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4078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4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보이넥스트도어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17
이 글은 7년 전 (2018/12/23) 게시물이에요
소유권 주장하고 싶어도 소유권 주장하면 백퍼 근데 꼭 그건 이미 방송에서나 기사에서도 다들 써서 어쩔 수 없음 이라는 반응 나와서 소유권 주장도 못해ㅎㅎ 우리애를 위해서 지어준 소중한 별명이였는데... 유난으로 몰리는 느낌ㅎ 쓰지말라는 말라는 말 이제 안해요... 시초가 누군지만 알아주세요... 하하...
1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유난이고 니들이 저작권 등록했냐는 말 듣고 진짜 ... 적반하장들 최고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누구?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시는 많지만 내 본진의 경우는 규현별명 막내온탑이랑 슈주가 처음 쓴 팬사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막내온탑이랑 팬사랑이 별명이었어? 그냥 용어가 아니고? 헐 나 처음 앎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막내온탑 슈주 규현 별명임ㅠㅠㅠ 이미 다 퍼졌지만ㅠㅠㅠ 팬사랑은 별명이라기 보다는 팬서비스 대체용어로 팬사랑 쓴거 슈주가 시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쓰니는 타돌팬들이 그 단어 쓰지 않길 바라는거야? 막내온탑은 그렇다쳐도 팬사랑이란 단어까지 제재하는건 아닌것 같은데..아니면 그 단어들로 누가 슈주님들이나 팬들에게 나쁜 말이라도 해서 그게 싫다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니 그런건 바라지도 않음 시초만 알아줬음 하는거? 팬사랑은 안쓰길 바란다보다는 우리 자부심이라 알아줬음 하는거고 팬사랑은 팬들도 제재 절대 안함 막내온탑은 안써주면 땡큐지만 그럴일 이제 절대 없으니..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약간 우리가 특히 막내온탑에 이거 우리애 별명이다 하면 그 흔한 단어가지고 뭘 소유권을 주장하냐 이런식으로 유난취급 많이 받아서 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쿠야..그건 심하다 그건 진짜 아니지 자기들도 본진 별명 타돌이 쓰면 난리칠거면서..에궁..돌판에 이런일 의외로 많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막내온탑 신화에서 처음나온거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주대스타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ㄹㅇ 이걸로 굿즈도 만들고 그러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건 희철님 별명 아냐?매번 방송마다 나오고 본인도 늘 말해서 안다..근데 이것까지 타돌한테 쓴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여기저기서 많이 쓰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 이것도 갖다 씀? 진짜 희철밖에 안떠오르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건 쓰면 손해일가 같은데 우주대스타=김희철 넘나 공식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에 유ㅏㄴ전 기미철 떠오르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황금막내도 돌려쓰더라 방송에서도 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황금막내는 누구 별명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방탄 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나도 그렇게 알구있는데 시초가 또 있나 혹시 싶어서 물어봤옹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삭제한 댓글에게
띠용 그거 방탄 멤버가 직접 지어준 별명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누가씀..?? 세상에 황금막내는 우리 꾹이뿐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이건 타팬이 봐도 너무 정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노래도 나왓는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머글킹도 그렇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혹시 어떤분 별명인지 알수있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헐 몰랐었어 알려줘서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444 이게 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ㅈ 방송타면 ㄹㅇ 답도 없음ㅋㅋㅋㅋㅋ
별명주인이 따로 있는데 그 별명 언급하면서 우리는 쏙 빠질 때 ㄹㅇ 어이없고...대중화됐으니 어쩔 수 없어~~ 이래버리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맞아 팬사랑도 원래 없는 단어였는데 어느 순간 다 쓰더랑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킬링파트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헐 누구 별명이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지코가 닐맘할때 유권 파트 킬링파트라고 해서 첨 말했을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블락비 유권! 지코가 지어준 별명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헐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헐대박 진짜몰랐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헐! 몰랐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잘생쁨도 원래 유리가 시초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애 별명도 작년까지 우리애밖에 안썼는데 어느새부턴가 그룹에서 한 명은 꼭 있더라...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남친돌 두준이었는데....뭔가 대명사가 된 느낌?기사에서 많이 쓰더라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엥 막내온탑 규현 별명이었구나 몰랐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꽃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헐 꽃길은 누가 시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시초인지는 몰겠지만 샤이니 팬들이 쓴거 아닌가? 근데 샤이니팬들이 첨 썼을땐 꽃길만 걷자 이런 내용이 아니라 샤이니가 꽃길만 걸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다 하는 그런 내용이였오 내가 알고있는게 맞다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샤이니 팬인데 시초는 아니야ㅜ 우리가 대중화시킨건 맞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꽃길은 제와제가 시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와우와 완전 신세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는 킬링파트 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막내온탑 킬링파트 같은 거.. 타팬인데도 시초 모르고 쓰이는 거 보면 속상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즈뭔들은 노래도 나왔던데. 그거말고도 킬링파트 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헉 이즈뭔들 누가 젤 먼저 썼어???