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79758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시간 전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
이 글은 6년 전 (2020/1/08) 게시물이에요

요새 너무 돌판이라는 문화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고, 팬질 자체에 현타가 와서 주저리주저리 써.

예전에는 뭐랄까.... 내 본의 행복이 우선이고 내가 당장 불편하고 부당한 대우를 당하더라도 내 본을 위해서라면 다 참고 견뎠어.

근데 요새는 그 생각자체에 의문이 들더라고. 팬질자체가 나(를 포함한 팬들)를 갈아서 하는 힘든 일이라는게 점점 느껴져.



내가 아무리 바쁘더라도 내 일 다 제쳐두고 열심히 하던 덕질이, 요새는 내 일이 우선이 되더라.

내 본이 내던 노래는 취향에 맞던지 말던지 열심히 들었는데, 요새는 내가 듣고싶은 노래만 듣고싶을때 듣게되더라.

10장이상 사던 앨범도, 요새는 1장만 사거나 그조차도 잘 안사고 내 옷이나 맛있는걸 사게되더라.

예전에 열애설같은게 났을때는 '그래 내새끼가 행복하면 됐지 ㅠㅠ' 라고 생각하며 버티려고 노렸했는데, 요새는 만약 열애설이 난다면 '내가 왜 굳이 내 힘든 감정을 버텨가면서 참고 덕질을 하지? 많이 힘들면 팬질 그만하지뭐' 라고 생각할것 같더라.

참 나쁜 팬이지?



'아이돌', '팬덤', '팬질'에 조금씩 이 느껴지면서 점점 내 마음이 식어가는게 느껴져. 특히 '나보다 본진이 우선이다!!' 라는 식으로 아이돌 팬덤이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서 더더욱. 내 본은 정말 열심히 잘 하고있고 잘못한게 없는데, 내가 조금씩 지치는것같아. 조금 쉬면 나아질까? 10년이상 내본을 덕질해왔는데, 이 덕질이 이렇게 끝날까봐 조금 무서워.    



대표 사진
익인1
나쁜 팬 전혀 아니고 당연한 거야. 내 인생이 훨씬 중요하지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요즘 ㄹㅇ 팬코하기 쉽긴해
17:53 l 조회 1
하투하 보컬멤들 보컬 진심 내취향
17:53 l 조회 2
알디원 라방 언제오나??1
17:52 l 조회 8
틱톡노래 이런거 난 이지리스닝만 아니면
17:52 l 조회 1
야구는 강수량 어느정도면 우천취소 돼?
17:52 l 조회 10
가만히 있는데 허공저격 팬덤 유난 프레임 시키는거 뭘까4
17:51 l 조회 55
근데 준나 당황스럽다 맘찍도 몇 없는 글에 비인이 터진지도 모르는 글로 유난맘 플 된거5
17:51 l 조회 62
피자판 진짜 싫음2
17:51 l 조회 23
주어 까는거 조심스럽지만 ㅌㅌ이 요즘 아이돌이었으면2
17:50 l 조회 66
내최애 얼굴 돌아왔음 좋겠다
17:50 l 조회 21
본인파트때 왜 센터안세워주는걸까1
17:50 l 조회 30
우리도 남들이 다 친해보인다 하는데 악개들이 난리야1
17:49 l 조회 36
아들맘은 주어불문하고 어디든 있다는게 문제임5
17:48 l 조회 48
신기하게 아무말 안하고 있는데11
17:48 l 조회 180
도궁빵 새엠디 레퍼런스 이거냐ㅋㅋㅋ
17:48 l 조회 47
드림 어제도 같이 있었나
17:46 l 조회 52
오늘 점심때 식당에서 나온 노래들 중에 3곡이 너무너무 듣기 싫게 거슬렸는데1
17:46 l 조회 70
말랑이 타오바오에서 살까 샤오홍슈에서 살까.....1
17:46 l 조회 13
쭉 보니까 저기 정병은 팬코부터 시작함12
17:45 l 조회 136
근데 주어불문 사이 안좋지 않은데 팬들이 나서서 사이 안좋다 안좋다 하는 돌들 많은듯9
17:45 l 조회 8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