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05715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76
이 글은 4년 전 (2021/8/0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뭐 내숭? 가식 부리고 있는 거고 그건 내 모습 아니다 네가 내 손 안에서 놀아나고 있는 거다 이 바보야 뭐 이런 내용이라는 거

[잡담] 소미 인스타 스토리 보니까 노래 그런 내용 맞나보네 | 인스티즈 이번에 노래랑 뮤비랑 헤메코 다 너무 좋아~~~

대표 사진
익인1
당연히 그런 거 아니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해 못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엌ㅋㅋ큐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했는데...!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래 나온 당일에도 가사 아쉽다는 말 있었고 아까 아침에도 가사 얘기하면서 안 좋게 얘기하더라ㅠㅠ 그래서 가져왔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마져 저런 내용인데 이해 못하는 사람 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나도 잘 이해했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솜이 저 영상 본인이 본걸까? 조회수 77회인데 귀엽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ㄹㅇ 이해를 못하는 것보다 이해를 못하는 척 하더라 ㅋㅋㅋ 누가 봐도 비트 죽이니까 못까고 가사 타령..
이렇게 말해주면 이제 알아먹을듯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늘까지도 꾸준글이였는데ㅋㅋㅋㅋㅋ
이젠 뭐라고하면서 우기려나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뮤비 보면서 들으면 이해 가던데 ㅜㅜㅋㅋㅋㅋ사람들이 가사만 얼핏얼핏 들으니까 그런듯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가사로 욕한 사람이 있었어??? ㅋㅋㅋㅋㅋㅋ 아니 영어랩쪽은 건너뛰기 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냥 영어를 못해서 못알아들은걸수도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13 댓보고 순살됐을듯ㅠㅜㅜ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팬아닌사람이봐도 가사로까이는거심했음 노래나온날부터 가사가지고엄청뭐라고하고 여기서개까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나도 팬은 아니여서 몰랐당ㅠㅠㅜㅠ 진짜 소미 어린나이에 고생많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소미 대박 아름답고 노래도 완전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딴소린데 뮤비 개이쁨...... 걍 영화던데 후속편 버전 보고 싶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애초에 덤덤이 멍청아 이런뜻 아니야? 근데 구시대적이라는게 이해가 안가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뮤비에 초반 장면만 봐도 남자 머리 꼭대기 위에 있고 가사에도 몇번이나 나왔는데 이런 논란?이 웃기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소미 반응 진짜 하나하나 다 찾아 보나보다
이상한 글은 보지 않았음 좋겠다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뮤비안보고 노래만 들으면 가사 ???스럽긴해 근데 뭐 또 노래정보 이런거 찾아보면 의미가 다루것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이번에 개이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본인이 저렇게 올릴 정도면 ㄹㅇ 그만해도 되지 않나.. 못 알아들었으면.. 이제 알아듣길 바람 ㅎ.. 괜히 마플 달리지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런걸로 악플 다는 사람은 비정상
근데 나는 영어못하기도 하고 가사만 봤을때 그런내용인줄 생각못했음
알고보니 마지막 부분 가사들 다시보니 이해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 짧은 가사도 이해 못해서 억까질한 사람들 국어등급,,, 알만하다 알만해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딱 그 부분 가사 잘들려서 바로 전체 곡 가사 찾아봤는데 ㅋㅋ 누굴 까고싶으면 정확하게 조사라도 하든가 ㅋㅋㅋ 애초에 분위기가 그런분위기가 아닌노래인데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결국 남자의사랑을 얻기위해서 내숭을 떤다는 내용인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 뮤비 가사 다 봤는데 내가 일부러 연약한척 내숭떠는거라 니가 속고있는거임 이런 뜻인거 잘 알겠고 그래도 뭐.. 똑같은데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33 어쨌든 남자가 좋아하는 내숭 다 하면서 속으로는 난 그런척 하는거야! 