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6395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6
이 글은 4년 전 (2021/10/19) 게시물이에요
나 그나마 아는 가수가 요네즈켄시랑 래드윔프스랑 세카이노오와리... 홍련화부른 사람이랑 코이댄스말고는 생각안나
대표 사진
익인1
ㅇㅇ국뽕아니고 사실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옛날에 일본 애니 가수 덕질했는데 2000년대 때 진짜 재밌긴 했음.. 근데 요즘... 음... 진짜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가수보다 노래가 좀 유명하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니노래긷 하지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고 보니까 본문도 다 애니나 드라마 ost로 뜬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ㅎㅎ 일본은 아이돌 노래말고 애니노래로 봐줘..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니 ost 추천할 거 진짜진짜 많구 ㅠㅠㅠㅠㅠ 요즘은 ost 맡은 가수들 뿐만 아니라 성우들도 다 노래 잘 불러섴ㅋㅋㅋㅋㅋㅋ 아이돌보다 성우계 노래가 더 좋은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본문에 적힌 가수 조차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뽕이 아니라 이미 아시아에서 문화쪽으로는 우리나라가 원톱된지 오래야 우리나라 드라마 영화랑 케이팝 인기 걍 넘사임ㅋㅋㅋ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시아에서 우리나라 아이돌이랑 배우한테 환장하는것만큼 우리나라는 그쪽 나라 연예인들 안좋아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한국인입장에서 더 그럴 수 있음!!
자국문화가 자국 시장에서 우위를 가지는게 쉽지 않다고 본것같음 영화 드라마 음악 등 다 골고루
물론 팩트인것도 맞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미 아시아쪽은 k-문화가 원탑 먹은지 오래임 특히 요즘은 서구쪽으로도 나가면서 걍 다른나라 문화들은 껴들 틈이 없어졌지.. ㄹㅇ국뽕이 아니고 객관적 팩트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일본 음악시장 크다고 하지 않았나? 나도 일본가수 몰라서 신기함 옛날엔 잘나갔는데 지금은 아닌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금도 커 일본이 2위야 내수시장이 엄청 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애초에 일본은 애니쪽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밴드는 일본이 강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본 가수 아는거 다.. 애니 오프닝이나 엔딩 불렀던 사람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세카이노오와리랑 아라시만 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별개로 이건 우리가 한국사람이니까 당연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잔짜 아라시 말고 아무도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ㄹㅇ 아라시랑 요네즈켄시랑 옛날 akb 유명한거??말고 노래는 알아도 가수를 모르게써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아이묭이랑 에케비만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여럿 일본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본인들도 잘 모르고 관심없더라 ㅋㅋㅋㅋ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본문도 몰라… 아는건 아라시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는 그 아라시랑 그 레몬이라는 노래만 알아 근데 둘 다 이름만 알고 안 들음 내가 좋아하는 만화 관련 제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일본 중국 다 몰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이돌산업이 애초에 음원과 글로벌시장을 노리지 않으니 아이돌 노래로 비교하는 건 의미없는 것 같음
일본인이 오 새삼 우리나라 애니 대단한거 같아! 한국 애니 뭐가 있지? > 당연함 이런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쓰니가 언급한 가수들 다 애니쪽으로 알게됐고 애초 요네즈 켄시는 니코동에서 알게 되긴 했지만ㅋㅋㅋㅋ언급한 가수들 노래가 취향이면 퍼퓸이랑 캬리 퍄뮤파뮤 노래도 취향일 것 같은데 들어주지 않을래...?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우째 남들 케이팝 할 때 제이팝 하고 있는지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좀 딴얘기긴한데 난 약간 애니틱(?)한 노래 취향이라서 일본 노래 좀 듣게됐는데 ㄹㅇ 케이팝 파는것처럼은 불가능하드라..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노래만 듣게돼,, YOASOBI? 이분 노래 조아 요네즈켄시는 타상연화랑 레몬만 듣구..호무라 듣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일본은 밴드가 유명하지 않음? 아이묭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히게단도 다들 들어봐..pretender 귀 호강ㄹㄹ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아라시랑 48빼고 모르겠음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일본에서 케이팝 관심 없는 사람도 우리나라 아이돌 잘 모르지 않을라나 근데 나도 제이팝 관심 없고 애니 오스트랑 레몬말곤 잘 모름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일본은 애초에 뮤비를 국내만 설정해 놓는 경우도 많고 이해 불가인 부분
대포도 혼자보지 어디 올리지 않음
내수가 어느정도 뒷받침해주니까 더 그런가싶기도 한데 본인들은 글로벌 하고 싶다면서 이런 행보는 음,,,,, 일본 영향력이 커질 수가 없음
그에 비해 한국은 컨텐츠 천국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환율이 오르면 좋은거아니야?
11:35 l 조회 3
일본 남돌 미루꾸 노래중에 너무좋아서멸망 아는사람
11:33 l 조회 4
음반 내고 홍보용 컨테츠 다 회사에서 내보내는 건데 자기 최애만 콜 받은 거라고 하는 애들은 뭘까?1
11:33 l 조회 16
"행복만 가득하길"…'정경호와 결별' 최수영, 팬들 선물에 환한 미소
11:32 l 조회 31
장하오 멤버 세례명도 알고있는거 신기하닼ㅋㅋㅋ4
11:31 l 조회 25 l 추천 1
서울에 옷 사러 갈때 어디로 감??????6
11:30 l 조회 52
오프 못 가면 원래 탈덕하고 싶어져?10
11:30 l 조회 46
실시간 진짜 난리난 환율
11:30 l 조회 143
레몬탱 유하 보실분4
11:29 l 조회 124
위버스 대리로 하면 가능해?7
11:28 l 조회 49
황치즈칩 4480원인데1
11:27 l 조회 106
jtbc 회사 망해서 비데 철거함 ㄹㅇ??2
11:27 l 조회 179
스테이씨 시은 너무 이쁘다...2
11:27 l 조회 65
가요대전 텐 나오네
11:27 l 조회 24 l 추천 1
직장인익들아 보통 커피 회사에서 어떻게 마셔?10
11:26 l 조회 88
사인회 마카 뭐 써 보통??1
11:25 l 조회 28
라이즈 구름즈 이영상 도파민싹돔5
11:24 l 조회 101 l 추천 4
정보/소식 르세라핌&아일릿&캣츠아이 - ICONIC BY MISTAKE 빌보드 핫백 38위 진입28
11:24 l 조회 176 l 추천 1
스테이시 윤 키 173에 47.2kg래3
11:23 l 조회 95
#jos소야놀자 #지잡아놀자 #jos바야놀자
11:23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