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2103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플레이브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97
이 글은 4년 전 (2022/3/08) 게시물이에요
칭찬같아 조롱같아??
대표 사진
익인1
쎈 칭찬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투는 조롱 같은데 보통 롱런 한다고 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족이 중요하지 오래 해먹어서 질린다 그만해라 이런건 조롱이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해먹는다는 표현 자체가 안좋은 의도같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롱같은 칭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둘 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칭찬 같은데 이제 기분은 썩 좋지않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뉘앙스가 중요하지 오래 해먹을 만큼 인기가 많다는 센 표현 같기도 한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특히 머글이 한 거면 절대 조롱 아닐 듯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조롱이지 해먹는다가 어떻게 긍정적 어투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내 본진이 들으면 어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조롱이지 해먹는다는 표현자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조롱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조롱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조롱이지. 칭찬이면 해먹는다 라는 표현 안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조롱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첨부 사진해먹다 자체가 부정적인 말인데 그걸 칭찬으로 받을 수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일단 ㅌㅇㅌ에서 봤으면 빼박 조롱임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조롱 해먹다...ㅋㅋㅋ 다른말냅두고 굳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조롱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본인은 조롱인데 솔직히 칭찬이지ㅋㅋ 멍충이가 하는 조롱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정적으로 한 얘기겠지만 듣는 팬은 타격 1도 없는 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 그룹 싫어하는 것처럼 들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조롱같은데 해먹는다?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발화 의도는 조롱 맞지 않음? 칭찬 뉘앙스는 절대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조롱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듣기 좋은 말은 아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의도는 나빠보이는데 듣는 사람은 칭찬으로 들어도 될듯ㅋㅋㅋ 열폭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조롱 표현 자체가 부정적인 표현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조롱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냥 부러운걸로 보여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조롱인데 걍 부러워서하는 발악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조롱인데 오히려좋음 열폭같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조롱,,어투가 칭찬이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뭔가 칭찬인지 조롱인지는 그사람만 아는거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조롱이긴 한데 칭찬처럼 들림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어유 우리가 좀 오래 해먹죠 감사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ㅋㅋㅋㅋ해먹는다가 어케 칭찬이야 조롱이지.. 아니꼬와서 하는 소리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걍 열폭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걍 탐탁찮아 하는 거 아닌가
칭찬도 조롱도 아닌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말투때문에 조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누가봐도 조롱 해먹는다는 게 좋은 표현이 아니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오래해먹는다고 하면 얘네가 인기가 계속 많은게 아니꼬운것처럼 느껴지긴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말투에 따라 다르지만 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조롱이라기보단 열폭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열등감은 느끼는데 보여지는 커리어가 있으니 부정은 못 하겠고 어떻게든 꼬아서 말하고싶어서 내뱉은 말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조롱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치지직에서 월드컵볼때 나오는광고들 그만보고싶음ㄹㅇ
7:58 l 조회 1
리센느 리메이크 컴백 나도 딱 이렇게 생각함
7:57 l 조회 4
치킨 딱 4조각만 먹으면 살 안찌겠지?1
7:56 l 조회 5
정보/소식 에반, "있는 그대로의 감정 담았다”…'Ride or Die' 글로벌 차트 상위권
7:55 l 조회 10
출근하냐 노비들아!!!6
7:54 l 조회 32
아닠ㅋㅋㅋㅋ 이걸 쉴드라고 뿌라고 다니낰ㅋㅋㅋ
7:53 l 조회 65
누가봐도 왼이고 른인데 억지로 반대로 먹는 애들 신기함 3
7:53 l 조회 23
와 난 진짜 커피 안받는다ㅋㅋ 심장만 뛰고 잠이 안깸1
7:52 l 조회 16
무슨 비 온다고 경기를 중단하노2
7:50 l 조회 71
정보/소식 병역비리 집유 라비, 4년 만에 '녘'으로 컴백4
7:50 l 조회 126
위시 신곡좋다 3
7:47 l 조회 31
소속사가 너무 편애 심해서 탈덕말림2
7:47 l 조회 57
응급실 열나서 가면 보통 빨리 퇴원시켜줘?4
7:46 l 조회 32
으아아ㅏ 개추워1
7:45 l 조회 54
정보/소식 BTS 정규 5집 '아리랑', 美 롤링스톤·英 NME '2026년 최고의 앨범' 선정2
7:45 l 조회 51
중드 오랜만에 보는데 재밌다
7:40 l 조회 22
장터 히게단 콘서트 티켓 날짜 교환
7:39 l 조회 14
아니... 남편들 이거 무슨... 중학생이 만든 영화야...?
7:38 l 조회 107
아 출근길에 축구 보려고 했더니
7:38 l 조회 66
나연 혀클리너 써보고싶은데 올리브영 이런데선 안파네2
7:29 l 조회 14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