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3201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6일 전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6
이 글은 6년 전 (2020/1/24) 게시물이에요
대세였으니 팬많긴했지만 대중이 곧 팬덤인 느낌이었음 

그시대에 중고딩이었어서 바로 겪은 사람인데 

체감상 와 팬덤!!이런느낌이아니라 전국민이 노래좋아하고 공연많이보는 그런느낌 

약간 지금의 아이유? 

팬덤이확실히 크긴큰데 대중픽이 어마어마한...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아이유같은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ㅇㅇㅇ 이거라고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 그느낌이 있긴한데 투어규모만봐도 절대 팬덤작은건 아님... 크면컸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때로 치면 팬덤 큰편이었지ㅇㅇ 지금은 워낙 팬덤 큰 그룹들이 많아서 의견이 갈리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근데 생각해보니 콘서트 투어한거 생각하면 팬덤 진짜 컸는데? 큰편 아니라 진짜 컸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상암을 채우는데 팬덤이 작은거면 ㅡ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빅뱅 콘서트 가볼까 하고 티켓팅 시도 해봤지만 팬은 아니었음 그냥 대중 가수들 중에 콘서트 재밌다고 이야기 나오는 가수들 공연 챙겨보는 느낌으로 접근했달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진짜 ㅇㅇㅇ님 처럼 대중이 곧 팬덤인 느낌 진짜 팬은 내 주변에 한 반에 한 명 정도였거든?
근데 타팬이거나 노래 좋아하는 애들이 ㅂㅂ 공연은 갔었음 팬 아닌데 왜 가냐니까 이런 가수 공연 한 번쯤은 가보고싶다고 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 나도 똑같아! 나 중고딩때 딱 ㅂㅂ전성기였는데, 빂은 한 반에 한 두명...? 그리고 나는 해외아이돌 팬이었지만, 친구랑 나랑 ㅂㅂ노래 좋아했어서 콘서트 갔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엌ㅋㅋㅋ 나두! 친구들 막 해연팬이고 그랬었음ㅋㅋㅋㅋㅋㅋ 우리지역에 연옌들 매년와서 보는데 그 매년 부를 가수 정하는것뚜 나 지인이 했었어서 누가 유명하냐고 물어보면 누구누구도 유명하고 누구누구도 유명한데 누구누구는 부르기 힘든걸로 알아요~ 이럼서 추려줬였음 반에서 애들이 자주 뮤비를 틀던 신인들도 요즘 뜬다고 하면서 추천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팬덤이 그렇다고 작지는 않은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싸이 공연 엄청 인기있고 규모도 어마어마하지만 팬덤이 크다고는 안하잖아? 난 그런 느낌인데
왜냐면 나도 빅뱅 노래 잘 들었고 음반도 한두장 정도 샀지만 내가 팬이라는 생각은 없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 내 주변도 이런 느낌이었음....빅뱅 노래 좋다고 하지 팬이야 이렇게 말하는 애들은 상대적으로 적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엥 다들이라니 아닌 사람이 잇는데ㅠ ㅠ일반화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수정할겡. 너무 공감되게 적어놔서 습관적으로 내 주변의 다들을 적었네...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3 내가 말하고 싶었던게 이런 내용이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4 당시 학생이었는데 내 주변에 다 노래는 들어도 팬이라고 하는 애들 한 명도 없었어... 본진 따로 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추가하자면 내가 누군가의 팬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본진을 만나 처돌이가 되고 보니
열성적인 팬덤이 뭔지 이제 알게 되었거든.
