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2081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7
이 글은 4년 전 (2022/3/08) 게시물이에요
자작곡 구경하다가 갑자기 궁금해졌어..유이사처럼..아니면 공용으로 있나...작업실관련해서 이런거 말한 가수 혹시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궁금 .. 옛날에 조이거 자기 작업실이라고 꽃 벽지로 도배한거 본거같은데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진 개인 작업실 있다고 했는데 그게 개인 사비로 하는건지, 회사 제공인진 모르겠어...!
물론 어디에 있는지도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인작업실 말할 때 보통 회사에 대한 뉘앙스 잘 없던거 같음.. 보통 마련했다. 끝.. 아니면 작업실 가서 작업하고 왔다 끝.. 물론 정확힌 모르지만 내본진은 같이 쓰는 경우도 많아서. 슴작곡팀이랑 같이 하면 슴작업실일거같은데 그냥 친구들이랑 작업할때가 많아서 개인거가 있으면 사비일거 같던데.. 소속사랑 연결될거란 생각 못해봤어. 개인작업실 없을땐 대여해서 쓸거같은데 보통 그게 불편하니까 갠 작업실 만드는거고.. 갠작업실을 소속사가 해주려면 곡 프로듀싱을 본인이 다 하는 경우밖에 생각 안나고 또 그러려면 결국 장비도 좋고 해야돼서 지원을 다 해주기엔 좀 그럴거같은데 앨범 작업 같은걸 일반적 장비로 하지도 못할거같아서.. 그냥 슴이 지원해주려면 작업실 대여가 현실적으로 낫지 않을까 갠작업실을 어떻게 지원해주나 싶어지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없을것같음
에셈에서 매번 전문적으로 프로듀싱하고 노래 만드는 아티스트도 없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슴에서 해주는건 개인은 없을 것 같고 공용 작업실은 있긴 있을것 같음 스터디룸 빌리듯이 쓸수 있게끔 해놓지 않았을까 연습실 사용처럼?개인은 걍 본인 사비로 할것 같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와 음바페 개잘한다
6:16 l 조회 1
한국 배우들 몸값이 높은 이유가 한국 컨텐츠 흥행도 있는데1
6:04 l 조회 38
오늘 가요대전 썸머 2차 라인업 나온다
5:57 l 조회 32
아이돌들 대화할때 카메라 불켜도 조 ㄴ 나 라는 단어 쓰는거 다들 그래?1
5:53 l 조회 63
와 근데 새삼 메시 저번 월드컵 때가 마지막일 것 같다 하지 않랐나
5:44 l 조회 27
입덕했던 이유가 탈덕하는 이유가 된다는데8
5:42 l 조회 99
슴티알 데뷔조 픽스되고 준비중인건가? 아시는분1
5:41 l 조회 34
방탄 옛날 2016 마마 무대보는데 발카쩐다..ㅋㅋㅋㅋㅋ3
5:34 l 조회 36
안무 진짜 잘 짰다 싶은 노래 있어??10
5:32 l 조회 42
축구 아예 모르는데 메시 아까 경기 보고 뭔가 빠짐
5:30 l 조회 21
JTBC 진짜 망했네 ㅠㅠ4
5:26 l 조회 152
어느 넴드가 나한테 막말하고 뒷담하는데1
5:23 l 조회 53
아니 꿍싯꿍싯 챌린지 진짜 장르불문 많이 하네
5:00 l 조회 77
위시 노래 완전 좋다1
4:47 l 조회 42
쌰갈 피곤해서 9시에 잠들었다그
4:46 l 조회 38
야구 잘아는 사람?3
4:38 l 조회 48
나의최애...버블.. 6
4:35 l 조회 109
엔터는 나중에 ai로 다 대체가 되려나4
4:31 l 조회 74
개빡치네 내일 호날두가 골넣을거야
4:31 l 조회 35
신세계 5화 비행기 장면 보는 중인데 웃참하느라
4:27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