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1741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49
이 글은 6년 전 (2020/6/19)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ㅈㄱㄴ
대표 사진
익인1
판타지자너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장르가 상관있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기는 나이차이가 900살 나서.. 근데 도깨비도 말 많았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00살 난다해도 외적으로 보기에 나이차가 너무 ㅠ 그리고 아저씨라고 부르지 않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아저씨 사랑해요 이런 대사도 있었지 욕 엄청 먹었음 여기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도깨비 실시간으로 달렸는데 절대 안유했음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설정때문에 그런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 나왔는데 거기는 판타지가 강해서 그랬다는 거 같다라 아까보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성인 남자랑 미자라기 보단 도깨비랑 인간의 느낌이 강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실 난 안봐서 잘모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때도 말 많긴 했어 근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한거지 뭐... 애초에 인기 있어서 좀 묻힌게 크고 설정 상 스루한게 크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말많았어 근데 판타지물이라 그렇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그건 완전 판타지잖아... 그래도 말은 많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설정에 19살일 필요가 있기도 했고 말 나오기도 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때도 말 많긴 했어 근데 또 애초에 900살 차이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판타지라서...? 근데 난 도깨비 나이차는 둘째치고 넘 혀짧은...... 말투땜에 더 나이차 많이나보여서 별로였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설정 상 납득 가능이었음 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그때도 말 많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도깨비도 똑같음ㅋㅋㅋ 설정 보고 안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외관상이나 나이차나 너무 기괴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별로였어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말 많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거기도 욕 많이 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도깨비도 솔직히 좋아하는 사람이 훨씬 많아서 그랬지 논란될만했음 그리고 무엇보다 편샛은 에로틱한 분위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그런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설정상 아홉수 때문에..
9살때 저승갈뻔하고 19살때 도깨비 만나고 29살때 죽는 설정이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그것도 별로여서 안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별로긴한데 아홉수 설정때문에 그냥 참고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때도 말 나왔긴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김고은이 실제로는 막 엄청 어리지 않았어서 그냥 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미자ㅅ 성인 보다 인간 도깨비라는 이미지 강했음
아홉수 설정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도깨비도 욕 많이 먹음 아홉수 설정이라 걍 보긴했는데 난 29살의 은탁이가 훨씬 좋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람이아니라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홉수가 설정이라.. 거기에 900살 차이이기도 했고 근ㄷ 도깨비도 욕 엄청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거긴 애초에 900살 넘은 도깨비가 남주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래서 도깨비 안봄 유행할 때 쳐다도 안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거기두 말 좀 있긴 했는데 드라마가 워낙 흥해서 묻힌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도깨비는 판타지+아홉수설정+발랑까진미자가아니라 운명이 엮인 관계 대충 이런거라 현실감이 떨어짐ㅇㅇ
그리고 배우한테서 오는 뉘앙스도 영향이 있다고 생각함..김고은은 미자로 나와도 미자 이미지가 적은데 김유정은 아역출신이라 진짜 미자랑 성인보는 느낌..
그리고 애초에 편샛은 담배 심부름값이라는 설정도 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진짜 싫은데 재밋어서 보는데 나이 생각하면 진짜 싫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설정도 있고 일단 남주가 사람이 아니라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욕 많이 먹었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오히려 유한건 너목들 아닌가? 도깨비는 은근 말 많이 나오고 욕먹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그러게 너목들은 고딩때 러브스토리가 없었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내 기억으론 고딩시절엔 없었어 성인되고 나서부터 연애했을 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너목들은 아예 감정 시작된게 22-23살때 부터얌 그 전엔 여주는 아예 남친 따로 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안 유했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잉 도깨비 한창 할 때 욕을 얼마나 먹었는데 초록글도 몇 번 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근데 도깨비 욕 엄청 먹었어! ㅋㅋㅋㅋ나 그래서 8화 할때까지 안봤었어 그렇게 별론가 해서 나중에 봤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또 작중에서 어른 되지않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0살 은탁이랑 10년후 해서 29살 은탁이 나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때도 엄청 말 나왔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짜 욕 많이 먹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때 그래서 욕먹었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남주가 900살이라?...그니까 성인이 미성년자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인간이 아닌 존재가 그러는거니까...나이 많은 남자들이 도깨비도 그러는데~이러면(개인적으로 이런 말하는 사람들 때문에 나이차이 많은거 꺼림. 그런 드라마도 있는데 난 만나면 안돼?이러는 놈들) 그건 도깨비구요~~~~이러면 되니까. 성인남자와 미성년자의 사랑이 아니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저씨 사랑해요라 그랬다고?.....ㅎㄷㄷ....아..그랬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 현실성 없음 따라할 수가 없잖아 누가 도깨비를 따라해
2. 주인공들이 미자가 아니었고 미자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소화함
3. 선정적인 부분 없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말나올만함 ㄹ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설정상 아홉수라고 해도 29 39 이런식으로 했어도 되는데..
