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12347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89
이 글은 2년 전 (2024/3/0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잡담] 텐션 일본식 영어라고 얘기해주는 연예인 처음봐.. | 인스티즈

[잡담] 텐션 일본식 영어라고 얘기해주는 연예인 처음봐.. | 인스티즈

[잡담] 텐션 일본식 영어라고 얘기해주는 연예인 처음봐.. | 인스티즈

[잡담] 텐션 일본식 영어라고 얘기해주는 연예인 처음봐.. | 인스티즈

완벽하다 이 남자🤦‍♀️

대표 사진
익인1
멋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디까지 완벽할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나 미쳤나; 냥좋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완벽...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쩐다,, 나도 같은 쪽으로 퍼센트 프로라고 하는거 안좋아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퍼센트는 percentage 줄임말 아녓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퍼센트를 프로라고 하는걸 안좋아한다는거 아닐까?? 근데 프로도 어원은 일본이 아닐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하 그러게 프로는 어디서온거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per 를 일본식으로 못읽어어 퍼ㄹ퍼르 퍼로 프로 이렇게된건가!!!! 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일본이 독일식 영어도 써서 독일쪽에서 온거일수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 나도 방송이나 드라마에서 프로라고 하는거 되게 거슬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첨부 사진프로는 독일어야! 콩글리쉬라고하는거 독일어인거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일본에서도 주로 퍼센트라고 써
정확히는 파-센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헉 글쿠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무슨영상이야??? 반.드.시 보고싶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예전에 했던 브이앱일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멋있긴한데 어원 다 찾아다니면서 말하는게 불가능..일본어고 줄임말이고 너무 깊숙이 들어와있음 극강s..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욱동씨..... 당신은 정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영어는 되고 일본어는 쓰면 안되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미국이 우리 침략했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럼 중국어는 더더욱 안되겠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제대로 된 영어도 아닌데 굳이 갖다쓸 이유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영어도 쓰고 일본어도 쓰지만
굳이 일본식 영어를 쓸 필요가 있을까?
강점기때 억지로 주입된 일본식 영어발음들 안쓰도록 노력해서 지금 거의 없어졌잖아
경각심을 가져도 된다고 본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해방이후에 조사빼고 거의 일본어였대 그걸 엄청 노력해서 바뀐건데 원래 영어인거 가지고 굳이 일본식 영어로 쓸 필요는 없잖아 그래서 지양하는게 좋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일본이 우리 식민지로 삼았던 역사는 언배웠어 혹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그니까 침략이란 게 무서운 거야 40년만에 한국어도 잃을 뻔했어 그때 당시사람들은 한국어를 방언 마냥 사용했고 결혼이란 기본적인 일상 단어들도 일본어로 말했어 현재도 잔재가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영어를 굳이 일본식으로 쓸 이유가 없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일본식 영어들은 대부분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나라 사람들(현재는 노인)로 전해져 남은 거라서 그럴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영어든 일본어든 다른 외국어든 원래 의미와 맞게 쓰면 상관없는데 텐션은 영어로 '긴장'이라는 뜻인데 일본에서 다른 뜻으로 변질되서 쓰이게된거임.. 우리는 텐션올리라고 하면 분위기 띄워라로 이해하잖아 일본만 쓰는 갬성?인데 언제부턴가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식 변질된 뜻으로 쓰고있는거니까 안쓰는게 좋지 저건 일본 아닌 다른나라에서 변질되서 들어온거였더라도 말이 안되는거니까 안쓰는게 맞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몰라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와 속이 뻥 뚫리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우와 진짜 멋있다 엄청 섬세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는 나도 가끔 이게 믽는 말인가 싶은데 믓찌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역시 내가 뽀려가야겠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헉 좋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일본팬 오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후리스도 그렇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진짜 호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역시 우리 남편 말 잘한다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텐션이라는 말보다 '흥'이 많다🎵로 써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이동욱 좋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왕 너무 멋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멋있다 방송일하는데 이쪽 일본어 잔재 개심함
시마이
싼마이
니쥬
등등….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노래(곡) 이야기 할때 가수들이 사비 라고 쓰는거 보고 좀 그렇드라 일본어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니쥬는 뭐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이걸 한국어로 대체할 게 별로 없긴 한데 “이 구다리 니쥬 좀 깔아” 이러면
