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0751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14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90
이 글은 4년 전 (2022/5/26)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솔로 하고 싶고, 할 수 있는데 각자 개인 활동 보장이 되면 팀 앨범이 나오기가 힘들어서 그걸 포기하고 다 똑같은 조건으로 팀을 선택했다 

 

각자의 고민, 팀으로서의 고민, 그 외 수많은 요인들이 있었는데 그렇다고 의견을 피력하기엔 서로 오해가 생길까봐 말을 못해서 더 어려웠다 

 

사이도 좋고 다같이 가야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도 조율이 너무 어려워서 왜 7년을 넘어가기 어렵다고 하는지 확 느껴졌다 

 

내가 아직 젊고 창창한 걸 알아서 세상엔 할 수 있는게 너무 많고 경험해보고 싶은 것도 많은데 또 한 번 인생을 바칠 수 있는 욕심이 있는지 고민을 했다 

 

항상 놀면서 웃으면서 같이 하는 친구들이랑 돈 얘기하고, 미래 얘기하고 계산적인 이야기 하는 현실을 마주하기 쉽지 않았다 

 

내가 생각한 것보다 간단하지 않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13명이서 가자로 시작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렵고 힘들었고 심지어 오래걸렸다 

 

누군가의 팬이었거나 아이돌 분들을 봤을 때 왜 그만하지? 충분히 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옛날에 들었던 감정들을, 이걸 조율하면서 왜 그렇게 되는지 느꼈다. 결코 그냥 이 활동을 그만할래 이런 단순한 싫증이나 지침에서 나오는 결정이 아니었겠구나 

 

우리가 재계약하면서 솔직히 이렇게 심도있게 얘기할 줄 몰랐다. 그냥 같이 가면 가는거지 이런 느낌이었는데 마음만이 다가 아니라는 걸 이번 재계약때 느꼈다 

 

 

 

 

 

재계약의 무게가 조금이나마 느껴졌다고 해야되나 

세븐틴은 참 이게 매력인듯 솔직하고 건강해
대표 사진
익인1
호시말한거 보고 진짜 현실적으로 말해주는거같앗오 대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단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하게 말해주는게 진짜 대단해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타팬인데 이렇게 솔직하게 말해주는거 진짜 용기라고 생각해 ... 그만큼 신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하게 말해줘서 너무 고마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솔직하고 새삼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다는 걸 깨달은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재계약? 당근 빳따죠 이 분위기로 쭉 진행했을줄 알았는데 그 뒤에 저런 수많은 고민과 양보가 있었단걸...ㅜㅜㅜㅜ 이렇게 이뤄낸거라 더 소중함 한순간도 놓치고싶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ㅠㅠ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겟음.. 그냥 고맙구 앞으로 오래오래 보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렇게 솔직해서 전원재계약 했나부대 대단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정말 덕질을 몇년을 하면서 재계약이 이정도로 무겁고 힘든지 처음알았음....전에는 재계약 했다고 하면 걍 그렇구나 했는데 이번에 애들 재계약 한거보니까 걍 너무 한없이 고마워..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솔직히 말해서 재계약 되게 당연하게 한 줄 알았는데 저거 보고 너무 고맙고 눈물나구 평캐 다짐하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진짜 솔직하고 좋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아직 젊고 창창한 걸 알아서 << 여기에서 재계약의 무게가 확 느껴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너무 좋아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가 세븐틴을 좋아하는 이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솔직하게 말해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호시는 늘 솔직하고 디노는 늘 열정적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타팬인데 호시말이 솔직해서 되게 시원하게 긁어주는느낌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솔직히 맞지.. 결국은 솔로랑 팀이랑 같이 하는게 목표가 다르니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세븐틴은 13명이서 함께라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 진짜 기분이 참 묘하다 ....솔직하게 말해줘서 정말 고마워 각자의 욕심을 버리고 결국 세븐틴을 택한게 너무 고맙다 정말 아직 세븐틴이 1순위인게 내가 평캐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세븐틴은 10년 넘게 팀플을 하고 있어 정말 이상적인 그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항상 놀면서 웃으면서 같이 하는 친구들이랑 돈 얘기하고, 미래 얘기하고 계산적인 이야기 하는 현실을 마주하기 쉽지 않았다

와...이문장 이해확다가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눈물나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세븐틴 세븐틴해줘서 고마워ㅠ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정말 현실적이고 깊게 와닿았음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1조 받는 조건으로 바퀴벌레 튀긴거 먹으라면 먹을수있어?416 06.24 16:4910768 1
연예 이거 김무열 팬이 쓴 글이래 대박임 ㅋㅋㅋㅋㅋ254 06.24 13:0924464 2
연예혹시 다들 네이버에 검색해..?233 06.24 15:3710700 1
세븐틴/장터본인표출 컨페티 나눔 104 06.24 13:531192 0
드영배너희 기준 신드롬이라고 느낀 드라마 뭐야?111 06.24 20:542750 0
마플 큰방 쭉 보다가 개웃긴 게 쭉 줌 워딩 비판하다가
5:14 l 조회 9
OnAir 우리가 2위를 하면 캐나다 만날 확률 높아지겠네 스위스 선제골이네2
5:09 l 조회 14
스키즈 아이튠 월드, 미국, 유럽 다 1위했어3
5:08 l 조회 14
마플 여돌도 리즈가 딱 25~26살까지인듯
5:07 l 조회 15
한번 가고말 PC방에 가서 회원가입하면 개인정보만 유출되는거야?1
5:04 l 조회 8
코르티스 주훈 되게 얼굴 신기하다(p)2
4:53 l 조회 39
오늘 월드컵 경기 얼마나 중요해??3
4:52 l 조회 44
그 클럽에서 많이나오는 외힙노래ㅠㅠ wait a minuie 이러는 노래 뭐지ㅠㅠㅠㅠ2
4:52 l 조회 22
마플 뭔가 탈빠 가능할거같음 쀨이옴4
4:44 l 조회 67
3
4:42 l 조회 59
나!!! 빅뱅!!! 콘서트!!!! 간다!!!!1
4:37 l 조회 40
마플 우리 판 아줌마들 진짜 짜증 나서 미치겠다1
4:35 l 조회 64
올데프 영서 진짜 초미녀다
4:20 l 조회 31
너무 배고픈데 지금 연두부 퍼먹는거 어떻게 생각함9
4:19 l 조회 71
마플 탈덕했는데 이유가너무슬픔10
4:12 l 조회 184
남아공전 광화문 출연가수 HYNN이네1
4:03 l 조회 84
순살 닭볶음탕vs닭고기 간장조림 덮밥6
3:58 l 조회 55
요즘은 국내랑 해외 인기멤 같아?11
3:56 l 조회 96
마플 10스럽게 말하는 같팬 너무 짜증나
3:55 l 조회 42
알람 10분후에 또 울리는거 정지 안누르면 계속 울려?
3:54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