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열이 멤버들 몰래 준비한 편지 영상
//영상 끝난 후 수호 멘트 타임//


익스플로레이션 닷도 끝나가고요. 이제 2019년도도 끝나가는데요. 어.. 제가 이제 곧 서른 살이 돼요. 이제 회사 SM에 들어가서 연습생을 한지도 거의 15년이 됐고. 인생의 반을 이렇게 이 일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제 20대 청춘을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그리고 우리 엑소엘 여러분들도 청춘이잖아요?
제가 말했죠. 꿈을 갖고 있으면 평생 청춘이라고. 여러분들의 청춘을 저희 엑소에게 허락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데뷔하고 8년 동안 이제 9년 차인가? 아직 10년도 안 되었지만 저 영상을 보기 전에도 계속 생각하고 있었어요 사실. 오늘 중독하다 잠깐 실수했고, 콜미 베이비를 하다 잠깐 실수했고. 그게 변명이 아니라 사실 그 곡을 추면서 그때 활동했을 때가 생각이 계속 나더라고요. 저희 엑소가 8년 동안 대상도 많이 받고 되게 행복했던 기억도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도 많고.
참.. 모두에게, 어린 나이에게 멤버들 다 상처받을 일도 있었고 근데 엑소엘이 있었기에 그 행복도 2배, 4배가 10배로 되었던 것 같고. 그 슬픔과 힘듦도 다 나눴던 것 같아요.
그래서 20대 저희 엑소 멤버들 아직 어려요. 민석이는 곧 서른(하나)인데 앞으로 30대가 되더라도, 40대가 되더라도 저는 계속 꿈 꿀 거예요. 꿈 꾸고있고, 여러분들도 함께 꿈꾸고 계속해서 청춘이었으면 좋겠고 계속해서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줄 거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해요, 여러분.
어.. 사람들은 그래요. 많이 그러더라구요. 영원한 건 없다고.. 근데 전 진짜 믿어요. 엑소와 엑소엘은 영원할 거라고 전 믿어요. 믿어도 되죠 여러분?
오래오래 영원히 사랑하자. 알겠지?
다시 태어나도 엑소와 엑소엘로 만나자.
이 광활한 우주에서 이렇게 만난 건 엄청난 인연이라고 생각해요.
어.. 여기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엑소엘들에게 전해주세요.
우리는 오래오래 함께할 거고, 오래오래 사랑할 겁니다. 저는 믿어요.
사랑해.
위아 원, 엑소 오래오래 사랑하자.


.
.
.



인스티즈앱
(충격주의) 일본인들 : 한국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