근데 이건 판타지니까 뭐..이러면서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남주가 사람이 아니고 여성연기자가 미자가아니고 극중 키스신도 성인되고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그때도 말 많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판타지라서 그러는 게 어딨어 다 똑같지.. 고딩이 연애상대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문제인 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때도 말 많았어
근데 뭐 인간이랑 도깨비이기도 했고 여주본체가 20대 후반이기도 해서 난 크게 무리 없이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안유했어 욕 많이 먹음. 잘되고 판타지물이어서 지금 묻힌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사람이 아니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거기도 한 주 걸러 한 주씩 말 나왔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그래서 나도 거부감 들어서 한 4화 보고 하차함...아저씨란 호칭 자체가 좀 그랬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도깨비도 매주 새로운화 나올때마다 커뮤 다 난리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그것도 말 많이 나왔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근데 도깨비 신부와 도깨비와의 관계라고 생각해서 나는 딱히 거부감 들지 않았음 내 기준 너무 판타지라서
심지어 여배우님 실제 나이가 20대 후반 아니었나? 그래서 크게 생각 안들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원래 10살차이보다 100살차이에 유하다고 그러지않나 그래서 나이차이 많이 날거면 몇백살씩 차이나야한다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도깨비 안봐서 정확히 몇살차인진 모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도깨비 욕 많이 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도깨비가 유했다고....? 뭔반응을 본거임 초반에 엄청 논란있었고 지금도 설정 별로라고 얘기 나오는ㄷ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욕엄청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도깨비도 말 많았자너 근데 그건 뭐 10년후? 그런거 나와서 그렇다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안유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도깨비도 처음에 말 엄청 나왔음 드라마가 너무 잘돼서 문제됐건게 묻힌거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근데 설정상 아홉수 맞춰야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하나도 안 유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판타지 때문이 아니라 그때도 충분히 말 많았고 지양하는 사람들은 지양했어 나도 안 봤고 짜증나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그래서 도깨비가 떴을 때 사람들 걱정했던 건 앞으로 고딩 성인 드라마가 나오면 도깨비는 괜찮았잖아 말 나올까봐 그래서 말 많이 나왔었음 그걸 이길만큼 너무 잘되버려서 문제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아저씨 사랑해요는 진짜 사랑해서가 아니라
아저씨 돈 많고 능력이 이 정도면 나 좀 키워줍쇼
이런 뜻으로 한 거잖아 문 하나 여니까 퀘백나와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근데 은탁이 금방 20살 됐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판타지든 뭐든 교복입은 것도 그렇고 호칭이 '아저씨'인 것도 그렇고..... 근데 울엄마아빠 재밌게봐서 놀랬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나마 컨셉이 상대가 도깨비,, 김고은은 미자 이미지가 큰 배우는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유했던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판타지라구 다 허용되는건 아니지ㅋㅋㅋㅋ 사람 아니고 도깨비여서 괜찮다는 댓글 보면 참 신기함 그래봤자 현실엔 도깨비가 없고 나이 많은 현실 아저씨에게 진정한 판타지를 선물한것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판타지라서 라고 제외하는것도 웃기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뭔가 연출+분위기때문에 본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그때도 말 많긴 했지..? 나도 불편해서 안 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잉 자기가 못본거면 말 안나온건가 욕 많이 먹었었어ㅋㅋㅋ 알고 말하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잉 여기글만봐도 판타지라서 상대적으로 유하다는 반응 많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의견 나뉘면서 엄청 싸우고 핫플도 갔었어~ 그 의견들 쉴드라는 식으로 말 나오면서 안유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여기 댓글만 봐도 하나도 안 유하고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그때도 말많긴했어 근데 그 후에 성인 은탁이 죽고 내용 보면 더욱 고등학생으로 시작해서 극대화시켰다는 의견도 있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반응 안 좋았었음 근데 그때 김고은 26?7살이어서 꽤 성인으로 보여서 그랬기도 했고 김유정이 아역 때부터 했어서 아직 어린 이미지? 그차이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그때도 욕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아 ㅋㅋ 나만 그러려니하고 넘어갔네... 작가님 슬프시겠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판타지라서 그런다는거 좀 이해 안가네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유하다니요.. 그때 도깨비때문에 살던사람인데 말 충분히 많았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도깨비도 문제임 말도 많았고 근데 사람들이 판타지라고 그냥 넘긴 경우 많이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반응 그때도 안 좋았고