그러니까 니 머리 꼭대기에 있는거야! 라고 생각한다는게 이해가 안 됨 글고 이게 어떻게 '나 자신을 버리고 꾸며대지 말아라'라는지.. 뮤비랑 설명 들으면 무슨 말하고 싶은건진 알겠는데 가사에 잘 못담은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ㅇㅈㅇㅈㅇㅈ 22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4 내가 원래 그러는 줄 알았지? 다 너 꼬시려고 내숭떤거야 하는 내용 아니었어? 근데 이게 어떻게 나 자신을 버리고 꾸미지 말라는 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55 잘보이려고 내숭떤다는 건데 그거 자체가 본문 내용이랑은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6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77 나 자신을 버리고 맞춰주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88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9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1010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1212 나도 이렇게 이해했는데 노래좋고 예뻐서 계속 찾아봤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31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1616뭔소리
가식떨면서 나자신을 사랑하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1717 가사 보고 2021년에 나온 노래가 맞는지 의심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18 비꼬는 내용인건 알지...근데 결국 사귀기위해서 내숭떤다는거 아녀..? 덤덤 잘듣고있고 가사로 뭐라한적 없는데 일부 논리는 이해안가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1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20 도대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하라 파트자체가 네 머리꼭대기 위에서 덤덤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가 널위해 꾸민 가식이야
니머리 꼭대기에 있어 이멍청아
이런 내용아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답게 굴자라는 이야기라고......???? 내가 알면서도 너가 좋아하니까 가식 떨어주는거야 이 내용 아니었어? 이 두 개는 전혀 다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 나도 이렇게 이해했는데.…? 진짜 모르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니 뮤비부터 가사까지 다 짝사랑처럼 보이는데 어케 저게 그렇게 해석되지..?
꾸미지 말고 내모습을 보여주자 이렇게 들릴 해석의 여지가 1도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연약한 척 무슨 척 가식떠는거야~ 이게 가사 아니야? 왜 나다울때 매력있어가 되는거야 내가 잘못들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 노래 나오고 가사 별로라는 글들 올라왔을 때 비꼬는 거라는 댓 달리는 거 보고 이해 안됐는데 내가 나다울 때 가장 매력적이다...?? 이건 진짜 억지 같음 ㅠ 누가봐도.. 남자가 좋아하는 표정하고 벌레도 연약해서 못 죽이는 척, 밥도 많이 못 먹는 척 하는데 그게 내 본모습은 아니고 니가 그런 애를 좋아하니까 내가 맞춰주는 거야~ 그래서 난 니 머리 꼭대기 위에 있지 이런 느낌인데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저런 걸 표현하고 싶었으면.. 약간 방향을 다르게 잡지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음 울라라세션의 러브픽션 같은 곡 같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음 가사 보고왔는데.. 잘 모르겠어 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22 나도 딱 이렇게 해석함..ㅋㅋㅋ
그래서 나도 잘 안듣는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엥 23일전 글이네 머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노래만 듣고 이해 못하다가 뮤비 보고 이해 갔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해 못한 사람들 많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사람들 이해 못 해서가 아니라 내숭 떠는 거고 넌 속고 있는 거야 이 메시지에서
내숭 떠는 게 구시대적 가사라고 하는 거 같은데...
당당하게 나답게 행동하는 거랑 내숭은 모순 아닌가
내가 나다울 때 매력적이라는 내용으로 보여주고 싶었으면 가사를 의도하는 방향에 맞게 쓰진 못한 듯...

가사와 별개로 춤 멜로디 의상은 진짜 역대급인듯
너무 잘 어울리고 예뻐 멜로디도 좋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쓰니가 쓴 본문이랑 뮤비 해석은 아예 다른데?!