진짜 몰라서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나가던 익인데 호야일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 헐 글쿠나 몰랐네ㅠ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지나가다) 이즈뭔들 인피니트 허브홈에서 먼저 사용했오! 그러다 호야 홈마가 사용하고 그게 퍼진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이런거보면 그냥 유행어 떠올라 그 유행어를 누가 만든지 다들 모르고 그 단어가 주는 뉘앙스와 임팩트때문에 사람들끼리 퍼져서 쓰게되는거라. 인터넷에서 누구누구가 처음 쓴거니까 아무도 쓰지마요!하면 이상한 사람 취급받을걸 ㅜㅠ 돌판에서는 예민한거 아는데 늘 신기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막내온탑 우주대스타 받고 0프로디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치킨이즈뭔들 0이즈뭔들 이건 진짜 돌판단어 아니고 국민단어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남친돌도 별명임 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그래도 쓰지말라고 말하고 다님ㅠㅠㅠㅠ짜증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작소ㅇ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이건 원조 누구얖?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젝키 재덕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아아 !! 대박대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헐 이건 누구 시초야? 나 이제 안써야겠당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젝키 재덕님! 작소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헐 그렇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알쓰도 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O프로디테도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융프로디테인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웅웅 윤아별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맏내도ㅋㅋㅋㅋㅋ써도 상관없지만 시초를 아무도 몰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맏내 시초는 누구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샤이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앗 그치! 나도 온유님으로 알고있어서 혹시 딴분인가 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이즈 뭔들 노래도 나오고 너무 보편화 됐어.. 시초 알아주세요.. 시초는 호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우와 시초가 샤이니인게 많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킬링파트 진짜... 지코가 유권한테 만들어준 말이야 이제는 시초라도 알아줬음 하는 맘... 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버뮤다.. 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이거 소시분들 별명 맞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웅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댓글 보다가 궁금해진게 머글킹 누구꺼야? 신기하다 트위터 신조어?그런건줄 알았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이거 엘조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쓰니본진 대본진... 막내온탑 팬사랑 이제 너무 일상용어라 그냥 시작은 슈주였다 알아주면 좋겠는데 도대체 우주대스타는 왜 가져다 쓰는지 모르겠음 심지어 아이돌이 직접 언급하는거 봐서 하... 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ㅇㅇ이즈뭔들 진짜 허브홈에서 썼던건데 이렇게 뭔가 국민단어가 되어서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 우리끼리 팬인증? 단어로 Q.호야이즈..?(수줍) A.뭔들! 하자고 정하고 그랬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도입부요정 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도입부왕자던 공주던 상관없는데 요정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비투비 이창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이즈뭔들이랑 대형견 인척하는? 인줄아는? 소형견 그거랑 반대로 바꾼거 우현님이랑 엘님 아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이즈뭔들은 호야님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우현이 명수 맞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대형견인척 하는 소형견-우현
소형견인척 하는 대형견- 명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마쟈 다 인피니트 쪽에서 나오긴했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ㅁㅈ 숫자즈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팬사랑 우주대스타 막내온탑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막내온탑 팬사랑 우주대스타
ㅠㅠㅜㅜ우주대스타는 김희 저작권명도 되는데 하하ㅜ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남친돌 진짜 하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요즘 죄다 기사에서 남친돌 ㅎㅎ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남친돌도......너무많이퍼짐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구사즈도 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헉 이건 시초가 누구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엑소 카이세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우리는 그룹 별명... 자체제작돌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도입부 요정 제발 ^^ 창섭이 별명 그만 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막내온탑 ㄹㅇ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이건 누구 별명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이거 원래 슈주 규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별명은 아닌데 워더...이거 진짜 역대급 돌판용어 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무슨 의미로 역대급 돌판용어라는 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ㅇㅇ워더 이런거 많이 썼었고 요새도 자주 쓰여서 그런거 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 걍 키라키라처럼 쓰는 외국어 아님? 중국어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어떤남돌분이 쓰고나서부터 팬들사이에서 아예 정착된 팬덤용어됐잖아...외국어 맞는데 그전엔 평소에 사용한거 본작이앖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68에게
워더도 시초가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68에게
아 난 중연파다가 돌판으로 넘어와서ㅋㅋㅋㅋㅋ 뭐 저런거에 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구니까 별명 아니고 원래 있던 중국어 맞는데! 남돌이 쓰고나서 돌판에서 이렇게 쓰인거라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지나가다 댓다는데..!