사람들 유한 이유는 특유의 팬픽 감성도 있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전혀 안 유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그때도 욕 먹었는데.. 도깨비 초반에 안봤는데 맨날 인포 올라와서 욕 먹는거 실시간으로 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나이차보다는 인간이랑도깨비사랑 인게 더 신기해서 포커스 맞춰진거아닌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그 때도 말 많기는 했어 막 아저씨 사랑해요랑 그 고딩이 이상형??이었나 전문직 여성인가 그런 말 한다고 말 많기는 했었던 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욕 엄청먹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근데 드라마 보면 왜 19살로 했는지 이해가는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당시에도 논란 되게 많았던걸로 기억해 다만 지금이랑은 다르게 그런 나이차이에 개연성이 부여되는 설정이라 나는 어느정도 납득은 갔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판타지라서?당시에는 재밌게 보긴 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설정이 좀 문제될만했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나 그래서 싫었음 서브커플파였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난 갠적으로 도깨비도 나이차 맘에안들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그냥 그 드라마가 인기 많고 좋아하는 사람 많아서지 뭐... 판타지 쉴드가 많았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그때도 욕엄청먹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그때도 욕 많이 먹기는 했었는데 도깨비는 인간대 인간의 사랑이 아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초반에 욕 엄청 먹었던걸로 기억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욛 많이 먹었던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난다... 몇 년 전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드라마 안 보고 걍 인티에서 달리는 거만 몇 번 봤었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판타지라고 900살 차이 나는 거라고 하면서 넘기는 사람들도 있긴 했는데 내 기준 유하진 않았었어 말 엄청 나왔음 욕도 많이 먹고... 인티에서도 말 나왔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나 그때 기억나는데 진심 욕 엄청 먹음,,, 개인적으로 그전까지 나이차이 많이나는거 좀 소소하게 먹는 느낌이였는데 도깨비 때부터 진짜 장난아니게 먹었던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거기도 욕 엄청 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그때 당시 말 진짜 많이 나왔음 ㅋㅋㅋ 아저씨랑 고딩이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둘이 스킨쉽한것도 고딩때야? 스토리상 성인되고가 아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근데 스토리상으로만 보면 도깨비가 사람이 아니기도 하고... 운명이니까? 아 뭐라 해야할지 머르겠다 ㅠㅠ 그리고 막 선정적인 장면은 없었던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그때 말 많이 나왔을걸?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회사는 왜 자꾸 가는거야
22:04 l 조회 1
걍 뻘하게 한 생각인데 청순한 분위기 나는데 은근 중요한 게1
22:04 l 조회 8
나도 새끼 고양이나 강아지 키우고 싶은데 어디서 데려와야 돼?
22:04 l 조회 15
헐 3일전에 품종견 품종묘 펫샵 어쩌구 하길래3
22:04 l 조회 36
마이턴 시즌2 안해줄려나......
22:03 l 조회 6
국내 선예매 너무 좋다..
22:03 l 조회 13
케이팝이랑 한국드라마중에 어떤게 해외에서 더 인기있어?2
22:03 l 조회 12
유튜브 뭐냐
22:02 l 조회 19
혹시 내일 7시 쿠플 용병 가능한 사람 (사례O)12
22:02 l 조회 12
결혼하자 나랑
22:02 l 조회 14
여돌 정병 저거 펫샵으로 난리치던거 말바꾸기 ㄹㅈㄷ던게1
22:02 l 조회 55
펫샵거리는애들 그럴시간에 펫샵이나 좀 패세여
22:01 l 조회 28
2010년 멜론 차트에 무슨일이 있었던거임?1
22:01 l 조회 35
태연 일본노래는 옳아..
22:00 l 조회 15
정보/소식 🏠 보넥도 'ADIOS!' 뮤비 🏠7
22:00 l 조회 30 l 추천 5
닮은꼴지양은 옛날부터 있었어?
22:00 l 조회 26
스테이씨 세은이는 무슨 머리를 해도 공주?느낌이야
22:00 l 조회 47
아제발ㄹ 마감청소하다가 비선생 발견해서
22:00 l 조회 18
최애야 있을때 잘하자2
21:59 l 조회 45
월드컵 중계 끊기면 안되는데😱3
21:59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