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01115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0
이 글은 2년 전 (2023/11/21) 게시물이에요
라이즈 소희 말고 또 있었음?
대표 사진
익인1
버논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버논은 팬이 지은거라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얘 별명이잖아 셉 버논 팬이 지었음 또리 먼저 쓴 것도 연차로 보면 얘가 먼저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버논 별명 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버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니 근데 별명에 특허냈나..? 나 진짜 둘다 팬 아닌데 걍 부르고싶은대로 부르면 안 되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정.... 또리? 귀엽다 갖다써야지 한것도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내말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버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또리가 무슨 뜻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버논 한국명 최한솔 > 또리
소희 이름 별명 또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솔이라서 귀엽게 말하면 또리가 되는거고 소희는 소희를 귀엽게 말해서 또리인거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심 개 유치 막말로 이소희는 멤버들도 다 또리라 부르는데 어쩌라는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한솔버논최 한솔이 소리 또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소희군은 어쩌다 또리가..? 시비가 아니라 그 메카니즘이 뭔지 궁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2 지인 중에 소희 있는데 또이면 또이지 또리라곤 안 불러봐서 그분이 어케 또리가 됐나 궁금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또리 그 마스코트 말하는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버논 별명인데 본명이 최한솔이어서 최한또리야 옛날부터 썼던건데 누가 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심지어 승관이도 버논이 또리라고 불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야 근데 소희씨는 왜 또리라고 불러? 또리가 되려면 솔이나 솔희 여야 하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너 왜그냐 워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엥? 아니 진짜 궁금해서 소희가 왜 또리인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4에게
위에서 말하넹 소희를 귀엽게 말해서 또리랭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0에게
아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14에게
걍 데뷔 전부터 그렇게 불렸나보지 왜 또리냐고 따지는거여 뭐여 난 소희팬도 버논팬도 아닌데 이러는거 좀 웃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4에게
따진적 없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14에게
뉘앙스가 누가봐도 또리 별명 겹쳐서 화난 사람처럼 보임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버논 본명이 최한솔이였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먼.. 별명 가지고.. 특색있는 거면 몰라도 걍 이름 변형한건데 이걸로 뭐라하는 사람이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또리라는 이름가진 강아지 짱많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버논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 그냥 웃기다 완전 옛날 팬덤싸움 느낌나는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이고..이렇게 싸우는게 무슨 의미있냐
별명 특허 낸것도 아니고 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 별명 뿐만 아니고 별명 겹치는 걸로 싸우는거 안했으면 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특별하게 만들어진 별명은 이해하겠는데 이름 활용한 별명 겹치는 걸로 뭐라하는 건 좀 웃김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또리 별명 쓰든 말든인데 또리쓰는 안썼으면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소유권 개웃기다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 별명 소유권 주장하는게 젤 얼탱없엌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뭐여 청하 구소속사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우리 노니~~~~ 글서 버논이 팬들을 또리쓰< 이걸로 부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차피 별명 가지고 이해 안되는 사람들은 영원히 안 싸우고 같은 별명 싫은 사람들은 영원히 싸우니 서로 갈 길 가면 되는데... (난 안 싸우는 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직도 별명 갖고 싸우네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언제적 별명 싸움임ㅠ 돌판 진짜 개고였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데뷔 전에 가족들 친구들도 또리라고 불렀다는데 이걸 소유권 주장하면 좀 그렇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강아지 이름인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ㄴㄷ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별명가지고 싸우는거 옛날에 무슨 풍선색으로 싸우는갓같음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별명 갖고 저러는 거 진짜 개유치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세상에 없는 단어 만들어낸 것도 아니고 강아지 이름 널린 게 또리고 별명 널린 게 또리일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ㄴ 야빠인 나는 케이티 마스코트 또리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22 나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 설마 이걸로 말 나와?
특허 냈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기분나쁜거까진 이해하는데 다수를 상대로 무슨수로 못쓰게할거임..? 그냥 납득해야지 어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진짜 소름돋는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홍명보 "왜 이런 경기력 나왔는지 나도 당황”147 8:569148 1
연예/정보/소식 "옌스는 팀 적응, 규율과 관련된 소문도 끊이질 않았다."66 11:563408 1
연예 정국 핌릿캣 챌린지 왔다52 10:51990 25
드영배다들 이준영 어디서 처음으로 봤어?191 1:004400 1
라이즈우리 핫백 1위야🥹 51 1:011626 25
마플 근데 국대 월드컵에선 오히려 강팀에 더 강한 거 같지 않음?
15:19 l 조회 1
인스파자리물어볼거있는데
15:19 l 조회 2
월드컵 나처럼 다른나라도 응원하는 사람있나
15:18 l 조회 3
마플 본진 회사 일 개못함ㅋㅋㅋㅋ팬들 질려있는거에 또 불지핌
15:18 l 조회 16
마플 32강 올라가는거 가능성 있어??
15:18 l 조회 8
마플 조합팬보다 그냥 팬들이 더 많지않음?
15:18 l 조회 11
포르투갈이랑 경기한거 보는데 ㄹㅇ 눈물 고임
15:18 l 조회 7
소집해제 했는데 파라파라나 춰야겠다 민간인 야호 <<이것 뭐에요
15:18 l 조회 11
울고싶다
15:18 l 조회 9
마플 외국 알페스러나 한국 알페스러나 왼만 괴롭히는건 종특이구나 1
15:15 l 조회 25
2018년 한국 독일 월드컵 다시 보고 왔는데5
15:15 l 조회 39
난 월드컵이고 뭐고 야구나 이겼으면 좋겠다2
15:14 l 조회 31
웃을일이 아닌데 2002년 월드컵이 전생같다는게 너무 웃김
15:13 l 조회 34
백현 뜬 사진2
15:12 l 조회 342 l 추천 1
빅뱅 일본콘 이거 어떻게 가는건데1
15:12 l 조회 49
찐친 걍 직장인인데 이연희 닮음
15:12 l 조회 33
은행 금고에 가짜돈 채우고 횡령했다는데 개웃기네 ㅠㅠㅠ13
15:11 l 조회 169
우리 지금 6위래 32강경우의수4
15:11 l 조회 248
하 진짜 리쿠 시온 제발 저에게 주세요1
15:11 l 조회 67
이분 뭔가 jyp 여돌상이셔2
15:11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