워더도 원래 ~~워더로 쓰인다고 해서 그냥 워더는 문법에 안맞는? 걸로 알고 있고든..!! 그래서 그런거 같은데?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내꺼=워더
그래서 워더드립이라고도 하잖아
유행시켰다고 얘기한건데...아이덜팬듳 다들 사용하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맞아 유행시킨거 맞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옹...내가 인티밖에 안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티면 그래듀 뭐...돌팬 많은곳이니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남친돌은 한명인데요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숫자즈는 누가 시초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액소 아님? 카이세훈 구사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헐...그렇구나 엄청 많이 쓰이던데 처음 알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난 투디가 맨 처음이라고 알고있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아 잠만 숫자는 모르겠다 ~즈는 투디...!! 문제시 조용히 삭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엑소 맞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남친돌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도입부요정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이거 누구야?? 궁금궁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이창섭!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홀 완전 찰떡 그 데뷔초 노래 수록곡 중에 진짜 창섭 도입부 옥구슬인 거 있었는데 제목이 생각 안나네ㅠㅠㅠ 나 그거 완전 좋아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자체제작돌 자꾸 신인들 앞에 써붙이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홀 누구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세븐틴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세븐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킬링파트 이것도 그런경우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우주대스타 김희철 말고 누가 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아 그거 알쓰랑 버뮤다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갭신갭왕 으른섹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ㅇ신셋은 레신셋뿐인데 진짜 간혹가다 ㅇ신셋도 있더라 하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잘.또.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숫자즈 도 ㅠ
구사즈 우리가 만들엇는데
00즈 이런거마니쓰더라 넘 많이써서 포기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황금막내...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난 진짜 숫자즈도 구사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유 말해줘도 같은 루트라 해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뇌섹남..쁘띠가 만든건데 ㅎㅅㅎ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오 몰랐던거 엄청 많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맞아 그런 말 은근 엄청 많아... 킬링파트도 지코가 유권한테 만들어준 건데 다 쓰잖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자체제작돌...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구사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갭신갭왕 우리가 시초인데 딴분이 자기팬분이 지어줁별명이라고 알고있는거보고 한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킬링파트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숨멎.. 우리 치히뇽..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자체제작돌...세븐틴 수식어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문득 궁금한건데 0까살은 시초가 누구야? 박유천 맞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으른섹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갭신갭왕ㅠㅠㅠ 트위터 돌아다녀도 모든그룹이 다 쓰더라 ㅠㅠㅠ 우이애 별명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킬링파트... 그냥 언어되었고 의미도 변질되고~~~ㅋㅋㅋㅠㅠ 의견이 갈리면 킬링파트가 아닙니다~~ 킬링파트는 누가 들어도 킬링인 데가 킬링파트입니다ㅠㅠ '어디가 킬링파트라고 생각해?' < 잘못됨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남친돌... 너무 보편화됐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이거랑 약간 벗어나긴했는데 차도남은 샤이니 민호가 처음이지? 그렇게 들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구사즈(숫자즈),천재아이돌(백현), 양손동기화( 시우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22 워더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첨부 사진천재아이돌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 이거 ㅠㅠㅠ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백현-앙글이,앙글앙글
7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나 맘 식음..
5:17 l 조회 8
큰방 쭉 보다가 개웃긴 게 쭉 줌 워딩 비판하다가
5:14 l 조회 11
OnAir 우리가 2위를 하면 캐나다 만날 확률 높아지겠네 스위스 선제골이네2
5:09 l 조회 15
스키즈 아이튠 월드, 미국, 유럽 다 1위했어3
5:08 l 조회 14
여돌도 리즈가 딱 25~26살까지인듯
5:07 l 조회 16
한번 가고말 PC방에 가서 회원가입하면 개인정보만 유출되는거야?1
5:04 l 조회 9
코르티스 주훈 되게 얼굴 신기하다(p)2
4:53 l 조회 40
오늘 월드컵 경기 얼마나 중요해??3
4:52 l 조회 47
그 클럽에서 많이나오는 외힙노래ㅠㅠ wait a minuie 이러는 노래 뭐지ㅠㅠㅠㅠ2
4:52 l 조회 24
뭔가 탈빠 가능할거같음 쀨이옴4
4:44 l 조회 68
3
4:42 l 조회 59
나!!! 빅뱅!!! 콘서트!!!! 간다!!!!1
4:37 l 조회 40
우리 판 아줌마들 진짜 짜증 나서 미치겠다1
4:35 l 조회 65
올데프 영서 진짜 초미녀다
4:20 l 조회 31
너무 배고픈데 지금 연두부 퍼먹는거 어떻게 생각함9
4:19 l 조회 71
탈덕했는데 이유가너무슬픔10
4:12 l 조회 185
남아공전 광화문 출연가수 HYNN이네1
4:03 l 조회 84
순살 닭볶음탕vs닭고기 간장조림 덮밥6
3:58 l 조회 55
요즘은 국내랑 해외 인기멤 같아?11
3:56 l 조회 96
10스럽게 말하는 같팬 너무 짜증나
3:55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