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84708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6년 전 (2020/2/02) 게시물이에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어떤 영상을 봤는데

동생이 형한테 야 어쩌고 저쩌고 이랬어

근데 막 야 야 거리는데 이게 장난이 아니고 형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하길래

오잉? 했는데 막내도 형한테 야 어쩌고 하는데 아무도 뭐라 안해 !!!

이런거 처음봐 

형동생끼리 반말하는건 많이 봤는데 야야 거리는거는 처음봐 신기해 !!!! 뭔일이 있었던겨 !!!!

대표 사진
익인1
반말 존대 섞어가며 쓰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무 친해서 반말햌ㅋㅋㅋㅋㅋㅋ아무도 이상하게 생각 안하는게 유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무 오래 같이지내서... 나이에 대한 경계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븐틴 나이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ㅋㅋㅋㅋ 막 나이에 크게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너무 오래 같이 살아서 기분 나빠하지도 않고 걍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 ㅋㅋㅋ 애들이 장난을 많이 치기도 하고 서로 말을 넘 많이 하니까 더 반말?할 환경이 조성된 거 같아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넘 오래 살아서 그냥 편한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낙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븐틴에는 나이가 없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여기는 나이가 엄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형들이 알고도 넘어가는 거 아닐까? 그리고 굉장히 친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거에 대해 멤버들이 얘기한적은 없어? 그냥 팬들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거야?
재밌는 에피소드라도 있는줄 알았어.. 참고로 나쁘다는거 아님 신기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들이 말한 적 있을 걸 오래 봐서 그런다고?
막 가끔 막내가 반말(그냥 이름만 말하면)하면 다 컸다고 놀리기도 해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말한적 있구나 ㅋㅋㅋㅋㅋ 되게 다들 쿨하다 !! 그만큼 사이가 좋다는거겠찌 ㅋㅋㅋ 답댓 고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애들이 워낙 친하고 오래 봐서 ㅋㅋㅋ 거의 연생때부터 팀같이..? 팀으로..? 지내와서.. ㅋㅋㅋㅋ 그치만 서로 아끼고 막 선넘고 이러지는 않아서 다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앙 근데 진짜 애들 오래 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짜 어릴때부터 같이 살았고 또 친한 것도 맞는데 약간 그보다 친동생, 친형 느낌이라 반말이 더 편한 분위기 같아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인적으론 외국처럼 나이 구분안하고 서로 친구가 된 모습처럼 느껴져서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보기 좋은 것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존/잘 땡큐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생들이 야 야 ! 해도 형들이 아구 귀여운 동생들 ~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
귀여워 애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정한이가 친해서그런거라고 신경안쓴다고했오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다잘생겼지만 원빈 깐머는 게임 끝이야 ㅋㅋ
21:29 l 조회 1
하투하 올해 컴백 끝난건가?
21:29 l 조회 5
아니이거 ㄹㅇ일깤ㅋㅋㅋㅋㅋㅋ6번이 눈물나는데
21:29 l 조회 6
송은석 진짜 미쳤네ㅜ...
21:28 l 조회 22
육아일기 촬영 이미 다 끝났엉??
21:28 l 조회 8
영원즈 미쳤니2
21:28 l 조회 18
라이즈의 말랑강쥐들 귀여운거 볼사람2
21:28 l 조회 15 l 추천 2
아니 최애 일케 조아할 생각 없엇는데
21:27 l 조회 24
ㅈㅂ 앤톤 이 착장으로 음방…3
21:27 l 조회 33 l 추천 4
저녁 불닭 먹고 싶은 거 일부러 참고 다른 거 먹었는데 2
21:26 l 조회 21
잡도리하는거 왜이렇게 싫지
21:26 l 조회 26
아 방탄 알엠씨가 토익 915점이라는 소식을 들었어....3
21:26 l 조회 45
ㅇㅐㄴㅌㅣㅁ ㅇㅠㅁㅏ 디엠 요즘도 자주 안 와?
21:26 l 조회 25
찰스엔터 요즘 트위터에서 왜케 욕 먹음4
21:25 l 조회 64
밴쿠버에서 재선거 집회2
21:25 l 조회 33
박원빈..9
21:25 l 조회 65
아일릿 민주 이 치마 어디꺼야?1
21:24 l 조회 88
여름의 특권!!!!!3
21:24 l 조회 37
b급을 하려면 a급이어야 하는구나
21:24 l 조회 77
더보이즈 현재 왤케 잘생겼지
21:23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