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64025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프로듀스101 데이식스 백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3
이 글은 3년 전 (2023/1/28) 게시물이에요
19살인데 대형 기획사에 최합했거든 ㅜㅜ 근데 데뷔확정은 당연히 아니고 연습생 입사를 하는 건데 내가 19살이고 고3이고 대학도 보컬쪽으로 입시하고 있다가 예전에 아이돌 희망했어서 보컬학원에서 오디션보길래 그냥 넣었다가 최합까지 한건데...19살이면 연습생으로 많이 늦지...?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현실적으로 입시랑 연습생이랑 너무 고민이거든 내가 18살이면 1년이라도 해볼텐데..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해봐 이것도 기회잖아 난 늦었다고 생각 안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직원은 아니지만 대형 기획사 그게 너무 아까워 난 해봤으면 좋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도 하고 싶은데 대학도 꼭 가고 싶어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약 1년2년하고 데뷔 못 하면 또 처음부터 입시준비를 해야하니까ㅜㅜ 다른 애들보면 연습생하다가 19살에 나와서 대학준비하고 하더라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대학을 너가 19살 20살때 아니면 못 들어갈거 같아? 아니야 훨씬 몇 년 뒤에 들어갈 수도 있는게 대학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ㄴㄴ 별로 안늦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ㅠㅠ 근데 연생하던 애들보면 일찍 들어가면 데뷔 못 해서 나오는 나이가 늦어도 19이길래..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늦고 빠른 건 없는 듯… 늦어도 되는 사람 있고 빨라도 안 되는 사람 있으니까 물론 그룹 막내가 되기엔 늦은 것 같지만 막내 아니어도 되지 뭐 화이팅 힘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고민이야 나이가 입시도 같이 준비중이였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떤걸 먼저 할지? 입시가 실음이면 우선 연습생에 한표. 게다가 대형인데 바로 온 기회라 아깝다. 늦었다는데 회사가 가능성 없다면 최합도 안 시켰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대학을 어떤 과로 들어가고 싶은거야 연영? 실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관련 전공이면 대학은 언제든 들어갈 수 있고 입시 병행 가능한지 여쭤봐 아니면 시험 보는건 말 안하고 그냥 봐도 돼 붙었는데 못다니게 하는 경우는 드물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9살 안 늦은데 연습생하면서 입시도 할 수 있는지 물어볼 수 없나? 연습생들 관련과 넣고 대학 다니는 사람들 꽤 되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주위에 대형에서 연습생했던 애들은 늦어도 19살 20살에는 나와서 대학준비하더라..ㅠㅠ 그리고 나 늦은 나이래 회사에서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형이면 ㄱㅊ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9살에 합격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엔터 직원들이 쓰니 인생 훈수 둘 만큼 뭔가를 더 안다던가 쓰니 인생을 잘 알진 않음
갈거면 가는거고 말거면 마는거지 최합이나 했는데 늦었네 어쨌네 왜 고민하는거임
굳이 회사 직원 의견을 반영하고 싶다면 너 19살인거 알면서도 뽑아준 회사도 생각하면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히려 대형이 나이더 관대한거 아니야? 슴만 봐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메보급이면 아직 안 늦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잘하면 삼갤만 해도 데뷔 시켜줘 일단 붙은거면 선생님 운과 노력 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병행해도 괜찮은지 물어봐 너가 힘들겠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언제든 갈수있는게 대학이고 연생은 나이 어릴때아님 못하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학은 진짜 늦게 들어가도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대형은 20넘어서 데뷔한사람 많음
스엠만 봐도
다 성인으로 데뷔한 그룹도 있고 두명이나 24살에 데뷔했는데 19이면 어린거지!!!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소속사도 앵간하면 그 나이 안 뽑으려고 할텐데 뽑은 거면 연생 해볼만한 것 같음 대학은 늦게 가도 돼 연생은 이 기회 아니면 절대 못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년은 해봐!! 대학은 3수 4수 그 이상도 하는 사람 널렸어 괜찮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실음 입시해서 대학가서 뭐하게???
기회가 눈앞에 있는데 왜 망설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개업을해도 연습생 출신 타이틀 써놓는게 더 먹힐걸?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연습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근데 지금 대형들 다 처ㅣ근에 신인 걸그룹 내놨어서 좀 애매하긴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도 도전해보는거추천할게! 최대한 병행 추진해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대형에서 지금 다 신인 걸그룹 내보낸 상태라 데뷔하려면 좀 걸리긴 하겟다..현실적으로 생각해야할듯 수십번 엎어져서 지금 현 걸그룹들 나왔을테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붙은 회사도 1년안에 나올 회사도 아니야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나도 21살까지는 해볼것 같아 특히 실음과면 n수생도 많을거고 쓰니 인생에 있어서 3년정도 투자는 꼭 데뷔가 아니더라도 뭐든 얻는게 있을거야 병행 가능하면 무조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대형은 아니지만 19살로 들어오는 애들 있엉 최근에 우리 회사에는 21살도 있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이 많은 편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적은 편은 아니지만 대형이면 일단 들어가는거 추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도 기회가 있을 때 잡는게 맞지 않을까 솔직히 대학은 몇 살이든 갈 수 있지만 연습생은 그렇지도 않잖아 일단은 연습생 해보고 너무 미래가 안 보인다 싶을 때 대학 들어가도 늦지 않을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물론 병행할 수 있으명 병행해보구!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익들아 편의점 핫바나 이런 거 포장 잘 뜯어야 해....
7:51 l 조회 1
OnAir 김승규는 앞으로 평생 낙인찍힐듯 우루과이전 이동국 물회오리슛마냥
7:50 l 조회 14
아니 진짜 웃겨 ㅋㅋ 우리 뒷조도 아니고 앞조면서 뭔 걍우의수 따지고 있어 ㅋㅋㅋ2
7:49 l 조회 36
이정도면 온우주가 막는 거임2
7:48 l 조회 65
OnAir 스코틀랜드 완전 끝났겠네2
7:45 l 조회 106
OnAir 가나가 이기지 않는 한 의미없었음
7:45 l 조회 50
OnAir 빙고판 엑스하나 더 늘어날 각이지?3
7:44 l 조회 110
OnAir 이러면 다음 두경기 경우의수 완전 충족해야.....3
7:44 l 조회 79
OnAir ...... 뭐야 먹혔어?1
7:44 l 조회 58
OnAir 아...
7:44 l 조회 14
OnAir 희망 개갓이 멸망...4
7:44 l 조회 62
OnAir 아 이런.. 진짜 희망고문 왔다갔다 하게 만드네1
7:43 l 조회 33
가나 무존건 이겨야 하지?3
7:43 l 조회 61
OnAir 아니 가나가 넣어달랑게
7:43 l 조회 24
뭐야 뭐야 하나만 더 넣어주세요
7:43 l 조회 9
OnAir 나 초콜릿도 가나 초콜릿을 제일 좋아해..
7:43 l 조회 9
OnAir 아니 저 가나 골키퍼 주전 아니라며
7:43 l 조회 20
OnAir ㄴㅇㅅ 가나 슈퍼세이브
7:42 l 조회 11
OnAir 이제 추가시간이 얼마인지 중요함 진짜 가나 또 해줄려나 .......
7:42 l 조회 15
희승하고 엔하이픈 멤버들하곤 사이 좋아?2
7:42 l 조회 3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