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9980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3
이 글은 3년 전 (2022/8/20)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친구가 “라면먹고 갈래?” 이 뜻이라던데
대표 사진
익인3
집에서 ㅅㅅ하자는 가사는 맞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님 쿠키=씨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위에 몰려옴?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개역겹다 미성년자한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몰려왔나 또 왜이래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들아 정신차려 미성년자임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겠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씨디라고…? 솔까 그런 가사인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뮤비만 봐도 씨디 굴러다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휴 피셜로 쿠키=씨디라고 땅땅했는데 이런 글 볼 때마다 열불날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든 프레임 씌우려고 발악하는 것도 아니고 뮤비에서도 대놓고 씨디 굴러다니고 피셜로 팬송이다 심지어 쿠키=씨디라고 해석했을 때 말이 안 되는 문장이 있는 것도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댓글들 미쳤음? 전원 미자한테 뭐하는 짓임 회사 의도 쌍그리 무시하고 지 말만 맞다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도대체 어디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외국에선 그런 뜻으로 쓰는건 맞음ㅇㅇ 곡에선 다르게 표현 했나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외국에선 쿠키를 19금으로 쓸때가 많고 솔직히 노래만 들었을때 쿠키=씨디 라는 생각이 전혀 안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첨부 사진노린것 같던데..나 방금 진짠가 싶어서 구글에 검색해보니깐 이렇게 나옴 (쿠기=여성 성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찾아보니깐 뉴진스 쿠키 섹슈얼한 가사라고 설명된 기사도 뜨네..씨디는 억지같고 이런 의미가 맞는것 같음..근데 왜 미성년자 데리고 이런 곡을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 방금 검색한 게 아닌 것 같은데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뭔 소리여 애초에 뮤비에도 씨디 나오는데 애초에 별 먹을 것 가지고 별 은어 다 만들더만 그렇게 따지면 가사에 쓸 음식 없음
https://twitter.com/boar_mo_dekinai/status/1557156677903794177?s=21&t=BXUai-P2VHMUPykU3iioRQ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외국에서 그런 뜻으로 쓰이기도 하고 그런 뜻으로 쓰인 우리나라 노래도 있긴 해 나도 맨 처음에 노래 들었을 땐 노린 건가 싶기도 했는데 단어에 의미 부여하는 것도, 해석하는 것도 자유니까.. 나중에 쿠키=씨디라는 해석 들었을 때 이해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럴리가있냐 어휴 지들 쿠키 성적은어로쓰는거 알고싶지않고 노린거라고 여겨지는것도 불쾌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해의 소지가 있는 가산건 확실한듯.. 어째든 저런 해석이 나올수 있는 여지를 준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뮤비에서 씨디 대문짝만하게 굴러다니는데 그대로 좀 받아들이지 그걸 또 꾸역꾸역 야한 뜻 붙여서 원래 그렇게 쓰는데? 이러고 있네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휴 또 시작.... CD굽는 뜻이라고 오피셜 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는 첨에 가사 이해도 못 했는데 씨디굽다라는 말 듣고 이해했어ㅋㅋㅋ
오히려 해외에서 야한 해석이 있다고 여기서 알게됨
근데 오피셜이 잇는데 해외해석에 촛점을 둬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렉카보고 와서는 확신이나하면서 아는척하는게 웃기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쿠키=CD인 거 알겠는데 ㅇㅇ
일단 은어로 사용되긴 한다는 거 + ㅁㅎㅈ 때문에 말 나오는 거 어쩔 수 없는 거 같은데 ..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산리오 인기투표 결과발표 공연장에서 하더라 귀여워
13:26 l 조회 1
kbs가 감독이 문제래
13:25 l 조회 53
홍명보 감독 한 거 부터가 세임 올드 스토리임1
13:25 l 조회 13
아니 알제리 오스트리아 무슨 일이 있었던 거임1
13:25 l 조회 26
명재현 너 또 정국sbn한테 사랴웃 받았어2
13:24 l 조회 61 l 추천 1
홍ㅁㅂ 경질하면 위약금 줘야한다며2
13:24 l 조회 30
에드시런 메시 3분간 칭찬.. 메시는 영어를 몰랐다
13:24 l 조회 16
벤투 생각보다 어리네1
13:24 l 조회 21
정국 라방 보는 사람?4
13:24 l 조회 26
근데 걍 정몽규 사퇴하고 새로운 회장 앉은 다음 벤투 다시 데려올순 없음?5
13:23 l 조회 27
한국 축구의 적폐는 2002 월드컵 멤버들이 아니래3
13:23 l 조회 77
라이즈 성찬 스테이씨 시은 2love 챌린지 왔다3
13:23 l 조회 24
스코틀랜드 감독은 떨어지고 나서 자진사임했대1
13:23 l 조회 13
클린스만 나가고 국대 감독 공백기 5개월이였어서 사실상 어려움1
13:22 l 조회 24
다들 유튜브 어떤 분야 봐? 5
13:22 l 조회 13
이강인 정병 몰려왔나봄 ㅋㅋㅋ9
13:22 l 조회 46
5세대 파는 익들아25
13:22 l 조회 69
홍명ㅂ는 그냥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 스페인이랑 같은조였다떨어졌어도2
13:21 l 조회 58
조규성 보려면1
13:21 l 조회 55
정국 소세지 먹는데 댓글에 비건이라는 사람 보이니까7
13:21 l 조회 13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