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8262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76
이 글은 4년 전 (2021/10/30) 게시물이에요
딴 팀은 나이순 한 거 같은데 왜 에스파는 아니지
대표 사진
익인1
나이순 아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카젤윈닝이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처음들어바ㅎ.. 응원법영상만 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디에 그렇게 되어있어? 아이너지 노래말하는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슴 할로윈파티 명단(?) 글고 저번에도 본 거 같은데 생각안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이순하면서 리더를 앞으로 빼지 않아 보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가 에스파 나이는 잘 모르지만 슴 그랬던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명단은 글씨 길이 때문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개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공개순이면 윈터가 맨앞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고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별 의미 없을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발음하기 편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카젤윈닝도 카윈젤닝이 발음하기 편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발음은 카윈닝젤이 제일 편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나도 쓰니처럼 너무 궁금했음 순서 ㅋㅋ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궁금한 사람 많았나봐 걍 묻히는글 될 줄 알았는데 댓 달려서 놀랬어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러게 보통 나이순으로 하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왤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러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젤닝카윈이 발음 편한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리더가 누구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카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엠블럼은 또 나이순이던데
칼윈이 익숙해서 그런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별 의미없을듯 나 예전에 빅뱅 좋아할때도 나이 상관없이 걍 권동최강이라고 햇엇음(옛날얘기해서미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바 옛날얘기미안은 뭐얔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 카리나 로켓펀치~ 하는 노래에서도 카윈젤닝 순이던데 그 노래 나오기 전에도 저런 순서가 있었어??(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사뜨거나 라인업뜰때 카윈젤닝 순서 본 거 같아! 가사만큼 엄청난건 아녓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옛날에 샤이니 셜록은 안무로 먼저 나오는 사람순이였던거 같은데 그런건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샤이니가 온쫑키밍탬 말고 다른 순서로 표기된 적이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표기가 뭔표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샤이니 배치순서가 온탬쫑밍키라서 온탬쫑밍키많이썼던것같은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래,,? 샤이니 13년 팬인데 처음 들어서 놀랐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 표기가 아니고 응원법
지금 파는건 아니라서 확실히 기억은 안나는데 그랬던거 같아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뻘글인데 댓 많이 달려서 놀랫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것도 세계관 아닐까 ... 블맘한테 잡아먹히는 순서라던지 그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뻘하게 터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입사순 아니야? 우리는 입사순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걍 회사에서 정한거 아냐? 나 방탄팬인데 우리도 응원법은 알엠-진-슈가 이건데 공식굿즈같은데는 알엠-슈가-진 이렇게 나온거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그냥 회사 마음인가봐ㅋㅋㅋㅋㅋㅋ 걍 뜬금없이 궁금했어 명단 보다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면 공식인터뷰에서 서있눈 순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대형 설때 카리나 윈터가 가운데 서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에이너지도 이 순서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이널지 라고 하더라!)(소근소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카윈젤닝이 발음하기가 제일 편하다 저 네 음절조합 중에서 약간 카는 제일 앞에 있는게 낫고 젤닝이라고 붙여부르는게 예쁜데 닝은 맨 마지막에 있는게 발음 편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카젤윈닝보단 뭔가 카윈젤닝이 발음하기 편하긴 하다 왜짘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난 카젤윈닝이 말하기 더 편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발음상 그럴수도 있을고같당 트와도 외멤 나이순 모사미쯔인데 부를 때 미사모쯔라고 하는 그론 느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싫으면 뮤트를 하면되지 뭘 싸워
18:37 l 조회 1
요새 게티vs인스타 이거 밈이야?
18:37 l 조회 1
그냥 모든 주제의 마플을 저 돌로 달리고 싶어하는 듯
18:37 l 조회 1
보플 차이진신 드디어 데뷔하나봐
18:36 l 조회 12
익들아 길거리에 아파트 계약금 0원 이런거 다 사기지??1
18:36 l 조회 10
투어스 콘서트 편곡
18:36 l 조회 12
그냥 강요고 뭐고
18:36 l 조회 21
ㅍㅁ 트위터일은 트위터에서 해결했으면 좋겠어
18:36 l 조회 10
오프에서 덕친생기면
18:36 l 조회 5
올드 아이폰으로 샐카 찍어달ㄹ라고 버블에 말하면 진상임?1
18:36 l 조회 11
원빈은 장발하면 분위기 ㄹㅈㄷ2
18:36 l 조회 17
아 걍 저기 팬들 겁나 피곤하겠다싶음5
18:35 l 조회 40
연성러 본업이 그쪽인 경우 많음? 4
18:35 l 조회 11
원래 32강 확률 이랬는데ㅠㅠㅠㅋㅋㅋㅋㅋ
18:35 l 조회 19
진짜 이거 노래 제발들어줘 너무좋음 제발
18:35 l 조회 6
니네 요즘 뭐봐
18:35 l 조회 6
짹에서 알티 맘찍 잘터지는거랑 찐코어는 다르구나5
18:35 l 조회 51
참교육 한예리랑 천상열쌤? ㅅㅍㅈㅇ2
18:34 l 조회 22
홍명보 진짜 흥민이 싫어하는구나6
18:33 l 조회 67
너넨 베스킨라빈스 쿠폰 없어도 자주 사먹어??9
18:33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