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그룹은 내가 생각하기에 군필돌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돌! 예전에는 군백기 돌입하면 전역하고 나면 아이돌 수명 줄어든다나 재계약 문제때문에 미래가 불투명한 것처럼 느껴졌는데 투피엠,하이라이트,비투비가 그 선례를 깨부숴준 거 같음…진짜 뭔가 점점 돌판의 흐름이 바뀐거 같은 느낌이야! 그리고 30대여도 여전히 아이돌로써 화력도 있고 요즘 세대교체된 아이돌들하고도 또 다른 매력으로 함께 어우러질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게 된 거 같은? 예를들면 진짜 어른섹시를 보여준다던가 경력자라 무대나 예능에도 능숙한 그런..? 그리고 지금은 멤버가 모두 소속사가 같지 않아도 그룹활동 이어갈 수 있다는 선례들을 보여주는 그룹들이 있다보니까 더 아이돌 그룹 수명이 늘어난거 같기도 함! 이제 전역해서 돌아올, 그리고 이제 가야할, 갔다온 아이돌 모두 잘 되었음 좋겠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