이 구간을 좀 더 빌드업, 서사 좀 쌓아봐 대충 이런 말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니쥬 시바이 니마이 나까... 코미디언 팬이면 닳고 닳게 들었을듯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아 시마이는 일상생활에서도 좀 써
시마이말고 시바이가 개그용어? 이런쪽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멋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프듀 48 하이텐션 노래 나오고
텐션 많이 쓰게된듯 진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ㄹㅇ 들을때마다 이상한 표현이라고 생각했는데 말해줘서 속시원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맞음
내가 20년전에 일본에 있었는데 그때 쓰던 일본식 영어가 지금 한국에서 많이 쓰이는거 같아서 이상한 기분 이었어
영어 말고도 사람간의 생각차이를 ”온도차“라고 쓰는것도 일본에서 쓰던 말인데 요새 한국에서 많이 쓰드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멋지다ㅜ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개멋지네 이동욱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하 진심ㅜㅜ 츤데레 같은 순수 일본어(?)는 몰라도 텐션은 원어의 뜻이랑 다르게 쓰이는건데 그걸 가져와서 쓰는거 노이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욱동씨 ....💗 사랑할수밖에 없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 너무 좋아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굿... 텐션 올리자 말고 뭐라 할수잇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흥을 돋구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와...이남자 대체 어디까지 완벽할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미치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ㅇㅈ 일본예능 보면 텐숀 마스~~ 이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완벽한남자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멋지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남,기분업돼어있다
억지신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텐션 대체어 뭐있을까.. ㅜㅜ
피치? 외향..? 전혀 생각안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 그만 완벽해 어쩌려구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헐 몰랐넹 배우고갑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하다하다 뇌까지 잘생겼네 욱동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흥 올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다른말이지만 레포트도 일본식발음이라 리포트 씀 우헷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동욱갓사랑혀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어 마자...일본 방송에서 많이 쓰이는 말인데 언젠가부터 우리나라도 쓰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진짜 대한민국 산신 그 자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글구 유도리있다에서 유도리도 일본말입니다~~유토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헐 몰랐어 앞으로 융통성만 써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나도 이제 안 쓰려고 노력해야지 어느새 입에 붙었어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역시 한국 신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맞아... 일본식 영어? 맞아
텐션아게루 이런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헐 몰랐어요 알고갑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하 오빠 유죄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와 영향력 있는 연예인이 이런말 해주니까 너무 좋네. 진짜 멋지고 감사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멋지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2000 년도 초반에 일본 방송 많이 봤었는데
그때 일본에서 일상적으로 쓰던 방송용어 같은 거였어
오늘 텐션이 왜이래? 텐션 올립시다. 그래서 내가 텐션이 떨어져서 이런식으로 방송에서 일상적으로 나왔는데
텐션이 그 뜻이 아니잖아? 일본은 특이하구나 싶었는데 갑자기 우리나라 방송에서 연예인들이 쓰기 시작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헐 처음알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멋지다👍 일본에서 온 모든 말을 갑자기 안쓸수는 없겠지만 텐션은 특히 기괴함 영단어인데 실제뜻과는 전혀 다르게 쓰이고 있고 대체할 말도 많아서 굳이싶어 당장 못바꾸더라도 아는것과 모르는것은 다른거라 이런계기로 알고 의식하게되면 점점 안쓰게 될것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그나저나 한복도 너무 잘어울리고 예쁘네 짱잘생겼어😍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소지섭 소간지는 언제때쯤 생긴 별명이야?
3:53 l 조회 1
드라마 다 못보는 익있어? 질려서? 영화는 좋아
3:48 l 조회 2
최현욱은 최근 드라마에서 왜 나이많은 배우랑 키스신 있던거야?4
2:55 l 조회 267
맨끝줄소년 대중보다 업계가 좋아할 스타일인듯 ㅅㅍㅈㅇ
2:48 l 조회 43
김부장 남훈이랑 민지 계속 나왔으면
2:29 l 조회 37
최현욱ㅋㅋㅋㅋㅋㅋㅋㅋ2
2:11 l 조회 355
맨끝줄소년 하루만에 다 봤는데 진짜 2
1:28 l 조회 361
요즘 드라마 볼거 왤케 많음3
1:09 l 조회 192
맨끝줄소년 끝까지 다 봄1
1:08 l 조회 63
굿파2 장나라 김혜윤 적대관곈가? 티저에 장나라가 저만 믿으세요 이러니깐 김혜윤이 아니,저를 믿으세요 이러는데6
1:07 l 조회 842
맨끝줄소년 맨끝 줄 소년 혹시 설명 좀 해주라 그냥 단순 내용2
1:07 l 조회 265
강회장 아니 감독님 크씬 조연출 출신이시래
1:04 l 조회 134
대학전쟁 모든 게임 다 못하겠는데 시그널수사는 개재밌을거같음
1:04 l 조회 6
김부장 ㄹㅇ 쌍팔년도 드라마같다
0:56 l 조회 129
약한영웅 디피 둘 다 한준희 감독이구나
0:51 l 조회 40
이준영 오늘 좀 천강 밑에서 구르고 구르면서 낭만 없는 일 10년쯤 한 금성제 같았음1
0:51 l 조회 94
멋진신세계 9화에 차세계 감정선이 이해가 안도ㅑ..4
0:39 l 조회 173
얼평 당했을때 팁 있음?11
0:37 l 조회 374
최현욱 키스신 찍은 거 없나 6
0:35 l 조회 747
강회장 용호할배 여사님한테 한남동 장금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33 l 조회 69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