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26682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9
이 글은 5년 전 (2020/7/31)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도대체 왜 그렇게 싫어하는 부분 하나씩 다 지적해가면서 덕질하는지 모르겠음 

아이돌과 팬의 관계가 친구관계나 가족관계처럼 일대일의 사이여서 손절치기 어려운 상황도 아닌데 왜그러는 거지? 

 

좋아하는데 이정도 말도 못하나, 내가 돈 쓰는데 이정도 충고는 할 수 있지 않나 하지만 

아이돌들은 까들이 '이정도'라고 정해놓은 수위를 아주 광범위하게 넘나들면서 수많은 비난을 받는데 

진짜 좋아하고 사랑하는 관계라면 본진이 받는 그 고통을 더 생각하지 않나? 

 

정말 범법행위 또는 잘못된 행동으로 미래가 걱정되서 충고하는 게 아니라면 그렇게까지 자기도, 본진도 고통받는 덕질을 왜 하나 싶음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그렇게 싫어하면 본인도 스트레스 안받나? 현타 안오나.. 좋자고 하는 덕질에 왜그렇게 열내는지 모르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탈덕 추천함 ㅠㅠ 덕질은 정말 덕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뭐하러 열내고 화내고 그러는지 이해 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게임 캐릭터 키우지 불행하게 취미생활하는지 모를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ㄷ 아우 피곤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싫을 수 있고 고쳐줬음 하고 그런거 이해는 가는데 그렇게 맘에 안 들면 탈덕이 정신건강에 더 도움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이해안가...지금 플 당황스러움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 공감 제발 본인이 싫은게 있으면 그냥 안좋아하면 돼.. 그거 굳이 붙잡고 스트레스받을 필요가 전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문 완전 공감...그런 헤이트 감정들 일기장에 쓰거나 혼자나 생각하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격공 그러니까 까빠 소리 듣지... 구질구질하게 계속 붙잡고 있어 어차피 본인만 놓으면 되는 관계인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투하 연말에 캐롤 같은 거 내줬으면
19:26 l 조회 1
장터 오늘 8시 놀티켓 선예매 티켓팅 용병 구해요
19:26 l 조회 6
글 들어가면 제목 볼드체 되는거 원래 그랬나?
19:26 l 조회 4
라이즈 쇼챔 사녹 나온대
19:26 l 조회 21
짐살라빔 좋아하는 사람 있음?1
19:26 l 조회 4
레몬탱 중간에 선녀파트느낌이라해야하나
19:25 l 조회 10
놀 티켓 한 번 눌러 두 번눌러? 7
19:25 l 조회 16
스디파 보고왔는데 바다 개멋있네1
19:25 l 조회 13
혹시 요즘도 중국팬들이 멜론 하트 사줌?6
19:24 l 조회 31
제베원 새 인형 언제쯤 나올까
19:24 l 조회 20
빅뱅콘 암표 공지 올려주는거 미쳤다..ㄷㅂ1
19:24 l 조회 32
하투하 개취로
19:24 l 조회 19
이재명 공소취소하면 진지하게 탄핵감이라고 생각해4
19:24 l 조회 30
라이즈 마카롱은 띠부 아니야?3
19:24 l 조회 16
애초에 ㅎㅌㅎ 후렴 조금 나온거 가지고13
19:24 l 조회 68
왤케 회사빠들은 지들만 처맞았다 생각하는거지1
19:23 l 조회 19
하투하 단체복 입을때 개이쁜거같음1
19:23 l 조회 36
미마클 보고나서 마시멜로 넣고 브라우니 만들었는데
19:23 l 조회 4
인스타 잘알익있어? 피드 공동게시자(공유) 기능 알림 팔로워들에게 무조건 오는건 아니지?
19:23 l 조회 2
하투하 노래 빨간맛이랑 느낌 진짜 비슷하다1
19:23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