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5078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46
이 글은 4년 전 (2021/10/10) 게시물이에요

[잡담] 우리나라 연예인 인스타 중에 좋아요 수 제일 많은 게시물 | 인스티즈 

이거 맞아?? 얼마 전에 좋아요 천만 넘은거 제니랑 방탄 계정 뷔 얼빡 샷이라고 봤는데 저게 제일 높은 것 같아서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단시간에 대단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연님 역시 모델…. 비율미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방탄 인스타 없지 않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있엉 멤버들이 하는건아니지만 퍼즐맞추기용?계정으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피셜인스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ㅎㅇ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아.. 나 유학한적있어서 인스타에 외국친구들 많은데 한국에 관심없던 영국남자애가 정호연 팔로우 한거보고 그제서야 진짜 대박쳤구나 실감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약간 젠다야 같은 이미지로 외국에서 인기많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 뭔가 무슨 느낌인지ㅜ앟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젠다야ㅜ아니구 젠데이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거나그거나 똑같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너 젠데이아 본인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젠-데이-아로 불러달라고 했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젠- 데이- 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젠 데이 아^^ 니 이름 외국인 친구가 잘못 부르면 기분 좋겠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본체가 젠다야 아니라는데 네가 뭐라고 그거나 그거나래..? 글쿤 몰랐네 <<다섯글자면 해결될 일을 굳이 인정 안하고 객기 부리는 알못 익22 vs 친절하게 알려줬는데 개무시 당해서 맞받아친 익19
누가봐도 네 잘못인데 여기 알못이 대다수라 수적으로 우세인 게 안타까울 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젠데이아가 자기 멋있게 불러준다고 다 변형해서 불러준다는데 본인은 젠-데이-아 라고 직접 말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젠다야 정도면 별명 아님? 이것도 못부름....? 싫다고 한것도 아니고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본인이 젠-데이-아가 맞다고 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걸 왜 나한테 따져? 그냥 알려 준 건데 혼자 앞서나가서 싫다고 한 것도 아니구만~~ ㅜㅜ 하고 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9에게
엥 먼저 따진건 너잖아 왤캐 비꼬니 너 젠데이야 본인이야?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6에게
그냥 알려 준 건데 저게 따지는 걸로 보이면 커뮤 끊어야지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9에게
너 젠데이아 본인이야? 이게 따지는게 아니라면 니가 먼저 커뮤 끊어야지 ㅠ뭐 즐티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6에게
ㄹㅇ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26에게
곱게 알려준 거 싹 잘라 먹고 익22가 시비 튼 거 맞받아친 것만 써먹으면서 익19 몰아가는 것 좀 봐.. 친절하게 알려줘도 그거나그거나라면서 사람 개무시하는데 여기서 좋게 받아주면 보살이 아니라 흑우지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19에게
커뮤는 너가 끊어야 될 것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정호연 글에서 타연예인 이름 따지고 있는게 웃기다...너 본인이야?할 정도로 답댓 계속 달 일인가 이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본인한테 하는 말이지? 너 같은 애들이 계속 답글 달면서 박박 우기니까 나도 계속 답글 달게 되는 거잖아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ㄹㅇㅋㅋㅋㅋㅋㅋㅋ진짜 댓망 저 유학익이 젠데이아 욕한것도 아니고 칭찬느낌이었는데 융통성 있게 넘어가면 되지 본인이냐고 비꼬기까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근데 한국말로 이아 발음하면 야 되니까 뭐.. 그러려니 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굳이 지적하고 가는 게 진짜 커뮤사세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1 시간 전 댓글이 굳이 지적하는 건 현실 세계인가 보네 누워서 침 뱉지 말고...... 안쓰럽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19에게
니가 더 안쓰러워... 남들이 다 뭐라 그러면 문제점을 너한테서 찾아야지 눈 가리고 아웅하지 마 ㅠ 어떻게 사람이 듣고 싶은 대로만 듣고 살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익19 밑에 왜 굳이 지적하냐 커뮤사세다 하는 모든 익들에게…^^ 난 정말 모두들 이름 잘못 부르는 것에 대해 무지하지 않았으면 해. 우리나라는 워낙 단일민족이고 한글도 발음 기반으로 쓰여져서 이름 잘못 불릴 일이 진짜 없는데 외국 나가면 진짜 별의 별 이름들이 다 있어 그리고 그만큼 각자의 문화와 나라를 존중하기 위해 이름을 정확히 부르려고 노력해… 이름을 올바른 발음대로 부르는 건 상대방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라는 거 꼭 알아줬으면 좋겠다 익19 상처받지 말어ㅠ익19가 옳은 말 했어 절대 넷사세 아니고 그냥 한국 사람들이 체감하지 못 하는 문제라서 저렇게들 말 하는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아 추가로 입장 바꿔 생각해 봐도ㅋㅋ어떤 서양인이 익들 이름 발음하기 어렵다고 계속 이상하게 부른다면 그거 인종차별이야^^ 모르면 당할 뿐만 아니라 역으로 너네가 차별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도 꼭!! 알아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아니 근데 젠다야는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원영-워뇨 이런 식으로 별명 부르는 거야...발음 어렵다고 이상하게 부르는 게 아니라... 그리고 당사자한테는 당연히 이름 제대로 부르지ㅋㅋㅋ연예인 애칭 부르는 거 가지고 한국 사람들이 기본적인 예의가 없고 무지하다는듯이 말하는 거 좀 어이가 없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56에게
