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508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8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소통 조금씩만 와도 와르르처럼 느껴짐 = A,B만 소통오고 다른멤은 소통 오지 않아도, 그룹 자체에 소통공백은 없음 —> 그렇게 계속 다른멤들은 안일하게 생각하고 오질 않음 —> 오는 멤버들만 자주 오고, 안 오는 멤버들은 계속 안 옴

사실 제3자 입장에서 그냥보면 이게 문제 없어보이는데(나도 다인원 파기전엔 소통면에서 장점 엄청 많다고 생각했었음..), 근데 내가 직접 다인원 파보니까 대부분의 팬들은 이 패턴을 싫어하는 거 같더라

안 오는멤은 계속 안 온다고 엄청 뭐라함.. 최애가 소통 안 오는 사람들이 제일 이 패턴 싫어하는 것같음


—> 결론 : 다인원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소통면에서 항상 불만이 나옴

대표 사진
글쓴이
참고로 나는 소통 신경 안 쓰는 사람임
내가 그동안 지켜봐온 것들 바탕으로 쓴 글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소통 그리 자주 안오는 멤 최애인 다인원 그룹 덕질하는 사람으로서 ㅇㅈ ..^^ 그치만 원망은 없더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정확하네 하지만 나도 불만은 없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서 최애가 소통 적극적인 편이 아니라면 힘듦ㅋㅋ 회사에서는 계속 소통을 주긴 함 근데 멤버가 많아서 개인별 빈도수가 엄청 낮아 ㅜ 그래서 수동적인 소통 말고 능동적인 소통 하는 멤이 최애면 맘 편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인원인거랑 상관없어.. 소인원도 맨날 오는 애만 오고 안오는애는 안옴. 솔로 아닌이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마잨ㅋㅋㅋ 둘 다 파보면 인원수는 상관업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최애가 안오는거 아닌 이상 노상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진짜 지지리도 안오던 애가 판 분위기 개 안좋을때 스리슬쩍 오는데 "ㅋ.." 싶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다ㅋㅋ이런 상황도 한번 본적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같그룹 판거 아니야? 난 전본 얘기임ㅋㅋㅋㅋㅋ 그때 나나 내주변이 다 와 분위기 안좋으니까 쟤가 다오네 그랬었다ㅎ.. 거기에 걔이름 떠있는게 얼마나 어색하던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그룹얘기인지 모르겠지만 난 현본이구 너가 말하는 상황이랑 거의 비슷했음
트위터 탐라에서 다들 엥ㅎㅋ..이런반응이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본문 맞음.. 근데 난 갠팬이라그런가 ㅋㅋ 진짜 최애 소식만 기다리지.. 다른멤들 소통오는거만봐도 오는멤버들은 진짜 잘와 ㅋㅋ 근데 안오는멤은 진짜안오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다인원에 소통많은멤이 최애인데 ㅇㅈ 난 갠팬이라 상관없지만 차이 크긴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건 다인원 소인원 상관 없음 어차피 오는 애들은 많이 오고 안 올 애들은 뭘해도 안와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노래추천받는다 러닝할때 들어주겠어1
17:42 l 조회 5
나한텐 성호가 약간 이슬이누나 이미지라
17:41 l 조회 14
ㅍㅁ 뇌피셜로 궁예해놓고 정정해서 설명해주면 안 듣는거 짜증나
17:41 l 조회 10
하투하 예온 중국팬이 성명문 냈네2
17:40 l 조회 177
른충이들 타멤 견제하는거 못봐주겠음
17:39 l 조회 31
원빈이 사이렌 때랑 똑같다 진짜4
17:39 l 조회 50 l 추천 2
이게 케이스티파이보다 디자인은 예쁘지 않음??10
17:38 l 조회 119
이미지가 이렇게 중요하구나
17:38 l 조회 71
가요대전 응모는 아직 안떴지?
17:38 l 조회 20
성찬이가 올려준 앤톤사진7
17:38 l 조회 114 l 추천 4
이 아역배우들 5세대돌 덕질한다는데 개귀엽다ㅋㅋㅋㅋ10
17:37 l 조회 249
쟈니 머리 바꼈네2
17:37 l 조회 36
가자미미역국이랑 잘어울리는 반찬 뭐가 있을까??9
17:37 l 조회 28
포타 읽었는데 브금이 넘 완벽함ㅠ
17:37 l 조회 20
다들 레깅스나 5부?쇼츠같은거 입을때 무슨 빤스 입는겨
17:37 l 조회 7
혹시 이타백 추천해줄수있어? 오프용!
17:36 l 조회 8
랩비트에서 앤톤이 물뿌렸는데2
17:36 l 조회 60 l 추천 3
트위터 디엠 실패는 뭐가 문제인거야2
17:35 l 조회 36
아 엔하이픈 이거 개웃기네 ㅋㅋㅋㅋ미친
17:35 l 조회 21
성찬 ..숑냥팔이 포카 이거뭐야..7
17:35 l 조회 13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