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4381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33
이 글은 4년 전 (2021/10/05) 게시물이에요
옛날 감성이 그립다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드림은 대중적이지 않나?? 뭔가 나한텐 그랬는데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마저 나도 드림 꾸준히 대중적인거같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번 레벨 퀸덤 대중적이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맞다 레벨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래도 대중성 있는 노래 안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들은 에쵸티가 원조인데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원래부터 대중성 추구 안 했는데 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태연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원래 아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중적인 노래 많은데
올해만 해도 드림 태연 레벨 조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원래부터 다양한 시도 많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샤이니 대중적인 편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퀸덤? 위켄드? 안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룹들도 그렇지만 솔로들은 대부분 대중적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렇다기엔 이번에 에셈 음원성적 좋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네가 안듣는거 아님? 올해 낸 것 중에 많은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에스파 엔시티가 좀 smp나 sm색깔 많이 묻어나는 편인 듯! Sm 옛날 감성하면 완전 넥레 아닌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옛날부터 대중성 노래 잘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옛날느낌이 그립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스엠 옛날 느낌이 대체 뭔데 스엠 옛날 느낌은 에쵸티 신화 등 에셈피 아녀? 소시 같이 후크송 말하는 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Gee 같은 노래 말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레벨 대중적이자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에쵸티 보아도 그렇고 대대손손 항상 획기적이고 실험적인 거 해왔는디
오히려 중간중간에 조금씩 대중성있는 거 하나씩 한 거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레벨 태연 엔드림 다 대중성있게 냈자나 올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뭐 한 10년전 다만세 감성을 원하는건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에스엠 노래 나오는거 다 듣고 와봐
난 다 듣는데 대중적인 노래도 개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에스엠 옛날 느낌?? 에스엠 옛날에 안파봣나봐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트라이앵글만 봐도 난해함의 끝판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니까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소시(태연 솔로포함)랑 레벨 타이틀 말곤 생각안나는데...항상 실험적인거 더 많이했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에스엠의 옛날 감성...??? Smp??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가보자고 오정반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도 오정반합 생각했는데ㅋㅋㅋㅋㅋ 가보자고 아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옛날느낌??? 더 극마이너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쓰니가 20대면 에쵸티가 아니라 샤이니 소녀시대 시절이니 그렇게 느낄 수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레드벨벳만 대중성 있는듯 여기 노랜 항상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뭔말인지 알거같음 소시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에셈도 시기별 가수별 장르 스펙트럼 엄청 넓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올해만해도 퀸덤 완전 대중적이라 생각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위캔드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리고 원래 슴 자체가 실험적인 곡->대중적으로 바뀐케이스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이제 대중적을 모르겠다.. 다 좋아 미쳐부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옛날 감성? 옛날에 에스엠 덕질 안 해봤나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전사의 후예-오정반합-으르렁 등등....
원래도 대중성 크게 없었음. 걍 노래를 부른 가수들이 저 노래들을 대중적으로 만든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옛날이 더 실험적이지 않았나...? 요즘이 더 대중적인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예전 생각하면 멜로디는 대중적인데 가사가 사회 비판적인 느낌이라 SMP의 최적이었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실험적으로 노선 바꾼 거 같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에스엠 원래 저랬음 저러다가 중독성에 빠지게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항상 에셈피 했었어 우리가 익숙해졌을뿐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난 레벨 드림 태연 샤이니 다 대중적이라 생각햇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퀸덤 대중적이었는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레벨 태연 다 대중적이엇응데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니 타팬인데 그럼 요즘 같은 케이팝 시대에 다만세 피터팬 누너예 이런 노랠 부르기 바라는거야.....?ㅋㅋ 요즘 케이팝 시장 어떤지 알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다만세 피터팬 누너예 같은 노래가 뭔데? 그 노래들 지금 나와도 히트칠 노래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니 저 노래 무시하는게 아니라 나도 저때 노래가 훨씬 좋은데 스엠이 상식적으로 저런 노래를 갑자기 다시 타이틀로 내겠냐고..지금 다들 해외시장 잡겠다고 걸크하고 테크웨어 입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굳이 노래 제목까지 언급하면서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 노래 좋다는데 왜 혼자서 화난거임 저때 노래가 더 좋아도 케이팝 시장 바뀐지 오래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9에게
그니까 니는 케이팝 시장 바뀌어서 이제는 히트 못치는 노래에 저 노래들 언급한거잖아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50에게
내 댓글 어디에도 히트 못 친다고 한적도 없는데 대체 왜 아까부터 하지도 않은 얘기를 지어내서 한 먹는거임ㅋㅋ 케이팝 해외시장이 주로 선호하는 컨셉은 따로 있다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9에게
어휴 ; 선호하는 컨셉 아니라고 제목 가져와서 언급하는게 이상한거라고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여러가지함 작곡가가 누군가에 따라 다른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대중적인 느낌을 낸 게 아니라 뭘 내도 과반수가 대중적으로 된 거 아님? 시간 지날수록 아이돌 많아지니까 치열해져서 좀 대중 덜 타는 느낌이지 메가히트친 노래들도 결코 평범하진 않은데...다른데서 그런 느낌 노래들 안 나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걍 좀 오락가락함 자기들 맘대로임 대중적인거 했다가 마이너 했다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당장 넥스트레벨 들었을때도 같은생각이었음
와 노래 개좋은데 대중은 놓는가보다.. 싶었는데
결과는? 어림도 없지 차트1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지오디가 투바투 8년차란 거 들은 반응 진짜ㅋㅋㅋ
20:14 l 조회 1
닉쭈는 하는게 아니라 당하는거임
20:14 l 조회 1
고민시 복귀한거 ㄹㅇ 안웃기다......
20:14 l 조회 1
탈퇴 전엔 공항이나 자컨에서 평소보다 많이 예민해보였는데
20:14 l 조회 1
효연 유튜브에 원이 미나미 나오나봐
20:14 l 조회 4
노래가 ㅈ같은데 인기 많아지길 바라는건 뭔 경우임
20:14 l 조회 6
요즘 트위터 너무 재미없다1
20:13 l 조회 13
연대 대강당 2층 ㄹㅇ 맨뒷열인뎈ㅋㅋㅋㅋㅋㅋ 잘보여..?
20:13 l 조회 3
용병이랑 댈티 무슨 차이야 ?1
20:12 l 조회 8
성찬이 이 날은ㅋㅋㅋㅋㅋㅋㅋ2
20:12 l 조회 32
근데 요즘 직캠 조회수 줄세우기 별로 없지 않음?3
20:12 l 조회 23
여돌 노래 내가 조아하는거 보고 추천좀
20:12 l 조회 4
도영 커버곡 좋다
20:12 l 조회 6
조회수 근데 웃긴거 모든 음방을 사진 않더라3
20:11 l 조회 51
근데 오늘 희승 헤어 메이크업
20:11 l 조회 33
아니 위에화 ㄹㅇ 센스있네3
20:10 l 조회 79 l 추천 1
올해 투어중이거나 투어할 3세대 그룹들
20:10 l 조회 29
이마 쪽이 엄청 비어보여
20:10 l 조회 65
도영이 커버곡 입대 201일째에 왔다2
20:09 l 조회 23
소통 잘 안오는 거 그 연예인의 성향이라 어쩔 수 없는 거겠지..?2
20:09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