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0425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92
이 글은 4년 전 (2022/2/18) 게시물이에요

[잡담] 2008-2009년 음반판매량인데 이 시절에는 음반 왜 못팔았음? | 인스티즈 

[잡담] 2008-2009년 음반판매량인데 이 시절에는 음반 왜 못팔았음? | 인스티즈지금이랑 너무 차이나는데

대표 사진
익인1
해외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때부터 음원시장 커짐 불법다운도 많아지고.. 시디로 들을 이유가 없어지면서 앨범 판매량이 확줄었어 그땐 그래서 사진집도 별로 없어서 팬들도 거의 팬싸 응모용이었어 당연히 포카도 없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반 사던 게 대세가아나었음 레코드샵도 점점사라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고 딱히 성적때문에 포카때문에 사는게 없음 저 사람들은 진짜 자기 들으려고+소장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요새 인플레고.. 저때는 음반 시장 죽었다고 기사 나오고 그럴정도로 음반 시장 불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원시장 커지던 시기고 지금처럼 딱히 상술도 없었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포카 없는 시절.. 다 팬싸용이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땐 초동개념도 별로 안컸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땐 불다해서 엠피쓰리로 많이 들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때는 지금처럼 해외팬이 많지도 팬싸경쟁률때메 앨범을 몇백만원씩 안썼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때는 애초에 음반시장이 활성화 안 되던 때였음 지금이랑 비교하면 안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저때는 포카도 없었...... 그리고 다 음원으로 넘어가던 시기라 씨디 시장은 망해가는 시기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세대가 그런의미야. 아예 음반으로 덕질 기조가 바뀌어서 세대교체가 됐다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때가 찐이었는데 지금은 뭐 몇백만장 팔았다고 해도 음원이랑 너무 차이나서 감흥이 없다ㅠ 그 놈의 상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금처럼 일당백으로 음반 사재끼고 그런시절이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땐 걍 오로지 씨디소장을 위해 샀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씨디가 별 필요 없었고 포카도없었고 해외팬덤도 적었구 지금처럼 사재기하는분위기 아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15년전이랑 지금이랑 비교질이네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때가 좋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지금은 너무 줄세우기가 심해 내려치기도 심하고 환경문제에도 안좋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포카 없어서 여러장 살 필요가 없었음 그냥 진짜 소장용으로만 샀고 해외팬도 적었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금이 엄청 커진 거임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초동개념x 포카랄게 없었음, ㄹㅇ 개인소장 목적으로 1장씩 사던 시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저때는 ㄹㅇ 소장용으로 사던 시절임 포카 같은 구성품도 없고 대부분 씨디 + 가사집에 사진 몇 장 이게 끝이었을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저때는 잡지나 브로마이드 이런 게 소장가치 있었지 앨범ㅋㅋㅋㅋ아무도 안 모았어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팬도 앨범 잘 안샀어 이건 내얘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앨범.. 한.. 2012년인가 2013년정도부터 하나씩 산거같은데 그래서 나중에 늦덕도 아닌데 데뷔초 앨범 모으고 다녔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4세대한테 왜 대중성 없냐고 묻는것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금 음판량이 더 이상해보여 저때는 팬싸아니면 많이 사봐야 3-4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물론 저때도 불법 다운로드 심해서 안 이상하다고 할 순 없는뎅~ 앨범만 따지면 지금이 이상한거임 걍..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동방 미로틱때 처음 초동개념 생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리고 저때는 앨범에 포카나 사진이런것도 거의 없었음. 걍 씨디가 구성끝이엇어 거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저때는 10만장만 넘겨도 팬덤 탑이었다면서 진짜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ㅇㅇ저기서 동방이 진짜 탑중탑이고 미로틱이 동방시절 최고 정점인데 판매량이 저정도니까... 저때 카아(동방팬)가 80만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방 다음으로 팬덤 컸던 아이돌은 누구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에게
동방이 워낙 넘사였는데 06까지 ss501하고 슈주하고 동방이었고 07,08은 빅뱅하고 동방이었음. 근데 그래도 동방이 너무 팬덤이 컸어서 약간 비교불가 느낌? 팸덤 크기로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저땐 앨범을 안샀음 걍 2011-2012 이때 샤인비 시절에도 초동10만 넘나마니했던걸로 기억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러다 엑소 으르렁? 늑미? 그거때 갑자기 무슨 밀리언셀러 해가지고
??????앨범을??????백만장??????왜?????어떻게??????였지 그리고 그 기세 몰아서 타이틀싸움가면서 인당 수백장씩 사재끼는 시대가 오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익들아 쿠팡 반품 박스 다 뜯었는데도 가능해??
19:08 l 조회 1
정국이 무한 반복중
19:08 l 조회 1
에겐축구라는 말 개웃기닼ㅋㅋㅋㅋㅋ1
19:07 l 조회 12
원빈이는 오리1
19:07 l 조회 12 l 추천 2
지디 혼자 스타드드프랑스(스타디움) 혼자 다 채웠던거 아냐?
19:07 l 조회 8
나도 모르게 최애 습관 따라하고잇어
19:07 l 조회 7
아이돌들 몸에 수술 했는데 사람들이 2
19:06 l 조회 44
남들 축구할때 우리는 왜 맨날 수학하냐고1
19:06 l 조회 21
트위터 애들 진짜 잘난 여자 싫어하는 듯4
19:06 l 조회 17
밴드콘 돌출 스탠딩 6n번대면 어디에 서있는게 좋을까🤔1
19:06 l 조회 10
건호 오늘 파리 밤거리에서 찍혔는데 개설레게 잘생김2
19:05 l 조회 24
놀토 피오,영케이,신동엽,문세윤
19:05 l 조회 14
담주 차쥐뿔 게스트
19:05 l 조회 92
같은 학교 나왔는데 왕따당한척 하는 연예인 있었음10
19:04 l 조회 63
와 창섭님 유튭 담주 선재스님 나오시네1
19:04 l 조회 13
스코틀랜드도 32강 빙고놀이 하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
19:04 l 조회 24
미디어 놀토 선공개 서인국,강미나4
19:04 l 조회 8
안원잘부 댓글 수 무서울 정도로 빨리 달린다...
19:04 l 조회 38
송하영이 대세인건 다들 알고 있는거지?
19:04 l 조회 22
이태석 때문에 여전히 스포츠 국대에 인맥이 존재한다는게 증명됨1
19:03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