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57752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엑소 엔시티 백현 방탄소년단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6
이 글은 3년 전 (2022/11/16)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트위터에서 최애라차 ㅇㅇ라차 이렇게 해서 자기 소트 1-2위나 1-3위 말하는거 자주 봐서 그냥 친구한테 내 최애라차는 누구누구누구다 이랬는데 왜 말을 그렇게 쓰냐고 원조는 쓰리라차라고 쓰지 말래서ㅠㅠㅠㅠㅠㅠ 어디 검색해도 나오는게 없는데 원조는 저분들이셔???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그럴걸 그 작곡멤버 조합 이름일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ㅎㅇㅎ 그럼 저걸 그냥 돌판 다른 팬들도 쓰는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근데 요즘 돌판 이런거 다 돌려써서...근데 라차는 너무 스키즈 시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항 고마워 친구가 너무 기분나쁘다능식으러 말해서 놀라가지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스키즈에 프로듀싱팀이름이 쓰리라차라 스키즈팬들이 ㅇㅇ라차이렇게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조합명도 ㅇㅇ라차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다른 팬들도 스키즈팬들이 쓰는거 보고 쓰는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치...원래 스키즈팬들만 썼을거야 조합명도 ㅇㅇ라차로많고 자기 최애라차뭐다~이렇게 많이얘기했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키즈팬들만 쓰는건지 몰라서 썼는데 저거 타돌팬들이 쓰면 기분나쁜지 몰랐다ㅠㅠㅠ 알려줘서 고마워!! 친구한테두 사과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조합명으로는 그럴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응 스키즈가 먼저라서 우리 조합명 ~~라차 진짜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조합명으로 쓰는건 스키즈에서 처음 쓰고
지금도 스키즈판에서만 쓰고 있는거 아닌가...?
애초에 스키즈 프로드싱그룹 쓰리라차 에서 파생된거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타팬들은 자기 본진 조합명으로 안 쓰고 자기 호감조합 세명 언급할 때 쓸걸??
aaa의 쓰니라차 bbb의 쓰니라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이거 말하는거였어! 근데 이것도 쓰면 안되는거 같아서 자제하려구 이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다른 팬들이 쓰는건 못봤는데 쓰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애초에 프로듀싱 조합명 자체가 쓰리라차임 거기에 파생되서 댄스라차,보컬라차도 있고 멤버이름따서 OO라차도 있어서 스키즈판에서만 공식적으로 쓰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항상 궁금했는데 왜 굳이 라차를 쓰는 거지... 쓰리라차 자체가 스키즈고 스키즈 내에서 조합 부를 때 쓰는 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타팬10
나도 저거 볼때마다 너무 스키즈 조합명 유래라 오잉 했었엌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넘나 스키즈조합인데 딴데서는 왜 쓰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타팬인데 이걸 왜 다른 팬덤에서 갖다써?
이건 스키즈 유닛명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합명으로 갖다쓴다는게 아니라 그냥 내 최애라차는 누구누구다 이렇게 말하는거 봤다는거였어! 난 저게 스키즈유닛명인지 몰라서 그냥 돌팬들이 흔히 쓰는 단어?그런건지 알았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해외스케중에 돌 거리 돌아다닐때 홈마 따라다니는건 다 그래?
1:00 l 조회 10
성찬 이거 제작 옷이였다1
1:00 l 조회 22
진짜 커뮤 적당히하고 아이돌도 적당히 빨아야하나봐....
0:59 l 조회 27
진돌히디 부부 보면 너무 결혼이 하고싶음
0:59 l 조회 8
뻥튀기도 살쪄??1
0:59 l 조회 10
래퍼 여친 정국이1
0:59 l 조회 7 l 추천 1
지금 멜론 차트 빡센건가4
0:59 l 조회 44
버블 평일은 매일 오는거면 ㄱㅊ?4
0:58 l 조회 16
엔터서 일할꺼면 하이브 sm 다필요없다 JYP가 체고임ㅋㅋㅋ1
0:58 l 조회 50
만만하니 이거 ㄹㅇ 개띵곡림
0:58 l 조회 8
요즘 멜론 차트인 하기 어때??
0:58 l 조회 20
한국인이 좋아하는 청순은 ㅇㄷ야2
0:57 l 조회 23
난 올데프가 하이틴 한 번 제대로 말아주면 좋겠음2
0:57 l 조회 12
전우치가 2009년 영화엿음??1
0:57 l 조회 7
아니 휴닝카이 친구 이제 셀 수 있다는거 왜 이렇게 웃기지...?
0:57 l 조회 16
위버스 어려워...
0:57 l 조회 11
코르티스 성현이 팬들 추는 거 보고 끄덕이는 영상 있는 사람ㅠㅠ1
0:57 l 조회 6
쇼타로 핑크 장발 생각해낸 사람 상주고 싶음3
0:56 l 조회 47
원영이 유튭에 추천 쇼츠 많이 뜨는데2
0:55 l 조회 26
3년만에 팬텀이 반의반토막이 날수가 있구나5
0:55 l 조회 13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