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28965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02
이 글은 1년 전 (2024/7/25) 게시물이에요

대형이 아니라면

대형 소속사 아이돌이고 싶은 열등감

인기 아이돌이 아니라면

인기 얻고싶은 열등감

그룹내 다른 인기멤이 있고 난 비인기멤이라면

진짜 우울증 걸릴듯

그래도 아이돌 시켜주면 할거긴해...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나보다 연차 적은데 음원 밀리거나 친한 그룹이랑 컴백 겹쳤는데 음방 1위 못하거나 성적 차이나거나…. 그룹 안에서도 오프가서 환호성 차이 들릴때마다 개힘들거같아
이걸 나 혼자 아는거면 걍 아쉽다ㅜ넘길 수 있을거같은데 모든 사람들이 다 알잖아 나 뿐만 아니라 부모님 친구들 회사 사람들한테 알려지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와 상상만해도 정병온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ㅠㅠㅠ나도 이 생각함ㅠㅠ 그리고 내돌 대형 아닌 신인인데 더 인기 안겨주고파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고 포카 시세라든가.. 다른 멤들 굿즈는 플미 붙어서 파는데 난 원가여도 안 팔린다든가… 이런 포인트들이 아주 속상하고 자존심 상할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두 나혼자 만약 내가 아이돌이 된다면?? 망상할 때 저런 생각 맨날 함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비교 엄청나게 많이 당하게 되는 직업이네 새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 ? 그정도묜 일상에서도 힘들지 않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그냥 그룹 성장하고 팬 점점 생기면 기쁠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끊임없이 남들과 비교하고 비교당하는 입장이겠지? 상상만해도 스트레스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회사 다니면서 맨날맨날 실적이 대자보로 붙는 느낌아닐까 물론 비교하지 않는 아이돌들도 있겠지만 열등감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긴 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 연생때부터 경쟁을 부추기는 판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비교 당하는게 일상인 직업이라.. 멘탈 쎄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최애한테 그렇게 과몰입 안하면 됐지 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래서 아이돌은 자존감 개쎄야할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정도면 일상생활에서도 정말 힘들지 않아? 뭘하든 남하고 비교를 하게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 좀 힘들어 비교 좀 많이해 그만큼 내 자신도 많이 노력하는 편임 이길려고 ㅋㅋㅋ ㅜ
근데 건강하게가 아니라 갉아먹으면서 노력하는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나 이거 진짜 마니생각함 처음 데뷔할땐 얼마나 잘될거라고 기대하고 준비하겠어 매번 앨범들도 근데 안터지면 괴리 좀 클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리구 비교하는 반응 안찾아볼 자신도 없어서 더.. 다 뒤져보고 정병주워먹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굳이 내가 안해도 사람들이 비교질을 할테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ㄱㄴㄲ 아이돌들 다 어느정도 관ㅜ종끼 있는 애들이 하는 거잖아 근데 인기 못 얻고 주목 못 받으면 힘들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가 안해도 대중이나 팬들이 비교질하는거 보고있으면 인기가 많든 적든 정병올것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진짜 그런 마인드면 아이돌 안하는게 나을 거 같음..ㅠㅠ 발상을 바꾸던가 생각을 고쳐ㅣ먹던가 어떻게든 그런 마인드는 풀어나가야 됨 덕질하다보면...ㅠㅠ 본인에게도 그렇지만 본인팬들에게 독이 되는 성격을 가진 멤들이 언뜻 보임 그런 멤들 팬들이 꼭 자아의탁해서 타멤한테 열등감 보이고 배척하고 견제하고 음침해지고 그렇더라 ㅇㅇ 그런 것들이 점점 보이는게 슬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ㄹㅇ 나도 망상 자주하는데 이런 생각이 자꾸 나서 망상하는 거 금방 그만 둔닼ㅋㅋㅋ큐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ㄹㅇ 같은 세대 그룹들이랑 비교하면서 우울감 엄청 느낄거같음 ㅋ큐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서 연차 많은 아이돌들 보면 달관한 느낌이자나 정병 가득한 곳에서 살아남으려면 부처가 되야함 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비슷한 일 하는 친구 있는데 엄청 친한 사이에도 일적으로 가끔 질투난다는거 보면 환경 자체가 되게 힘들것 같긴 해 안 그런 사람도 그렇게 만드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래서 아이돌이 힘든거고 성격도 엄청 바뀌고 그런다잖어...난 진짜 인기돌 보장이어도 못할것 같은데 사람들 진짜 쉽게 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솔직히 대형돌에 열등감 오질거같음…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가 아무리 열심히하고 인기 얻어도… 따라잡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는 기분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이돌 체질이 아닌이상 진짜 멘탈 갈리는 직업같아
본문 다 받고 실시간으로 내 팬이 식어가는것도 봐야하고 갈아타는거도 봐야하고 그런 상상만으로도 우울해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이강인 정병도 있구나
13:09 l 조회 1
조규성은 바로 덴마크 가네1
13:08 l 조회 27
그나마 신태용이 나았던건가
13:08 l 조회 7
음바페 아직 파리생제르멩ㅇ 맞나?1
13:08 l 조회 8
혹시 이 오디션? 노래 프로그램 어케됨??
13:08 l 조회 10
그동안 일본축구가 성장하는걸 부정하던 팬들은 ㅂㅌ의 성장을 애써 부정하던 ㅇㅅ팬들하고 똑같은듯3
13:08 l 조회 18
홍명보가 감독 수준이 어느정도야?4
13:07 l 조회 8
빙고판 1개만 맞아서 다행이다2
13:07 l 조회 36
홍명보 진짜 연봉 다 챙겨감?1
13:07 l 조회 20
ㅇㄱㅇ팬들 홍명보 같애10
13:07 l 조회 48
정보/소식 오피셜) 양궁의 나라 답게 마무리한 2026 북중미월드컵 경우의수 빙고판3
13:06 l 조회 85
정국이 노래해주는 라방 너무 그리웠는데2
13:06 l 조회 38
해외파들 왜 다 한국 오지?3
13:06 l 조회 69
아오 개빡쳐
13:06 l 조회 12
내 최애른 포타에서 자꾸 다른사람으로 나오는데 당황스럽다
13:06 l 조회 10
이 양반이 아시안컵도 말아 먹겠네
13:06 l 조회 55
정보/소식 월드컵 중계권 끝까지 안 산 SBS 근황15
13:06 l 조회 285
정보/소식 산리오 대상 발표남4
13:06 l 조회 123
이제 일본은 대놓고 한국보다 잘하는 나라고 한국의 라이벌은 이란이 적당하다
13:06 l 조회 14
아니 빙고판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5
13:05 l 조회 10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08