성현 건호 디올 게티이미지
0:35 l 조회 1
디저트 사랑하는 남돌 있으면 알려주라
0:34 l 조회 1
나 아침 안 먹고 다녔는데 그게 소문이 났는지 여기저기서
0:34 l 조회 3
나 립우랑 원이 조금 같그같이 느껴짐
0:34 l 조회 5
진짜 엄청 바삭한 핫후라이드 치킨이 먹고싶음
0:33 l 조회 5
스트릿레스토랑파이터 이거 재밌닼ㅋㅋ
0:33 l 조회 4
평소에는 한국어 쓰는데 싸울땐 일본어 쓰는
0:33 l 조회 17
운동 한다는데 내 몸 상태는 왜 물어봐
0:33 l 조회 7
라이즈 원빈 쇼츠 봤는데
0:33 l 조회 15
하투하 팀 분위기 진짜 좋다1
0:32 l 조회 18
ㅍㄹㅇㅂ 콘은 자리 잘 잡아도 똑같은거 아냐 보이는건?6
0:32 l 조회 43
전독시 졸라 재밌네
0:32 l 조회 14
와 진짜 뒤지게 잘생겼다1
0:32 l 조회 35
난 널 버리지 않아~
0:32 l 조회 8
8월 28일부터 적용되는 티켓 암표 100% 불법 개정안으로 티켓베이 사라질듯
0:32 l 조회 21
배고푸다…..
0:32 l 조회 3
모태솔로지만연애는하고싶어 지수랑 ㅅㅌㅇㅆ 세은이랑 닮지않음?
0:31 l 조회 7
이게 바로 겨울 쿨톤과 여름 쿨톤의 차이인걸까
0:31 l 조회 21
앨범 하나만 산다면 데뷔앨범 정규앨범6
0:30 l 조회 30
성호가 BL 세계관에 들어갔는데 2
0:30 l 조회 72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