그래서 나도 빅뱅 전성기가 어땠는지 잘 알지만 이런 열성적인 팬덤의 크기는 크지 않았던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그 시대에 중고딩이었는데 멤버들 본명으로 부르고 노란색으로 왕관 그리고 브이아피라고 말하는 사람 되게 많았던거 같은데...
지금은 대중성 넘사지만 그때는 확실하게 엄청 큰 팬덤이었던거 같아 덕질 방식 비슷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때 아이돌좋아하는애들많았어서 에프티슈주인피비스트 등등 그정도는 골고루있었던거같음 지금 대형팬덤이라 불리는 그룹들하고 체감이다른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마자 진짜 골고루였음 그래서 매번 급식시간때 다양한 아이돌 나와서 보는 재미있었음ㅋㅋㅋㅋ 내가 중~고딩때 매년 컴퓨터 관리하는 학생이었는데 애들은 틀어달라고 성화였어서 보고있어야했거든ㅋㅋㅠㅠ 내가 유머 사이트도 모르고 그런건 몰라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팬덤도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 그만큼 대중성도 어마어마해서 그게 묻힌 케이스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그 시대엔 지금처럼 돌판이 대중하고 많이 떨어져있는 분위기는 아니라...적어도 돌판히트=대중히트 정도이긴 했음. 그래서 대중픽이라고 딱히 팬덤이 없다 이건 아니었는데. 근데 쓰니 포인트는 이해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팬덤형은 아니라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맞아..타돌 팬이었어도 빅뱅은 좋아했다. 이런 느낌? 만인의 아이돌 같은 느낌...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ㅁㅈ 남자는 빅뱅 여자는 아이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좀 기분이 나쁘네 무슨말을 하는지는 알겠는데 걍 코어도 그만큼 엄청 많았어...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공카회원수도 꾸준히 돌판에서 탑에 들면서 대중성도 같이 잡은거엿음 걍 대중인기가 넘사로 많으니까 그 팬은 아니고 대중이었던 사람이 본인이었던 사람이 많으니 그렇게 느끼는거임 본인이 빅뱅 팬은아니고 좋아하는 대중이니 다들 그럴거라는 그런.. 팬도 다른 아이돌 팬덤들 못지않게 컸는데 왜이렇게 팬덤 치기당하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메가히트곡 보유가 된 상태에서 팬덤도 커버리니까 그냥 다 싸잡아서 빅뱅은 대중이 좋아하지~ 이렇게 뭉뚱그리는거 같아서.. 대중성 많은거 좋지 칭찬인것도 앎ㅇㅇ 근데 팬덤도 절대 이렇게 무시당할 이유 1도 없을만큼 컸는데 무시당하니까 걍 어이가 없음ㅋㅋㅋ 아니 진짜로 팬덤이 작았으면 이렇게 말하지도 않을거임ㅋㅋ 근데 팬덤가지고 의견이 갈릴 이유가 걍 없음ㅋㅋㅋ 팬덤 컸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남돌 트위드가 그렇게 싫음?ㅠㅠ
20:46 l 조회 2
얘들아 이제 다음주면 7월인 거 믿겨지니...
20:46 l 조회 2
큰방에 맨날 벅차오르는 감성으로 글쓰는 멍군
20:46 l 조회 5
은근히 스트레스 많이 받네 월드컵때문에
20:46 l 조회 4
앞트임 화장 안해도 뾰족하게 트여있고 아이라인 짧게 그려도 눈 길고 밑트임 화장 안해도 트여있고 중안부 짧았으면 좋겠다
20:45 l 조회 8
원빈 얼굴 ㅁㅊ5
20:45 l 조회 26
하겐다즈 이거 개맛이ㅛ는데 너무 양이 적음
20:45 l 조회 13
보통 그룹 5-7명에 메컵 담당 몇명이야?3
20:43 l 조회 15
에이나가 진짜 볼수록 매력 잇는 거 같어
20:43 l 조회 12
근데 ㅎㅇㅂ 디올 이제 여자 누가함8
20:43 l 조회 81
아이돌 인형 있는 익들아2
20:42 l 조회 28
단군이 남아공전 축구 본 후기가 간단후기인데
20:42 l 조회 33
하하랑 드림이 포르투갈 콜롬비아 경기 같이보기 하러오네
20:42 l 조회 6
익들아 구워먹는 치즈 절때 사지마9
20:42 l 조회 80
코르티션 패션 그렇게 좋은가 싶었는데
20:42 l 조회 19
OnAir 목화씨가 들어가네 신기
20:42 l 조회 2
슴티알이랑 같이 연생한 태국인 아이돌상이아니라4
20:42 l 조회 81
우리나라가 축구를 못한다는걸 좀 인정할 필요가 있음
20:42 l 조회 12
볶음라면 추천해줘!!!!!!!
20:42 l 조회 6
연예계 쓰레기 3인방
20:41 l 조회 10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