가식 부리고 있는거야 너한테 잘보이려고 넌 모르지? >근데 가식적인 모습으론 상대방이랑 잘 안됨 > 내 자신을 맘껏 보여줌 연애성공!> 역시 내가 나다울때가 가장 매력적이구나~
이게 뮤비해석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이라 저 뮤비해석은 맞는데 쓰니가 말한 것까지는 걍 표면적인 가사 내용
니가 나한테 놀아나는건데 몰랐지?! 까지라 본문 설명이 좀 부족한거같아
쨋든 이번 노래는 노래만 들으면 쓰니 본문까지가 전달하고싶은 내용인가? 라고 생각할 수 있어서 반응이 좀 갈렸던거같아...!

소미,뮤비감독,작사가가 전하고싶은 진짜 의도를 파악하려면 덤덤은 뮤비를 같이봐야하는 노래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근데 대중이 뮤비를 다챙겨보는것도 아닌데..나다운게 좋다면서 내숭을 어쨌든 부리는거니까 모순으로 느껴지는사람도많을듯...내손에서 놀아나든어쩌든..'척 '을 하는거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 ꒪⌓꒪) .. 모르겠다… 그냥 소미 올만에 나와서 좋았는데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솜소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남자 앞에서 내숭떠는게 어떻게 나 다운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내가 잘못 이해한건가
내숭 떠는 게 나 자신을 버리고 꾸민거고
나 다운 건 말 그대로 나 다운 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머 댓글 뭐야 언제 이렇게 달렸지
Hey dumb dumb
네가 사랑에 빠진건 내 계획대로 done done
Hey dumb dumb
이제 애쓰지 않아도 tell me that I’m the one one
여기 가사도 내숭 부리고 해서 니가 날 좋아하게 됐으니 이제는 내숭 안 부리고 나답게 해도 날 계속 좋아할 거다 이런 식으로 들리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사에서 내숭을 대놓고 비꼬아서 보고 비판?하는 내용을 썼다기 보다는 내숭 부리는 내용을 쓰고, 보여주면서 그 모습이 안 좋게 보이게끔? 의도한 것 같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뮤비에서도 날개 달고 막 꾸미고 조용한 척?하는 소미랑 파티에서 내숭 안 부리고 막 노는 나다운 소미 이렇게 대비되게 나오잖아...난 그냥 이렇게 이해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2...마지막까지들어보면 앞부분이랑 반전되는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저런 내용으로 쓴 거라 해도 의도가 제대로 전달이 안된다면서 구역질하는 사람들 있더라 어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아마 연약해보이고 밥바바밥밥 왜 안써져 밥적게 먹고 벌레 무서워하는게 아마 그런 척이라고 해도 스테레오 타입은 맞으니까 불편함들이 나온 것 같아ㅋㅋ 가사 내용 이해를 해도 묘한 불편한은 거기서 나오는 듯해 결국 큰 메시지는 다를 지라도..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다들 이해는 하는데 결국 모순이라서 이상하다는건데...저런 의미의 가사라는데 결국은 남자한테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했다는거잖아 근데 사실 그거 다 내가 의도한거야 그러니까 내가 니 머리위에 있고 이긴거다...? 약간 차여놓고서는 사실 내가 먼저 찼다라고 정신승리하는거 보는거랑 비슷한 느낌ㅠㅠ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ㅇㅈ 정신승리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 너무 억지잖아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44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머리 꼭대기에서 갖고 노는 거든 뭐든 남자의 마음을 얻으려고 내숭 떠는 거 자체가 전형적인... 그런 느낌이라서 공감 못하는 사람이 많은 거임 ㅇㅇ 남자 때문에 진정한 나 자신을 숨기고 내숭을 떠는데 그게 어떻게 나다운 거야? 