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99164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72
이 글은 5년 전 (2021/6/21) 게시물이에요
좀 질문이 어그로같나? 알티탄 트윗보니까 팬들 사이에서도 오히려 춤 못추는거 웃긴포인트로 잡는거 같던데 이런 케이스 처음봐서 신기
대표 사진
익인1
옛날엔 그런걸로 안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헛 약간 빅뱅은 춤으로 뭐 각잡고 하진 않았어서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2세대자체가 춤못추는걸로 까이고 그런 분위기 자체가 아니엇던거같은데 오히려 개그용으로 썻음 모를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기하다 3세대돌만 판 나는 상상도 못할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그땐 돌들에게 춤실력은 기본이 아니라 그냥 플러스 요소. 춤이 그렇게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 맞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그룹은 특히 필대로 추는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각잡고 군무하는데 한명만 틀리면 까였지 근데 거긴 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초에 춤이 중점인 그룹이 아니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해도 안되서 이해가는 케이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무대 전체적으로 봤을때 튀진 않았음ㅋㅋㅋ그냥 웃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춤은 못추는데 하나도 안튀었었음 무대를 개잘해서.... 그리고 그룹 자체가 워낙 군무가 없기도했고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군무를 추는 그룹이 아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룹자체가 춤위주가 아니지 않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과거에는 그런게 웃긴 포인트였던거같은데
옛날에 팬들끼리도 재미로
노래실력 a>>>>>>b=c>D>>>>>>>>>>e=F=G 이랬자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댓글에 단 인원수는 폰이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여기 프리댄스 부분이 많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군무가 포인트가 아니었음 프리댄스부분이 많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춤 못춘다고 무대를 못 하는게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군무 위주 팀 아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춤못해도 무대 잘하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게 웃긴포인트로 소비됐을걸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빅뱅 노래는 완전 각 잡고 춤추는게 별로 없기도 하고 딱히 탑 춤 못춘다고 무대에서 튀거나 무대 망치지도 않고 오히려 무대를 겁나 잘해서 까이는게 더 이상했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각잡고 안춰서 더 힙합스럽긴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걍 팬이 많아 처맞기도 엄청 처맞았고.... 걍 2세대는 뭐 메인보컬 매인랩퍼 메인 댄서 외에는 솔직히 나머지는 마이크도 아예 못받고 마이크 소리도 안 켜져 있는 경우도 많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빅뱅 자체가 칼군무 그룹은 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그룹은 춤이 위주인 그룹이 아니기도 했고(필대로 춤) 예전에는 춤으로 막 패고 그런 분위기가 아니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군무를 기대한 팀 아님
본인 파트인 랩실력 오짐
그리고 그 시대엔 춤 못 춘다고 이렇게까지 나노로 안 깠다...(사무치게 그리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탑 군무하는게 더 튀던데 ㅋㅋㅋㅋ 까려는 의미가 아니라 걍 진짜로 뭔가 삐꺽대는게 웃겨 본인도 그렇게 생각하고 안춘거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춤 못 춰도 뚜렷하게 잘하는게 있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리고 무대보면 탑이 군무 제대로 안한다고 공연에 피해가 가고 그런게ㅡ아니였움 오히려 멋있으면 멋있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빅뱅은 거의 대부분의 무대가 콘서트 앵콜에서 하는 무대 같은 거였음 안무 자체가 별로 없고 필대로 추는 거였어
난 판타스틱 베이비 때 이번엔 웬일로 안무가 많지? 싶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데뷔초에는 군무도 맞추고 잘따라감 ㅇㅇ 근데 곡 분위기 변하면서 무대 위에서도 군무보다도 다른거에 초점을 뒀고 춤이 좀 적음 있어도 간단간단 완전 나중에는 머글들은 빅뱅 안무도 있었나? 하더라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에라모르겠다 안무있다하니까 신기해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세대때는 빅뱅말고도 춤 못추는데 안까이는멤들 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이건 상황도 받혀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옛날엔 안무 실수해도 춤신춤왕이라고 팬들이 놀리기나 했지 지금처럼 움짤쪄서 타팬이랑 머글까지 조롱하고 실력평가하진 않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치 예능에서도 언급할 정도로 그냥 한 번 웃고 넘어가는 그런 소재였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맞아 걍 멤버들끼리 아 그때 진짜 웃겼어요 하면서 웃긴 에피소드일 뿐이었는데 요새 너무 각박해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맞아.. 