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62356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방탄소년단 엑소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71
이 글은 6년 전 (2019/10/09) 게시물이에요
전에 슈주분들이 이미 전에 라틴팝 빌보드였나 거기서 1위한걸로 아는데..빌보드 차트가 넘 많아서 헷갈림
대표 사진
익인1
빌보드 메인은 200/ 100뿐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메인차트는 핫100(음원)/200(음반) 두개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꼭 음원, 음반은 아냐.. 핫100(싱글곡)/200(앨범)인데 실물앨범없는 믹테도 방탄은 200에 들었음 200에 들었어도 개별곡으로 풀지 않기도 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 그건 아는데 그냥 간편하게 설명해주려고.. 나도 탄이라 믹테 200 들었던거 알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앗..ㅎ 글쿠나 ㅁㅇ
내경우 첨엔 우리나라 멜론 음원,음반처럼인가..? 헷갈리더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냐아냥ㅋㅋㅋㅋ나도 많이 헷갈렸었답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록곡이 빌보드 든 가수가 방탄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메인차트에 수록곡이 든 한국 가수가 방탄뿐이냐고 말하는거면 그건 아닐걸? (나도 자세한건 잘 몰라 내가 아는건 방탄 기록뿐이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빅뱅도 있었고 원걸 투애니원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쓰니가 궁금하면 한번 찾아보는건 어때? 검색하면 다 나올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그건 잘 모르겠는데..아닐거야
수록곡 따로 안 풀었던 경우는 믹테 얘기 믹테 때 외국팬들이 왜 개별곡으로 풀지 않나 하는 논의들과 아쉬움을 읽은 기억이 나서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방탄은 메인차트 1위했어 빌보드200. 그건 전체한국가수에서도 처음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이 아니라 아시아 최초 아닌가? 아 일본가수가 1위한적 있다고 본거같긴한데 그게 몇십년 전이었을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메인차트는 두개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차트 든게 최초는 아니고 메인차트 200 1위는 최초 맞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빌보드 200은 메인차트야 그거 1위했을때 괜히 대통령 축전 올라온거 아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메인은 최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차트 급이 다른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방탄이 1위한 메인차트 빌보드200은 아예 아시아최초일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2 아시아 최초고 외국어 앨범으로는 12년만에 1위 거기서 앨범 3연속 1위는 비틀즈 다음으로 방탄밖에 없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투하 스텔라 블러셔 뭘까
14:32 l 조회 1
헐 축구 32강 진출 실패로 아예 끝난거야??
14:32 l 조회 1
갈비뼈 개 아픔..
14:32 l 조회 4
제시마시 어떠십니까? // ???: 그게 누구고???
14:31 l 조회 8
파추호 슈돌 시절에 전생에 나라를 구했나 했었는데 저 강단이면 ㄹㅇ 그랬을 것 같음
14:31 l 조회 9
근데 내가 정국이면 2집 부담되긴 할듯2
14:31 l 조회 35
근데 정치인들 나서봤자 저렇게 페북에 글올리고 해봤자 국감이 끝임1
14:31 l 조회 12
한일중 축구 상황3
14:30 l 조회 38
엔위시는 명곡이 너무 많다
14:30 l 조회 10
헐헐헐 정국 솔활 오나????8
14:30 l 조회 40
정국이가 솔로 활동 이야기함 ㅋㅋ 궁예아님2
14:30 l 조회 58
명보야 한국오지말고 남아공으로 이민가서 살걸 추천한다..3
14:29 l 조회 11
축협이 ㄹㅇ 노답이라고 느끼는 점2
14:28 l 조회 37
축협 국감이 열렸던 시기가 24년 9-11월이였음 근데 12월에4
14:28 l 조회 80
내 본 몇몇 팬들이랑 어그로들은
14:28 l 조회 23
정국이 지금 듣는 아일릿 노랴 뭐야?4
14:28 l 조회 114
신세계 재밌어?9
14:27 l 조회 19
정보/소식 민주당 "홍명보 당장 사퇴하고 축협 가만 안두겠다” 32강 진출 실패 후폭풍9
14:27 l 조회 189
아니 정재현 무슨 포즈하는건가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2
14:27 l 조회 39
빙고판중 유일하게 성공한 나라가 스페인전 뿐이네2
14:27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