한국 사람들이 무지하다 x 명칭 지적하는 게 넷사세라고 비난하는 윗댓들이 무지하다 o 실제로 익들에게 말 하는 거라고 썼고 나도 한국인인데 왜 한국 사람들을 싸잡아 뭐라 하겠어ㅠ 윗댓들은 젠다야를 별명으로 부른 게 아니라 실제로 그렇게 발음하는 것에 대해 문제를 못 느끼고 되려 바르게 지적한 익인에 대고 뭐라 하는 거잖아 아예 뉘앙스가 다르지… 발음 지적하는 거 완전 넷사세라길래 그거 진짜 아니라고 말한 것 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56에게
한국 사람들도 당사자가 안 써줬으면 좋겠다는 별명 쓰면 욕 먹어..ㅋㅋ 외국 애들도 별명인지 잘못 부르는 건지 다 구분함. 지금 후자 얘기 중인데 전자 얘기로 오해해놓고 혼자 어이없어 하는 게 더 어이없네..^^ 한국 팬들이 보수적이라 별명을 안 쓰는 게 아니라(테일러스위프트 별명 테이(taylor-tay) 잘만 씀) 이건 별명이 아니라 틀린발음(그 발음으로 오해받길 원해서 지은 이름이 아님. 원영 비유도 틀림 굳이 따지자면 워뇨가 아니라 원용이라고 부르면서 엥? 이름 원용 아녔음? 이러는 꼴이지. 워뇨는 누가봐도 원영이랑 안 닮았잖아 근데 원용은 저게 원래 이름인 것마냥 오해받을 소지가 충분함)이라 그런 거잖아ㅠㅋㅋㅋㅋ 본체가 수차례 언급했는데 뭘 자꾸 애정이고 별명이래.. 학교에서 싫다는 별명 자꾸 부르면 학폭인 건 알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오 근데 무슨 느낌인지 알 것 같아 둘 다 완전 패셔너블하고 매력적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파급력 진짜 세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렇게 쎄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첨부 사진뷔 얼빡이라는거 이거말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맞는 듯 회사에서 운영하는 퍼즐용 계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오징어게임 파급력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저 셋이 저 씬에서 웃고 있으니까 살짝... 뇌정지온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뇌정지? 인지부조화? 아무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이거 보자마자 snl 기자 말투 생각났어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22ㅋㅋㅋㅌㅋㅋㅌㅌ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ㅋㅋㅋ아 개웃겨 귀여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앜ㅋㅋㅋㅋㅌㅌㅌ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주현영 기자인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근데 진짜.... 정호연님 핏 너무너무 좋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 2일 전에 올라온 게시글도 벌써 좋아요 880만 넘었어 대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덜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트수가 1천만이 넘다니 ㄷㄷ
글로벌 하구마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ㅈㄷ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 이렇게 보니까 실감 확난다.. 진짜 내가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대박났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와 다들 피지컬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와.. 호연님 다리… 길~~쭉.. 그자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본문이랑 상관없는 말인데 방탄 퍼즐용 계정 명칭이 웃기다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와대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랗게 단시간에 .. 신기록 세워벌이𓅿𓂭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신기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대박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와 오징어게임 인기가 이렇게 많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얼마나 인기 많은거임..? 나 실감이 안나 ㅋㅋ 하루만 외국인체험해서 인기 실감해보고싶다 긁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설리인줄알았는데 바뀌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제니랑 정호연 ㄹㅇ 월클끼리 친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 역시 유유상종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둘다 진짜 개성있는 예쁜 사람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오겜이 진짜 사고치긴한듯 열풍 대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와 근데 셋 다 길쭉길쭉하니까 더 멋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새삼 정호연 비율에 놀라고 간다... 오겜의 영향력ㅇㅔ도 놀라고 간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니 근데 져야 좋고 이러면
7:23 l 조회 14
정보/소식 K브랜드지수 2026 상반기 K-POP 아이돌 개인부문 TOP10
7:21 l 조회 32
아 혈육이 말하는데 가나에 토트넘 선수가 잘한다는데 부상이라네 ㅠㅠㅠ1
7:20 l 조회 21
다음 월드컵때도 48개국 똑같이 할껀가?4
7:18 l 조회 43
위시가 다다다 캐릭터가 되면?
7:18 l 조회 9
전기 포충기 뭔지 알아?4
7:17 l 조회 18
에휴 가방 챙기자.. 안돼 안돼
7:16 l 조회 25
마플?인지.. 만약 얼굴은 진심취향인데 노래가 환생해도못품을만큼 취향아니면8
7:15 l 조회 29
등 신같은 축협 예전에써본 망한감독도 다시데려왔잖아;9
7:11 l 조회 62
카레 싫어하는 사람들 이해가 안가16
7:03 l 조회 98
어딘가 묘하게 꼬여있는 사람 만나본적 있어?2
7:03 l 조회 41
한달에 200~300씩 남자엑셀방송에 돈쓰는거 이상한거지?3
7:02 l 조회 72
OnAir 근데 48국 바뀌고 동기부여 문제도 있고 루즈해지는 듯10
7:01 l 조회 125
음원 기차로 다운받는거 가사도 포함이라는데 가사안나오는건 다른 설정 방법이 잇는거야???
7:01 l 조회 9
첫 경기 하나 이기고 조1위로 가는 게 유리하냐 2위가 유리하냐 기사 났던 거 생각하면 걍 웃김ㅋㅋㅋㅋㅋㅋㅋ8
6:57 l 조회 97
확률도 너무 낮고 가망 없어보이니까1
6:56 l 조회 66
돌고돌아 왜 비기지도 못해서 이난리냐 라는 생각12
6:55 l 조회 126
월드컵 할 때 마다 그 놈의 경우의 수
6:55 l 조회 17
가나는 오늘 져야해사 애초에 시작부터 이길마음이 없더라ㅋㅋㅋㅋㅋ
6:55 l 조회 30
OnAir 가나야 영국 지금 경기력 이상해 파나마랑 비길수도있어
6:54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