난 그럴때마다 그냥 스루하는데 그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다 걍 귀엽게 넘어가...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 춤신춤왕ㅋㅋㅋㅋ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이거 ㅇㅈ…. 생각해보니까 ㄹㅇ 예전엔 그랬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ㅁ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춤못추면 걍 놀리듯이 앓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ㅇ 춤에 대해서 애초에 깐깐하게 안 봤음
본업이 춤추는 직업은 아니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춤이 곧 실력이 아니니까? ㅇㅇ... 퉤니원도 박봄 춤 약했지만 아무도 뭐라 안한것처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세대땐 춤못추는걸로 까진않았고 유머로 쓰였음 내 본도 춤 못추는 애들 정해놓고 대결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표정이랑 간지로 먹고들어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예전엔 순위도 매겼었음 걍 유쾌였달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세대 통틀어서 말하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땐 개인직캠이 막 엄청 돌아다니고 그런 시기도 아니었어서.... 춤 실력에 딱히 관심이 없었던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걍 2세대~3세대 초반까지 자체가 그랬음 욕 플레이어 만들고 서열 순위 만들고 안무 틀리고 노래 삑사리 난거 모음집 만들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ㅁㅈㅁㅈ 욕플레이어랑 서열순위랑 실수모음집 ㄹㅇ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애초에 춤이 뭐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춤에 신경쓰기 시작한것도 샤이니 셜록부터 아닌가??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땐 못해도 좋아했고 잘해도 좋아했던 시기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못하면 춤못추는 영상 모음집 이런것도 만들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빅뱅이 군무 위주 그룹은 아니였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냥 동작만 대강 맞추고 프리한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예전에는 춤못추는멤들 그룹별로 골라서 놀리고 그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애초에 칼군무 그런 개념 자체가 없었으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극데뷔초에는 춤으로 까일정도로까지 눈에 띄지는 않았던거같은데...태양이나 지디가 너무 잘춰서 센터의 중요성이었나?
그 뒤로는 춤같은건 의미없을 정도로 잘나가는 그룹이 되었고
+)궁금해서 데뷔무대(라라라) 찾아보고왔는데 전혀 안뚝딱거림 못춘단인상이 안드네 연습열심히 했나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탑은 근데 춤은 못춰도 제스처나 그런 모션은 잘해서 상관없었음..애초에 칼군무가 증심인 그룹도 아니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3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옛날은 좀더 프리한 느낌이라 칼군무하는 돌을 신기해했었던듯 그리고 빅뱅자체도 약간 퍼포먼스 중심이었던걸로 기억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빅뱅은 칼군무하는 아이돌은 아니었고 범죄지한테 무슨의미가 있겠나 싶다만 탑은 제몫은 잘했음 빠지는 실력도 아니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칼군무는 그 이후에 나오지 않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오 이유 처음 알고 감 사실 탑 춤 못 추는지도 몰랐어 무대 워낙 잘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윗댓 말대로 예전에는 춤 실수하거나 다른 멤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멤버 있어도 춤신춤왕 댄싱머신이라고 놀리면서 웃고 넘어갔지 지금처럼 온 커뮤에 짤 쪄서 돌리면서 어그로 끌어가며 조리돌림하지 않았음 삑사리 난 걸로도 별명 만들어서 웃어넘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애초에 빅뱅은 칼군무라는 말이 널리 쓰이기도 전에 데뷔한 돌이라 데뷔 초에는 나름 각잡고 안무 맞춰 추긴 했어도 연차 차면서 점점 안무보단 그냥 관객이랑 호흡하는 공연형으로 갔었음 대중성 높고 무대 잘하는 걸로 유명해지면서 콘서트에서도 군무 추는 것보단 무대 구석구석 누비고 다니면서 관객들이랑 직접 소통하는 걸 더 중요시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리고 한때 좋아했던 입장에서 말하자면 탑은 춤을 못 추는데 잘 춤 이상한 포인트에서...ㅋㅋㅋㅋ 그... 삘 받으면 맨날 하는 특유의 삐그덕거리는데 흐물렁거리는 웨이브 비슷한 동작이랑 문워크 같은거 있음 근데 그게 진짜 아예 쌩몸치면 나올 수가 없는 그루브임 그래서 팬들도 춤탑 춤탑 하면서 놀렸던 거고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세대는 댄서포지션아니면 다 그리 잘추진 않았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걔는 아예 그게 컨셉이었어 뚝딱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빅뱅은 삘대로 추는 편이라.. 