말이 안 맞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난 뮤비 보면 이해되던데 아니 전반부랑 후반부 가사 봐도 이해되던데 노래 나온 첫 날 진짜 너무 까임...ㅠ전반부 뮤비 보면 가사랑 스토리보드 내용이 반대임 드러내고 싶은 상상 속 내 모습이고 진짜 내 모습인데 이런 내 모습까지 다 감싸 안아줘 라는 가사가 후렴 두 파트에서 반복되고 클라이맥스에서 이젠 애쓰지 않는다는 가사와 스토리보드가 일치하기 시작함 날개 한 쪽이 떨어진 모습으로 홀로 지쳐서 생각하다가 본인이 원하는 대로 파티에서 막춤을 추고 좋아하는 남자애가 와도 내숭 부리지 않음 본문에 있는 저 파티 부분이 가장 본인다운 모습임 틀린 말 한 거 없는데 내숭떠는 척 가사 하나에 집중해서 전체 내용 보지도 않고 말해도 듣지도 않고 말 진짜 너무 심하게 해서 내가 다 상처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22 맥락맹들 진짜 많아 아님 그냥 보고싶은대로만 보려고 하는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헐 이해 못하는 사람이 있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뮤비보면 안다는데 난 뮤비 잘 잘안봐서 보기전에 가사보고 깜짝놀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딱히 저말 들어도 가사 이상한건 맞는데ㅋ가식적으로 굴면서 정신승리하는게 무슨 사이다 라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설명 먼저 듣고 뮤비봐가지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내숭떠는 게 그렇게 나쁜 일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근데 그럼 내숭떤 이유는 뭐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남자고 여자고 당연히 좋아하는 사람앞에선 자신의 좋은 모습만 보이려고 내숭떨면서 그걸 가지고 뭐라하는 사람이 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저기 캡처된 부분 보면 "꾸미지 말고 자기 자신을 보여줘라" 이런 뜻인데 노래 전체적인 내용이 "난 널 꼬시기 위해서 내숭 부리지만 그건 진짜 내 모습이 아니야 바보야" 이거니까... 내숭=꾸민 내 모습=진짜 내가 아님/ 이런 점이 모순이다. 라는 말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노래 가사에도 이제 애쓰지 않아도 라는 부분 나오지 않아? 너무 본문처럼 이해했는데 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오엑 나는 새로운 뜻이 있나 했능데 정말 가사 내용 그대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Q: "이강인이 커트해서 나가려고 할 때 선수들이 열심히 안한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다.”
12:22 l 조회 1
클린스만이 진정한 손흥민해줘 축구였지...
12:21 l 조회 8
축구... 두가지 마음이 공존함 올라가 올라가지마
12:21 l 조회 4
OnAir 파라과이 호주 누가 이겨야 우리한테 유리해?3
12:21 l 조회 12
이래서 국대에 무관왕이 있으면 안된다니까
12:21 l 조회 6
우리나라는 진짜 정치질이 문제다
12:20 l 조회 10
알티 이벤트 맘찍 많은 사람들만 주나??2
12:20 l 조회 7
혼자사는 익들아 너네3
12:20 l 조회 16
근데 솔직히 내가 축구선수면 경기 끝나고 락커룸에서 매일매일 쳐싸울듯......ㅋㅋㅋㅋ
12:20 l 조회 24
하 빨리 쌍수하고 싶너
12:20 l 조회 12
곡성 물놀이터 형제 사망한거1
12:20 l 조회 47
홍명보호 훈련 근황2
12:20 l 조회 67
선수들도 경우의 수 체크중이겠지?
12:20 l 조회 11
파라과이 호주 지금 경기중이야?4
12:20 l 조회 24
홍명보처럼 유체이탈 화법 쓰는 사람 조심해
12:19 l 조회 23
여자 키 175정도 되면4
12:19 l 조회 44
손흥민 마지막 월드컵 아니라고 해줘8
12:19 l 조회 37
헤어를 팬들은 맘에 들어하는데 부득불 이상하다는 프레임1
12:19 l 조회 22
OnAir 와 방금 파라과이 선수 혼자 몇 명을 제치고 패스하는거임
12:19 l 조회 12
티빙이후로 진짜 번호 노출된건가4
12:18 l 조회 9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