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0751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15시간 전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90
이 글은 4년 전 (2022/5/2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솔로 하고 싶고, 할 수 있는데 각자 개인 활동 보장이 되면 팀 앨범이 나오기가 힘들어서 그걸 포기하고 다 똑같은 조건으로 팀을 선택했다 

 

각자의 고민, 팀으로서의 고민, 그 외 수많은 요인들이 있었는데 그렇다고 의견을 피력하기엔 서로 오해가 생길까봐 말을 못해서 더 어려웠다 

 

사이도 좋고 다같이 가야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도 조율이 너무 어려워서 왜 7년을 넘어가기 어렵다고 하는지 확 느껴졌다 

 

내가 아직 젊고 창창한 걸 알아서 세상엔 할 수 있는게 너무 많고 경험해보고 싶은 것도 많은데 또 한 번 인생을 바칠 수 있는 욕심이 있는지 고민을 했다 

 

항상 놀면서 웃으면서 같이 하는 친구들이랑 돈 얘기하고, 미래 얘기하고 계산적인 이야기 하는 현실을 마주하기 쉽지 않았다 

 

내가 생각한 것보다 간단하지 않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13명이서 가자로 시작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렵고 힘들었고 심지어 오래걸렸다 

 

누군가의 팬이었거나 아이돌 분들을 봤을 때 왜 그만하지? 충분히 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옛날에 들었던 감정들을, 이걸 조율하면서 왜 그렇게 되는지 느꼈다. 결코 그냥 이 활동을 그만할래 이런 단순한 싫증이나 지침에서 나오는 결정이 아니었겠구나 

 

우리가 재계약하면서 솔직히 이렇게 심도있게 얘기할 줄 몰랐다. 그냥 같이 가면 가는거지 이런 느낌이었는데 마음만이 다가 아니라는 걸 이번 재계약때 느꼈다 

 

 

 

 

 

재계약의 무게가 조금이나마 느껴졌다고 해야되나 

세븐틴은 참 이게 매력인듯 솔직하고 건강해
대표 사진
익인1
호시말한거 보고 진짜 현실적으로 말해주는거같앗오 대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단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하게 말해주는게 진짜 대단해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타팬인데 이렇게 솔직하게 말해주는거 진짜 용기라고 생각해 ... 그만큼 신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하게 말해줘서 너무 고마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솔직하고 새삼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다는 걸 깨달은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재계약? 당근 빳따죠 이 분위기로 쭉 진행했을줄 알았는데 그 뒤에 저런 수많은 고민과 양보가 있었단걸...ㅜㅜㅜㅜ 이렇게 이뤄낸거라 더 소중함 한순간도 놓치고싶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ㅠㅠ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겟음.. 그냥 고맙구 앞으로 오래오래 보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렇게 솔직해서 전원재계약 했나부대 대단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정말 덕질을 몇년을 하면서 재계약이 이정도로 무겁고 힘든지 처음알았음....전에는 재계약 했다고 하면 걍 그렇구나 했는데 이번에 애들 재계약 한거보니까 걍 너무 한없이 고마워..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솔직히 말해서 재계약 되게 당연하게 한 줄 알았는데 저거 보고 너무 고맙고 눈물나구 평캐 다짐하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진짜 솔직하고 좋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아직 젊고 창창한 걸 알아서 << 여기에서 재계약의 무게가 확 느껴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너무 좋아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가 세븐틴을 좋아하는 이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솔직하게 말해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호시는 늘 솔직하고 디노는 늘 열정적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타팬인데 호시말이 솔직해서 되게 시원하게 긁어주는느낌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솔직히 맞지.. 결국은 솔로랑 팀이랑 같이 하는게 목표가 다르니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세븐틴은 13명이서 함께라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 진짜 기분이 참 묘하다 ....솔직하게 말해줘서 정말 고마워 각자의 욕심을 버리고 결국 세븐틴을 택한게 너무 고맙다 정말 아직 세븐틴이 1순위인게 내가 평캐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세븐틴은 10년 넘게 팀플을 하고 있어 정말 이상적인 그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항상 놀면서 웃으면서 같이 하는 친구들이랑 돈 얘기하고, 미래 얘기하고 계산적인 이야기 하는 현실을 마주하기 쉽지 않았다

와...이문장 이해확다가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눈물나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세븐틴 세븐틴해줘서 고마워ㅠ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정말 현실적이고 깊게 와닿았음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다들 보통 몇시에 자??1
6:25 l 조회 10
정보/소식 HYNN 박혜원 대한민국 vs 남아공 사전공연 초청가수
6:23 l 조회 36
최애 비활땐 헤어 의상 비주얼 폼 좋아서 유입도 많은데3
6:14 l 조회 55
뭔가 이번에 특히 전,후반 시작 극초에 터지는 골이 많은 거 같은데1
6:03 l 조회 26
남아공 작정하고 나올 거 같은데 무서움2
6:02 l 조회 88
밤샜네1
5:57 l 조회 31
OnAir 스위스 승!! 우리나라 남아공 이겨서 올라가면 캐나다다 32강3
5:56 l 조회 106
근데 일본가서 그 지뢰계들 찍으면서 가루랑 비교한 씬
5:55 l 조회 32
OnAir 스위스 골키퍼 선방쇼 미쳤다 ㅋㅋㅋㅋㅋ
5:55 l 조회 9
덩치차이 레전드 2
5:44 l 조회 87
버블 안와서 탈빠가 가능함? 10
5:39 l 조회 89
OnAir 아씨 캐나다 골 넣었어 이거 비기면 무조건 한국 스위스 만나5
5:36 l 조회 132
요즘 글 제대로 안 읽고 화내는 애들 정말 많은듯
5:36 l 조회 19
짜파게티 컵라면이 더 맛있어 삼겹살 김치랑 같이 구워서1
5:35 l 조회 25
보넥도 리우는 좀 관심 못받는 거 같은데
5:31 l 조회 96
OnAir 스위스 이겨라
5:28 l 조회 16
2018 멜뮤 티켓 가격 기억나는 사람1
5:20 l 조회 42
나 맘 식음..1
5:17 l 조회 93
큰방 쭉 보다가 개웃긴 게 쭉 줌 워딩 비판하다가
5:14 l 조회 43
OnAir 우리가 2위를 하면 캐나다 만날 확률 높아지겠네 스위스 선제골이네5
5:09 l 조회 8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