그리고 제스쳐나 표정이나 랩을 잘 해서 센터에 있어도 춤 못 추는 걸로 튀지 않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칼군무하는 그룹은 아니고 그때 내 이미지의 빅뱅은 프리하다? 이느낌이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예전엔 안무실수나 삑사리 이런 것도 걍 웃기다고 앓았었지 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222 이거 진짜로 지금이 잣대가 엄격해진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그 때는 실수하거나 잘못해도 그냥 웃기다고 앓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춤은 못춰도 무대를 못하는느낌은 아니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애초에 힙합 아이돌 그룹이라 춤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빅뱅은 댄스퍼포 위주 그룹이 아니라서 그런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애초에 칼군무하는 팀이 아니고
각자 삘대로 추는데 그게 힙하고 멋있음

그리고 다른건 다 잘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춤 못춰도 실력이 없지 않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빅뱅이 퍼포 위주이기도 했고 애초에 못추는게 웃긴소재지 조롱소재가 아니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옛날엔 실수 모음 영상도 만들어서 웃고 그랬음 지금같은 분위기가 아니였어
그리고 그룹이 칼군무하는 그룹도 아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빅뱅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걍 지금이 너무 빡빡한거라고 생각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솔직히 요즘에도 겁나실력있는 래퍼면 못춰도 안까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빅뱅은 애초에 댄스가 중심적인 그룹이 아니라서 그런거 아니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그룹이 춤보다는 노래, 퍼포 위주라 그렇지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옛날에는 그런걸로 지금처럼 욕 안먹었음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빅뱅이 춤으로 뜬그룹은 아니니깐ㅋㅋㅋㅋㅋ요즘같이 나노단위로 패는건 예전엔 춤틀려서 웃기다고 앓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음 춤을 못한다해서 까일 그런 각이 없었어
노래 퍼포먼스 중독성 완벽
춤에 눈을 줄 틈이없었따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춤 못춰도 무대 잘하니까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옛날엔 못추면 못추는대로 귀엽게 봐주는 분위기 였고 딴걸 또 잘했으니까 뭐 요즘은 많이 박하긴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ㄹㅇ옛날에는 무대실수나 삑사리모음 이런거 해서 팬들끼리 보면서 웃고 그랬는데...쫌 그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룹 자체가 춤이 중심인 그룹이 아니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비쥬얼멤에 랩 잘하니까. 탑엘샨거렸잖아. 그리고 빅뱅자체가 틀이 없던그룹. 부르고싶은대로 부르고 추고싶은대로 추고. 근데 그게 먹혔지. 그냥 즉흥적으로 무반주에 비트박스넣더니 멤버들이 입으로 기타소리내면서 노래하고 랩하고. 빅뱅은 개개인은 춤잘춤. 탑빼고. 근데 필대로추느라 군무는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춤 못춰도 무대를 잘하니까ㅇㅇ 한번도 거슬린다고 말나온적 없음 거기에 랩 잘하고 비주얼멤에 연기멤이니까 굳이 춤까지 할 필요없지 빅뱅 자체가 칼군무 지향하는 그룹도 아니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굳이 춤 못춰도 그사람의 특성이라고 생각했지
그냥 난 그 사람들 한명한명을 좋아했음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멤버들 우는 거 못 보겠음
4:03 l 조회 1
덕메 손글씨 컨페티 팔아서 30 이상 벌었다네
4:02 l 조회 5
그 맨끝자리소년 ? 최현욱 말이야 스포좀해주라 4
3:57 l 조회 17
월드컵이라 삼성티비 AI축구모드 이거 너무 효과좋다
3:56 l 조회 6
와 놀토 에반까지 나오네 1세대 파티네9
3:54 l 조회 53
비음 심한 남돌이 있나? 일본멤제외하고…6
3:48 l 조회 104
문화유산 훼손하지말자
3:41 l 조회 70
최애가 무대를 즐기는게 투명하게 보일때가2
3:40 l 조회 71
맨끝줄에 강회장 상재전무님 나오시네
3:39 l 조회 14
진지하게 베이프가방좀 골라줘7
3:37 l 조회 152
좋은 곳 취업해서 아빠 틀니 맞춰드려야지 1
3:37 l 조회 28
날씨신기하다3
3:36 l 조회 44
내 본은 춤을 못추는데 그걸로 까여도 괜찮은게4
3:36 l 조회 65
하 외국인친구 휴가 반려돼서 한국 콘 못오네ㅜ1
3:34 l 조회 55
이상원 보핍보핍에 가담한 모든사람들 행복하시길2
3:33 l 조회 109 l 추천 2
스핀 오류 심하네 썸네일에 완전 딴얘기 있어서 놀람
3:33 l 조회 14
내본 생긴거랑 다르게 성격 있는멤 있는데 외부에선 순둥이로 보네1
3:29 l 조회 70
장기하 첫번째때는 아무 생각 안들었는데 두번째때 정떨어졌단 사람들 혹시 있어?3
3:26 l 조회 86
주식하니까 잡다한 걸 신경 안 쓰게 됨4
3:23 l 조회 94
원빈이 클렌징밤 모양 생각해봤는데ㅋㅋㅋㅋ 5
3:22 l 조회 17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